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알뜰 쇼핑을 위한 묶음 상품의 비밀과 유통기한 확인

by 새라새 2010. 11. 8.
반응형

" 이 제품은 3개에 얼마.. 저건 4개에 얼마.. "

보통 대형마트에 가서 쇼핑을 하다보면 낱개보다 묶음으로 되어 있는 상품들이 많아 조금 더 싸다고 생각하여 구매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묶음상품도 조금만 신경써서 구매를 하면 알뜰하게 쇼핑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몇가지 상품을 기준으로 새라새가 쇼핑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할까 합니다.

마트에 가기전 필요한 물건에 대한 메모를 하고 가면 충동구매등의 불필요한 소비를 줄일 수 있는데 막상 쇼핑을 시작하였을때 그리 쉽지가 않게 되지요..
 


그럼 먼저 치약과 같은 가정에서 자주 사용하는 소모품의 경우를 보면은 마트에서 구매를 하려면 낱개보다 적게는 3개에서 많게는 5개정도로 묶어서 진열을 해놓는 경우가 많은데 구매를 할때도 자주 사용하는 물품이기에 소비자도 낱개보다 이러한 묶음으로 되어 있는 상품을 구매를 하게 됩니다.

이러한 많이 필요로하는 소모품을 묶음으로 구입을 하실때에는 단순하게 묶음개수로 구입을 하시기보다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 낱개의 단위(용량)를 확인, 핸드폰의 계산기를 이용하여 묶음판매가격을 제품낱개용량으로 나누어 해당 묶음제품의 단위가격을 비교하고 구입을 하였을때 조금이라도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사진은 설명을 위해 임의로 만들어 봤습니다. ㅎㅎ
다음으로 묶음상품으로 자주 구매를 하는 제품중 우유같은 유제품의 경우 플러스원 형식으로 작은 제품을 묶어 판매를 하는데 이러한 제품의 경우 해당 제품의 유통기한을 잘 살펴 보도록 합니다.

간혹 판매제품의 유통기한보다 플러스원(작은제품)제품이 유통기한이 짧은 경우가 있기에 꼭 확인을 해보세요.^^

또한 여성들만 쓰는 용품이 있는데 이 용품의 유통기한을 잘 확인을 하지 않고 구매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여성 용품의 유통기한은 최대 3년으로 구매를 하실때에는 확인을 하셔서 최대한 유통기한이 짧은 제품으로 구매를 하세요.

참고로 샴푸등도 유통기한 확인이 필요한데 샴푸의 유통기한은 개봉을 하지 않았을때는 3년이고 구매를 하셔서 개봉을 하셨을때는 2년입니다.(보통 화장품이나 샴푸등은 가정에서 쌓아 놓고 오랬동안 쓰는 경우가 있는데 대부분 유통기한을 확인 하지 않고 사용을 하시는 경우가 많으실 겁니다)

마지막으로 마트에서 물건을 구매하면 시장과 달리 덤을 얻는 경우가 없는데 여성용품이나 샴푸등의 제품은 판매처에서 샘플을 항상 내놓는 경우가 많아 마트에서 구매를 하더라도 해당 제품의 샘플을 얻을 수 있는지 확인을 하시면서 알뜰한 쇼핑을 하세요... 또한 야채등도 따로 포장이 되지 않고 필요한 만큼 덜어 구입을 한다면 약간의 덤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상 간단하게 묶음상품에 대하여 멏가지 제품으로 예를 들어 이야기 했는데 이 글에서 설명드린 제품외 묶음상품으로 나온 제품을 구매하실때에는 필요에 때라서 확인하시고 구매를 하시는 것이 좀 더 알뜰한 쇼핑을 하시는데 도움이 되실겁니다...

이렇게 해서 오늘은 간단하게 알뜰 쇼핑에 대한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연관글]
주부와 남편이 모두 알아야 할 알뜰쇼핑방법 3가지
[알뜰한쇼핑]필요없는 물건 혹! 해서 샀다면 환불도 당당하게..
현명한 소비자를 돕는 단위가격 알고 계시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