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세균오염도 기준치의 200배인 수도꼭지 간단한 살균방법

by 새라새 2010. 10. 31.
반응형

" 집안에서 자주 사용하는 물건 중 관리 안된 수도꼭지의 세균오염도가 200배정도, 냉장고 손잡이가 50배정도 된다고 합니다. 평상시 욕실청소를 할때 수도꼭지 같은 경우 그냥 물만 뿌려주는 경우가 많았고 냉장고 손잡이 같은 경우는 크게 신경 쓰지 못하였는데.... "

하지만 이렇게 세균 오염도가 높은 수도꼭지와 냉장고 손잡이를 쉽게 살균하는 방법이 있어 손쉽게 해결 했답니다.

참 제목에서 말씀드린 세균오염도의 기준치는 세균 오염 측정기로 측정하였을때 30이하인데...
그럼 수도꼭지와 냉장고 손잡이 오염도가 상상이 가시죠~~~~

수도꼭지와 냉장고 손잡이를 치약과 식초를 이용하여 닦아 주시면 되는데...
새라새도 말끔히 해결 했지요.. 자 그럼 얼마나 차이가 나는 지 확인 들어 갑니다.




으~~~ 신경을 쓰지 않고 그냥 물만 뿌리는 정도였었는데 이제 보니 물때가 찌들어 꼬질 꼬질 하네요..




저희집 세정용 칫솔에 요렇게 치약을 짜서....




수도꼭지 주중이부터 가장 많이 만지는 손잡이까지 골고루 닦아 주었습니다. 치약을 짜서 그냥 닦다가 어느정도 마르면 물을 살짝 뭍혀서 계속 닦아 주었답니다... 수분정도 꼼꼼히 닦아주고 물로 헹궈주면 끝~~~




요렇게 말끔히 청소가 되었네요 왼쪽이 처음 본 사진이고 오른쪽이 세척 후 사진이랍니다..
그냥 반짝반짝한게 이제 부터 자주 해줘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렇게 치약으로 수도꼭지를 닦아주면 찌든 물때뿐만 아니라 수도꼭지 연결부위에 물로 인해 생기는 곰팡이 제거까지 해결이 됩니다.... 자 그럼 기왕 하는 김에 주방 수도꼭지도....




보통 아파트에 사시는 분들은 욕실과 주방 수도꼭지 손잡이가 사진과 같은게 많을 겁니다.
마찬가지로 욕실보다 오히려 더 신경을 쓰지 못했던 주방 수도꼭지 장난이 아니네요..
역시 치약으로 쓱쓱~~ 간단히 해결했답니다.

특히 요런 모양의 수도꼭지는 손잡이 밑 부분을 신경써서 닦아 주시는게 아이들에게 좋다는거...아셨죠^^

자 그럼 수도꼭지는 요정도로 하고 다음은 냉장고 손잡이를 닦아 줘야죠...




요 냉장고 손잡이 세균이 그렇게 많다고 하네요..




요렇게 거즈나 깨끄한 엷은 천에 식초를 뭍혀서 닦으면 냉장고 손잡이를 간단히 살균을 할 수 있습니다.




요래~~ 요래~~
꼼꼼하게 닦아 줬습니다...

특히 아이들이 계신 집은 아이들 손이 닿는 높이 쪽을 조금더 신경써서 닦아 주시면 되겠네요.^^

이렇게 해서 수도꼭지와 냉장고 손잡이 세균들을 말끔히 잡아 보았습니다...
직접 닦으면서 깨끗해 지는걸 보니 그냥 새라새 속이 후련해 졌답니다.

남편분들..마눌님과 아이들을 위해 치약한번 짜 보시죠 ㅎㅎㅎㅎㅎㅎㅎㅎ


[참고] 지독한 악취의 원인은 세균 - 냉장고, 화장실, 음식물 쓰레기, 찌든 담배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