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재활용

[페트병 재활용 만들기] 간단한 메모는 여기에 쏙~~ 재활용으로 만든 미니 메모꽂이

by 새라새 2011. 3. 7.
반응형

" 작은 메모지 한장 한눈에 보기 쉽게... "

모두들 주말 잘 보내셨나요^^
평상시에 메모를 하고 붙혀 놓을때가 없어 뒹굴 뒹굴 굴러단니다 잊어 버리지는 않으시나요.

간단하게 적어 놓은 메모를 가족에게 쉽게 보이기 위해 대충 테이프를 이용하여 문에 붙혀 두시지는 않나요??

그래서 오늘은 간단한 메모를 한 종이를 쉽게 꽂아 놓기 위한 미니 메모꽂이를 만들어 봤습니다.

조금은 어설프지만 때론 실용성 있는 새라새의 재활용 ... 재미있게 봐주세요 ㅎㅎ

재료는...


오랜만에 쓰다남은 페트병을 이용해 봤습니다..
요 페트병과 포장용으로 사용하는 스티로폼을 함께 이용한 재활용 만들기 입니다..


먼저 사용할 스티로폼 두께를 기준으로..


페트병을 링 모양으로 잘러 주었습니다.
페트병을 링모양으로 자를때 일정하게 자르기가 어려워..
먼저 대충 넓게 가위나 칼로 한번 자른다음 페트병을 접어서 자를 대고 반듯하게 잘라 다시 펴주었습니다..


다음으로 스티로폼도 페트병 내부원 모양크기에 맞게 둥근 모양으로 잘라 주었구요..


이렇게 잘라 준비한 페트병링과 스티로폼 원을 사진과 같이 결합을 시켜 주었습니다.
다음으로 페트병링이 빠지지 않게 고정하는것과 동시에 테두리를 살짝 꾸며주는 효과로...


마스킹 테이프를 이용하여 페트병 테두리를...


마스킹 테이프 중간으로 페트병링이 오도록 하여 빙~~~ 돌려 1차적으로 붙혀 주었고요..^^


테두리를 다 붙힌다음..
테두리 양쪽 옆에 남아 있는 마스킹테이프를 일정간격으로 가위질을 해주고 나서 하나씩 접어주면서 스티로폼에 돌려 가면서 붙혀 주었습니다.(간격 맞추는게 좀 어렵긴 하지만 처음 마스킹테이프를 테두리에 붙힐때 중간으로 잘 붙히는게 모양이 이쁘게 나올수 있답니다..)


요거 무슨 당근 썰어 놓은것 같기도 하고... ㅎㅎ
요렇게 테이핑까지 마무리 하게 되면 사용할 미니 메모꽂이 판이 완성이 된거구요..


메모꽂이를 걸어 놓기 위하여 적당한 선물용 박스에서 공수한 끈을 이용하여..



글루건을 이용하여 끈을 달아 주었습니다..

이렇게 완성된 미니 메모꽂이가 조금 허전한거 같아서...


집안 서랍을 뒤져 나온 리본도 달아주고 이전에 쓰던 인형도 달아서...
적당한 공간에 걸어 놓고..
메모꽂이를 할 수 있게 압정핀을 꽂아 놓았습니다..


스티로폼에 압정핀을 꽂아 놓고 메모지를 꽂을때 사용하면 되는거랍니다. ㅎㅎㅎ

요런 메모꽂이는 스티로폼을 활용하여 테두리는 페트병뿐만 아니라 다양한 재료를 사용할 수 있으니..
필요에 따라 만들어 사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