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샴푸 모자세탁]몇 번만 써도 생기는 모자 안쪽 찌든 때, 간단한 모자세탁으로 해결

by 새라새 2011. 5. 19.
반응형

" 모자를 한두 번만 쓰고나면 두피와 머리카락으로 모자 안쪽이 금방 더러워 지는데.. "

평상시 모자 쓰는 것을 좋아하는 새라새..(그렇다고 머리를 자주 안 감아서라고 오해하지 마세요..ㅋ)

그런데 이 모자를 쓸때 몇번 쓰지도 않고서 모자 안쪽 테두리 부분이 금방 더러워 지게 되는데..
이는 아마도 두피나 머리카락으로 생기는 오염이라 보시면 될것 같은데..
이 모자세탁이 생각보다 만만치 않지요..ㅋ;



그래도 모자를 자주 쓰다보니..
모자세탁방법도 다양한 방법으로 해봤던거 같아요..

처음엔 막~~ 비누칠해서 솔로 문질러도 보고..
이것도 귀찮고 힘들다고 그냥 몰에 락스를 희석 시켜서 모자 여러개를 담궜다 위 모자처럼 다른 모자로 인하여 물이 들기도 하고....

그리고 오늘 이야기하는 방법을 몰랐을 때까지는
예전에 블로그에 소개해 드렸던 세제 없이 20분이면 할 수 있는 모자세탁 의 방법으로 해왔는데..
이 방법은 어느정도 효과는 있지만 세탁 후에 모자가 쭈글쭈글해지는(시간이 지나면 펴지긴 하지만) 단점이 있었고..
조금 번거롭기도 했지요..


모자를 쓰면 사진처럼 모자 안쪽 테두리가 오염이 되지요..

그러다 위에서 말한 몇가지 방법들보다 시간적으로나 노동력(?)으로나 너무 간단하고 실속있는 방법을 알게 되었지요.
모자하면 머리에 쓰잖아요...
그럼 위에서 말했듯이 모자가 지져분해지는 원인은 두피나 머리카락으로 인하여 때가 생기는 거니..
머리를 감는것에 힌트를 얻어....



머리 감을때 쓰는 샴푸를 이용해 봤지요..(과연 될까 하고요.. ㅎㅎㅎ)
그리고 아싸~~~~ 하면서.. 지금도 이 방법을 쓰고 있답니다..^^
자 그럼 방법을 알려 드릴께요..(날씨가 더워지면서 모자들 많이 쓰게 되니 도움이 되실꺼라 봅니다.)




우선 세숫대아에 따뜻한 물을 적당히 담아서 식초 두방울정도 넣어 섞어 주시고(안 넣으셔도 되고요..살균용이니)
눌러서 짜는 샴푸 기준으로 두번정도 물에 넣어 사진과 같이 거품이 날때까지 손으로 휙~~ 저어 주세요..




거품이 생길만큼 샴푸가 풀어 졌으면 모자를 퐁당~~ 넣어 손으로 조물조물 하면서 적셔 주고요..
(그냥 애벌세탁이라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그렇게 오래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ㅎㅎ




자 모자가 다 적셔졌다면...
바로 세탁을 하시면 됩니다..
뭘로 하냐고요...(사진 보이시죠..)
네~~ 그냥 가볍게 양손 엄지 손가락으로 모자 테두리 오염된 부분을 부드럽게 문질러 주기만 하면 되는 거예요..
쓱~~쓱~~쓱 이렇게 말이죠..(사진을 찍느라 저는 한손만 보여 드렸다는..)
참, 그리고 조금 오염도가 심하다 싶으면 조금 담궈 두었다 하시는게 좋습니다..
(뭐 그때 그때 하고 말려서 쓰신다면 바로 바로 하시면 되고요... ㅎㅎㅎ)





또 한가지 방법으로는..
구두주걱의 넙쩍하고 둥근부분으로 살살살~~ 문질러 주셔도 된답니다..
뭐~ 손가락으로 문지르셔도 충분하니 참고만 하시고요..^^






아마 모자 하나 세탁하는데 요기까지 과정이 대충 5분이내에 끝나는것 같아요 ㅎㅎㅎ
사진은 잠깐 문질렀는데도 때가 빠지기 시작한 모습입니다용...ㅎㅎ
이렇게 다 문질러 찌든때가 제거되었다면..
걍 물로 한두번 행궈만 주시면 모자세탁이 마무리가 되는 겁니다..
헹굼도 일반 세제를 쓸때보다 편하고 금방 할 수 있어 넘 좋아요^^





이렇게 끝난 모자세탁 후 살짝 건조 시켜 인증.....^^
어떠세요 깨끗해졌죠..^^
위 처음 오염된 모습과 비교하러 다시 올라 가시지 마시라고 아래 비교 해놨습니다. ㅎㅎ





어떠세요 비교가 확~~ 되죠...
요게 10분이내에 끝낸 모자세탁이랍니다. ㅎㅎㅎ





이거 뭐냐구요..
머리와 연관된 머리빗도 함께 해주면 되겠지요 ㅎㅎㅎ
아마~` 평상시에는 그냥 샤워하고 머리 빗고 욕실에서 대충 행구기만 하셨을텐데..
이제는 샴푸에 담궜다 행궈서 건조 시켜 쓰시길 바래요..^^

[참고] 세제 찌꺼기는 화장실 변기의 100배 - 섬유 속 진드기, 유해세균 제거와 세제 찌꺼기 분해하는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