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재활용

세탁소 옷걸이 재활용, 칫솔꽂이(칫솔걸이) 만들기

by 새라새 2010. 12. 6.
반응형

" 몇개 안 되는 칫솔을 걸어 놀만한 방법이 없을까 "

식구가 많은 집의 경우 칫솔꽂이보다 통을 이용하여 그냥 한군데 섞어 넣고 보관하면서 쓰는 경우가 많은데..
또한 가끔 친척등 손님들이 왔을때 칫솔을 사용하게 되면 그냥 방치해두었다 재활용으로 쓰기도 하지요.

그래서 오늘은 식구가 적어 몇 안 되는 칫솔이나 손님들이 쓰는 칫솔을 걸어 놓을 수 있는 미니 칫솔꽂이(걸이)를 만들어 봤습니다. 재료는 새라새가 자주 사용하는 세탁소 옷걸이를 이용했구요..만들기도 쉽답니다.


우선 위 사진이 완성된 작품(?) 입니다. ㅎㅎ
처음 만들기 시작할때는 칫솔만 걸어 놓기 위해 만들었는데 만들다 보니 칫솔뿐만 아니라 치약이나 일회용 면도기도 함께 놓을 수 있어 생각보다 실용성도 있어 보이더라구요..

그럼 오늘의 세탁소 옷걸이 재활용 시작할께요^^


먼저 세탁소 옷걸이를 하나 준비하고 우선 옷걸이의 걸이부분의 연결된 곳을 롱로즈나 펜치를 이용하여 분리를 해준다음 위 사진 오른쪽과 같이 모양을 만들어 줍니다.


디귿자 모양의 옷걸이를 한쪽부터 일정한 간격을 두고 지그재그식으로 롱로즈를 이용하여 휘면서 걸이 모양을 만들어 주면 됩니다. 휘는 가격을 조금 줄이면 걸이 칸이 몇개 더 생기겠지요..


다 구부려 준다음 사용할 칫솔두께를 고려하여 사이 사이 간격을 맞춰 줍니다..


칫솔걸이의 모양을 좀 내주기 위해 안쪽 걸이 부분을 약간씩 위쪽으로 구부려 주었답니다.


마무리 단계에서 벽에 걸어주기 위해 고리를 만들려고 그냥 위쪽으로 구부려 주었다가 뭔가 밋밋한거 같아서..


기왕이면 치약도 함께 놓을 수 있도록 모양을 만들어 봤습니다.


마지막으로 완성된 칫솔꽂이를 걸어 놓을 수 있도록 양쪽을 고리모양으로 구부려 줍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칫솔꽂이를 욕실 적당한 곳에 접착식 고리를 붙혀 걸어 놓으면 끝..


요렇게 치약도 놓고 새라새 가족들 칫솔과 일회용 면도기도 함께 꽂아 놓으면서 완성되었습니다.^^
오로지 세탁소 옷걸이만으로 만들어서 다른 디자인이 필요없고 간단히 만들수 있었답니다.

참고로 욕실에서 사용하는 만큼 물에 젖을 수 있으니 만드실때 옷걸이 코팅이 벗겨지지 않게 조심하는게 좋겠네요.
코팅이 벗겨져서 철사가 노출되면 물기로 인하여 녹이 날 수 있으니까요..^^

이렇게해서 저희집 생활용품이 하나 더 늘어 났네요...ㅎㅎㅎ

[다른 재활용 글을 보시려면 - 블로핑 재활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