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천연팩 오이꿀팩 만들기] 여름철 안성맞춤 오이와 꿀로 간단히 만든 천연팩

by 새라새 2011. 8. 13.
반응형

" 여름철 좌외선으로 자극받은 피부때문에 고민이라면... "

일반적으로 가정에서 손쉽게 자주 이용하는 여러가지 천연팩이 있는데..
아마도 오이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실 겁니다... (누구나 한번쯤 해봤을꺼라 보고요.. ㅎㅎ)

수분함량이 많은 오이를 이용하여 팩을 하게되면 오이의 비타민C와 콜라겐 성분으로 미백효과와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데..
요즘같이 무더운 여름철의 경우에는 강한 자외선 노출로 인하여 다른계절보다 피부가 자극을 많이 받아 쉽게 건조해지고 트러블등이 생기는 경우가 많이 있어
더욱 피부관리에 신경을 써주는게 노화방지에도 좋겠지요..

 
 

 

일반적으로 하는 오이팩을 하는 방법으로는..
오이를 얇게 썰어 얼굴에 15분에서 20분 정도 올려놓았다 오이를 떼어 내고 바로 세안을 하지 않고..
얼굴에 남아있는 오이즙을 손으로 두드려 얼굴에 흡수가 되도록 해주고 나서 세안을 해주는 게 기본으로 많이 이용하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일반적인 오이팩 방법에서 꿀과 함께 사용하여 여름철에 안성맞춤인 오이 꿀팩 만들어 봤습니다.

자 그럼 오이팩을 자주 하시거나 여름철 좌외선으로 피부가 걱정이신 분들이라면 아주 간단히 만들어 사용할 수 있으니 도움이 되실 길 바라며..
오이 꿀팩 만들기 시작할게요..


 

 

뭐.. 얼굴 평수(?)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있겠지만..
보통 오이 하나에서 1/4 정도를 준비하여..
위 사진처럼 둥글게 썰어 주는데 두께는 약 2mm 정도로 해주면 딱 좋다고 하네요..


 

 

이렇게 오이를 썰어 준비를 해주면 되는데..


 

 

먼저 오이를 썰어 담았을 때 오이끼리 겹치지 않고 충분히 펼쳐질 정도의 그릇을 준비하여..
꿀을 일반 숟가락 2스푼 정도를 덜어 놓은 다음.... 오이를 썰면서...
 

 

 

바로바로 꿀에 넣어 주면 오이 수분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사용을 할 수 있지요..
미리 썰어 놓으면 오이 수분이 증발할 수 있으니 말입니다..(그냥 몇 차례 하다 보니 그럴 것 같다는... ㅎㅎ)

이렇게 꿀과 오이를 섞어 냉장실에다 5분 정도 재워 놓으면 초간단 오이 꿀팩이 완성이 되는 겁니다...

 

요렇게 만든 오이 꿀팩을 사용하는 방법은..
일반 오이팩 하는 방법과 별반 차이는 없지만...

우선 민감한 피부를 가지신 분들의 경우는 거즈를 먼저 피부에 올려주어 팩을 해주어야
오이의 수분이 쉽게 건조되는 것을 예방하면서 팩을 한 후 세안할 때 피부에 자극을 줄여 준다고 하니 꼭~` 참고하시고요.

항상 팩을 하기 전 세안을 해준 후 세안 시 약간 뜨거울 정도의 물로 해주거나 스팀타월로 1~2분 정도 얼굴에 올려 닫힌 모공을 열어 준다음..
팩을 시작하여 15분에서 20분 정도 후 떼어내고 미온수로 한번 세안을 하고 찬물로 헹궈 마무리해주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이 오이팩뿐만 아니라 어떠한 천연팩의 경우든 그때그때 사용할 양을 만들어 바로 이용하는 게 좋다는 거 잊지 마시고요
남은 여름철 피부를 위해 이번 주말엔 가족들과 한번 시원하게 오이 꿀팩 한번 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