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잘 풀리는 파마 조금 더 오래 유지하는 천연린스 만들기

by 새라새 2010. 12. 13.
반응형

" 요즘들어 머리를 감으면 자꾸 빠지는데 혹시 탈모? "

오늘은 어제 말씀드렸듯이 검은콩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공유할까 합니다.

우선 요즘 사람들을 보면 사는게 힘들고 신경쓸일이 많다보니 그런 스트레스로 인하여 탈모증상도 생기고 나이는 얼마 되지 않았는데 자꾸 흰머리(새치)가 늘어 나기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얼마전 다음지식을 통해서 파마머리가 잘 풀리지 않는 방법에 대한 질문을 보았는데..
(비싼 돈 들여 파마를 했는데 금방 풀리면 속상하잖아요..)

그래서 이러한 것들을 제가 올해 다이어트를 하기위해 검은콩을 이용하여 초콩 다이어트에 대한 정보를 찾다가 우연히  추가적으로 이 검은콩이 두피건강과 탈모에도 좋다는 정보를 알게되어 기록해 두었던 것이 있어 어제 발행한 글 젖은 머리 3분 만에 뽀송뽀송하게 말리는 방법이 머리에 대한 내용이어 예고를 해드렸던 겁니다..

그래서 오늘 글은 제가 하고 있는 초콩 다이어트를 위한 초콩만들기와 함께 두피건강을 위한 검은콩 천연린스 만드는 방법을 소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초콩만들기에서 재료만 약간 추가하면 천연린스까지 만들 수 있는 것이니 항상 다이어트에 신경을 쓰시는 분들과 더불어 탈모와 새치, 금방 풀리는 파마머리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께 도움이 될꺼라 봅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초콩 만드는 방법

이전까지 글에서 천연재료를 이용하여 피부관리, 청소등에 많이 사용하였던 것이 있는데 바로 오늘도 그 재료만 있으면 되는건데 아마 블로핑 스토리 블로그를 자주 오신 분들은 아실껍니다....

그것은 바로 가정에서 만능박사역할을 하는 식초입니다...(초콩이라는 말에서 아셨을꺼예요 ㅋㅋ)

먼저 검은콩을 깨끗히 씻어 서늘한 곳에서 잘 말려 주셔야 하고요..
이렇게 잘 말린 검은콩과 식초를 혼합만 하면 다이어트에 좋은 초콩이 만들어 지는 겁니다..


적당한 크기의 빈병을 준비하셔서 빈병크기 기준으로 검은콩을 1/3 정도 넣어 줍니다.



다음으로 식초를 가득 넣어 주시면 끝.. 절대 다른거 들어 가지 않습니다...^^

이렇게 만든다음 병에 공기가 들어가지 않게 밀봉하여 냉장실이나 선선한 곳에 일주일정도 숙성을 시킨 다음 드시면 되는 겁니다... 드실때는 한번에 너무 많지 않은 양을 하루 세번 식전에 미리 드시면 됩니다..

이렇게 만든 초콩은 높은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규칙적으로 드시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거랍니다.
또한 콩의 성분으로 인하여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두피,피부,변비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이런 초콩 뿐만 아니라 바나나등의 음식을 이용하여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하여도 항상 충분한 운동과 식이요법이 필요하다는거 아시죠..


잘 풀리는 파마를 위한 천연린스

얼마전에 알려드린 오렌지(레몬)껍질 재활용하여 간단한 천연린스 만드는 방법을 사용하는 새라새는 파마를 하게 되면 지금 소개하는 또 다른 천연린스를 만들어 사용하려고 재료를 준비 하고 있습니다..

우선 이 방법은 지인들에게 몇 번 만들어 드리면서 두피건강도 좋아지고 어떤 한분은 탈모가 줄어들고 요즘은 천연샴푸와 함게 쓰시면서 오히려 빠졌던 머리가 약간이지만 다시 자란다고 합니다..

자 그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는데..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앞에서 소개해드린 초콩 만드는 방법에 몇가지 재료만 추가 하시면 되는 거랍니다..
먼저 초콩 만들때 콩량의 비율은 1/3을 넣었는데 이 천연린스를 만드실때는 절반인 1/2로 하시면 되고 그 양에 따라 조절하시면 되는 겁니다.

이렇게 검은콩과 식초를 넣은 후 가루로 된 허브를 1 : 1 : 1 비율로 넣어 주는데..
이 천연린스에 들어갈 허브로는 두피와 탈모에 좋은 로즈마리, 라벤다와 머리결의 청량감을 주기 위한 페파민트를 첨가 해주면 되는 겁니다..(첨가 하실때 식초향이 어느정도 줄어들만큼 적당량을 넣어 주시면 되고요)

이렇게 검은콩과 함께 재료들을 넣은 상태에서 마찬가지로 병을 밀봉하여 좌외선이 들지 않는 실온에서 2주정도 보관 숙성하게 되면 좋은 향기와 함께 만들어진 천연린스가 완성이 되는겁니다..
참고로 숙성기간이 오래 될수록 천연린스 자체가 순해진다고 합니다.

이렇게 만든 천연린스를 사용하는 방법은..
머리를 샴푸한 다음 대아에 물을 받아 이 천연린스 한 두스푼정도의 양을 넣어 희석해서 그대로 헹궈 주면서 머리 감기를 끝내주시면 됩니다... 이 천연린스로 헹궈주고 다시 따로 물로 헹궈 주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이 검은콩과 식초, 허브로 인하여 만든 천연린스의 효능은 인체조직을 빠르게 회복하는 효과가 있어 두피의 혈액순환을 도와 탈모와 새치예방에 효과적이라 합니다..

새라새도 이번주에 주문한 허브가 오면 만들어 놓고 파마를 해야 겠네요.. 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