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눈물은 이젠 그만, 매운양파 맵지않게 껍질까기와 매운맛 줄이는 방법

by 새라새 2011. 2. 28.
반응형

" 우리 몸에 좋은 양파, 요리할때도 다이어트에도 좋은데 매운맛 때문에 말성인다면 "

우리가 자주 먹는 양파는 양파에 담긴 성분으로 혈당을 리는 효능과 함께 고형압, 당뇨예방, 감기등과 다이어트에까지 도움이 되는 좋은 채소라 합니다.

어제 좋은 양파를 구입하기 위하여 인터넷을 알아보다 햇양파가 좋은 곳이 있어 주문을 해놓고
우선 이 글을 위해 동네 마트에서 5개들이를 사왔습니다..
[햇양파 구입하실 분들은 제가 주문한 농산물 쇼핑몰를 참고 하시구요]


새라새도 따뜻한 봄이 오고 있으니 겨울철 늘어난 뱃살을 줄여 주기 위하여 양파를 준비를 할려구요 ㅎㅎ

각설하고 오늘과 내일은 지금 말씀드리는 양파와 관련된 아주 평범하면서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간단한 정보를 함께 하고자 합니다...

먼저 오늘은 매운양파를 벗길때 그 매운기로 인하여 눈물이 나오게 되는데..
껍질을 까기전 매운기을 줄이는 방법과 까고 나서 먹게 될때 매운맛을 줄열주는 방법을 이야기 하도록 하겠습니다.

벗길때 눈이 배워....

양파껍질을 벗길때와 벗긴 양파를 요리하게 위하여 칼로 썰때 눈이 매운 경우가 있는데..
이럴때는 벗기기전 몇가지 간단한 조치만 해주면 되는데..

여러가지 방법중에서 먼저 양파를 벗기는 순서에 그 비밀이 숨어 있는것을 직접 해봤습니다.


양파망에 들어 있는 양파를 구입하게 되면 보통 양파뿌리가 있는데 ...
보통 양파를 벗길때 이 뿌리를 먼저 잘라내고 벗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양파껍질을 벗길때 요 뿌리는 그냥 나두시고요..


사진과 같이 차가운 물에 담궈 놓은 상태에서 양파 겉껍질을 벗겨 주시면 매운기 없이 벗길수가 있으며..


벗긴 양파껍질은 버리지 마시고...


껍질을 다 벗긴 양파를 꺼내어 키친타월을 이요하여 물기를 제거 한다음..


뿌리 부분을 제일 마지막에 잘라 주시면 됩니다.


뿌리를 잘라내고 요리할때 쓸 수 있게 적당한 크기로 자른 후..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실에 보관을 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뿌리를 기준으로 양파껍질을 벗기는 방법외에 사용할 양파를 냉장고 냉동실에 넣어 차갑게 해준다음 껍질을 벗기거나 칼로 자를때에도 매운기가 사라지며 위 두가지 방법은 양파를 생으로 먹고자 할때 이용하시면 되고요..

요리용의 경우 전자렌지에 넣어 30초정도 돌려 준다음 껍질을 벗겨 주셔도 매운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 한가지 방법이 있는데.. 아마 많은 분들이 아실것 같은 방법으로 양파를 썰때 촛불을 껴 놓고 썰어 주면 양파의 매운기가 줄어 들거나 사라집니다.
(양파를 껍질을 벗긴상테에서 보관할때에는 일주일정도안에 사용할 만큼만 벗겨서 냉장실에 보관을 해주세요)

그럼 양파를 먹을때 나는 매운맛을 줄이기 위한 방법은...
이거 넘 쉬워서 다들 알고 있다고 .. 지금 아~~~~ 하고 계실것 같은데요 ㅎㅎㅎ
그래도 마무리는 해야죠.^^

양파를 요리할때 넣고 열처리가 되면 매운 맛은 자연스럽게 사라지고 단맛이 나지만 양파껍질을 다 벗겨 놓고 생으로 먹을때 매운 맛때문에 꺼리는 분들이 계시는데..

이럴때는 껍질을 벗겨서 썰어 논 양파를 찬물에 10분정도 담궈 놓았다 드시면 양파의 매운맛을 줄이고 드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찬물에 오래 담궈두면 매운맛은 많이 사라지기는 하지만 양파의 영양소가 파괴될수 있으니 10분이내로만 담가 두세요^^

잠깐만 - 양파와 함께 매운맛을 내는 마늘의 매운맛을 줄이는 방법도 있는데..
깐마늘을 보관하실때 설탕과 소금을 조금 식초물에 일주일정도 담궈 두었다 물기를 빼주고 사이다에 담궈 필요할때 꺼내 드시면 매운맛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어떠세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나요.
그럼 위에서 양파를 까고 남은 껍질을 사용하고 마무리 하겠습니다. ㅎㅎㅎ


바로 제가 이 양파껍질이 필요해서 양파를 구입을 하게 되었는데..
이 양파껍질이 제 뱃살의 체지방을 줄여주는 역할을 할꺼라서요 ㅎㅎ


껍질을 벗기고 껍질을 깨끗히 씻어 주전자에 넣고 그냥 끓여 주세요..
(큰주전자 반정도 물에 양파 2개정도의 껍질이면 됩니다.)


요거 요거 색갈 참 이쁘지 않나요..^^
요것이 다이어트에 좋다는 양파차입니다용. 다이어트를 위해 유산소운동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양파차를 운동전이나 후에 아침저녁 두번 한잔씩 꾸준하게 마셔주면 체지방을 줄여 주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이전에는 초콩 다이어트로 아침저녁 식전 30분에 마셔주었는데 어느정도 효과는 있지만 초콩의 쓴맛때문에 먹기 힘들었는데 제 친구가 요 양파차를 이용하길래 이번 기회에 방법을 바꾸기로 했지요..^^

자 한잔씩 하시고 조금이라도 체지방 줄이고 가세요.. ㅎㅎㅎ
아 그리고 혹시라도 양파를 인터넷으로 구입하실때 반듯이 장아찌용과 햇양파를 필요에 따라 구입을 하는게 요리할때 좋습니다.(양피가 필요하신분은 농산물 쇼핑몰을 참고하시고 다른곳과 비교해 보시면서 구입을 해보세요^^

그럼 내일 또 이 양파에 대한 이야기를 들고 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