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재활용

샘플용품 정리, 페트병을 재활용한 샘플용품 미니 거치대 만들기

by 새라새 2010. 12. 11.
반응형

" 화장품, 샴푸린스등의 작은 샘플등을 어떻게 정리하면서 쓸까? "

어느 가정이나 화장품, 샴푸린스등을 구입할때 얻게 되는 샘플이 있는데 본 제품을 사용하다보면 그냥 방치되어 이곳 저곳 굴러다녀서 잘 사용하지 않고 오래되면 그냥 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샘플용품을 그때 그때 바로 소비할려면 욕실이나 화장대등 실제로 사용하는 공간에 잘 나두어 눈에 보이게 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그런데 작은 용기나 봉지에 담겨져 있다보니 대충 한곳에 몰아 놓다보면 또다시 쌓여만 가고 사용을 하지 않는 경우가 있네요.. 새라새 집에도 사용하지 않는 샘플용품등이 이곳 저곳에서 볼 수 있는데 이번 기회에 소비를 하기 위해 샘플용품을 정리하여 사용하기 위한 샘플용품을 놓을 수 있는 미니 거치대를 만들어 봤습니다..

오늘의 재료도 역시 새라새가 자주 이용하는 페트병과 세탁소 옷걸이가 되겠습니다...(이제 좀 식상하나요 ㅋㅋ)

자 그럼 이름하여 미니 샘플 거치대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전에 사용하고 남은 페트병과 세탁소 옷걸이를준비했습니다.


먼저 페트병부터 작업을 해주는데 제가 사용한 맥주 페트병 중간의 얇은 곳을 이용하기 위하여 칼을 이용하여 잘라 줬습니다.


자른 페트병 몸통부분을 다시 가위와 자를 이용하여 적당한 크기의 직사각형을 반듯하게 모양을 내주고요..
크기는 완성된 작품을 보시면 어느정도인지 아실 수 있습니다.


직사각형 모양으로 자른 페트병을 사진과 같이 W모양으로 적당한 간격을 유지하여 접어 줍니다..


접어 준 페트병 양쪽에 구멍을 내주는데 사용할 샘플용기 크기보다 조금 넓게 간격을 두고 드릴을 이용하여 구명을 내주었습니다... 이 작업을 할때는 그냥 손으로 잡고 하면 잘 뚫리지 않기에 바닦에 두꺼운 신문지등을 놓고 작업을 했습니다....


페트병 양쪽에 구멍을 내주고 펼친 모양입니다..
여기서 페트병 작업은 마무리가 되는 겁니다..


세탁소 옷걸이는 길게 펼친다음 이미지처럼 'ㄷ' 자 모양으로 만들어 주는데 'ㄷ' 자 넓이는 먼저 작업한 페트병 구명의 간격과 동일하게 해줍니다.


위에서도 살짝 모양을 보셨듯이 'ㄷ' 자 공간부분을 적당한 각도로 구부려 주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미니 거치대를 만들 준비는 다 되었고요..

 
만들어 놓은 W 패트병을 옷걸이에 끼워주고요..
 

옷걸이 끝부분에서 적당한 간격으로 페트병을 펼쳐 줍니다... 사진 보시면 어느 정도인지 아시겠죠 ..


이제 마무리 단계입니다... 사진만 많았지 여기까지 어려운건 없습니다..
뒷부분 양쪽에 남은 옷걸이를 사진과 같이 윗쪽으로 구부려 준다음 맨 끝부분을 같은 높이로 맞춰서 양쪽을 고리 모양으로 해주면 완성이 되는 겁니다...

자 그럼 어떻게 사용이 되는지 보실까요....


완성된 미니 샘플용품 거치대를  이전에 만들어 놓은 치솔걸이[세탁소 옷걸이 재활용, 칫솔꽂이(칫솔걸이) 만들기
]와 나란히 놓았습니다..



샘플로션이나 스킨을 1번에 놓으면 되고..


샘플샴푸나 린스를 2번 위치에 놓고 쓰면 되는겁니다..^^


이렇게..


요렇게 놓고 쓰면 되겠지요..
참고로 화장대같은 곳에 고리를 만들어 사용을 해도 되겠고요...

새라새처럼 욕실에서 쓰신다면 미니 샘플 거치대의 양쪽 고리 부분을 조금 길게하여 추가로 페트병 바닦부분이나 옷걸이를 연결해서 비누받이를 만들어 놓고 다용도로 사용을 해도 될 것 같습니다..

오늘도 만드는 과정을 중심으로 실사를 위해 꾸미기는 제외 했으니 만들어 쓰신다면 자신의 미적감각(?)을 살려 이쁘게 꾸며 주셔서 사용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렇게해서 새라새의 생활용품은 하나 더 늘어났네요.. ㅎㅎㅎㅎ

재미로 보는 새라새의 재활용 글을 더 보실려면 - 블로핑재활용 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