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재활용

[재활용]페트병과 스타킹을 이용한 냉장고 부착식 쿠폰 및 영수증 보관함

by 새라새 2010. 10. 15.
반응형

" 새라새야 치킨집 쿠폰 몇장 모았냐 "
" 어~~ 쿠폰이 다 어디갔지 "

뜬금없이 무슨 쿠폰타령이냐구요.. 바로 오늘은 가끔 집에서 음식을 시켜 먹을때 나중에 서비스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받게 되는데 요즘 보면 이러한 쿠폰을 마그네틱 자석용으로 나와 냉장고에 붙혀 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냉장고에 마그네틱 자석을 덕지덕지 많이 붙혀 놓으면 냉장고 자체 방열을 방해하게 되어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런 쿠폰이나 영수증을 보관할 수 있는 냉장고용 보관함을 만들어 봤습니다.

이번에 만든 냉장고 부착식 쿠폰 및 영수증 보관함

먼저 이 보관함의 좋은점은 냉장고용이라 쿠폰 보관이 쉽고 또한 장을 본 영수증을 냉장고에 가깝게 보관을 하므로 음식을 구입한 날짜확인으로 식품의 유통기한 확인이 용이하고 다음 장을 볼때도 수시로 영수증과 냉장고에 남은 식품을 확인할 수 있어 중복되는 식품을 또 사는 경우를 예방하면서 비용절약의 효과도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자 그럼 시작 해볼까요..GO~GO~GO~

재활용하실 준비물로는 새라새가 자주 이용하는 페트병과 낡은 스타킹, 냉장고 마그네틱 쿠폰자석입니다.

[페트병 자르기]


먼저 페트병 아랫부분을 적당한 크기를 정하여 칼로 자른다음 가위로 다듬어 줬습니다.

[페트병에 스타킹 씌우기]


다음으로 낡은 스타킹 발부분을 보통 발목양말 크기정도로 자른고 미리 잘라 논 페트병의 밑부분부터 씌워 줍니다.
여기까지가 사진의 1번과 2번이고요 3번처럼 스타킹을 페트병보다 많이 남는 부분을 가위로 자르고 4번 단계로 조금 넓은 투명테이프로 스타킹 남은 부분을 안쪽으로 하여 붙여 줍니다.

[자석 붙이기]


어느 가정이나 하나이상 다 있는 병따개용 마그네틱 자석을 준비합니다.


준비한 마그네틱 자석을 스타킹을 씌운 페트병 윗부분 정도에 자력이 있는 부분을 앞으로 하여 넓은 투명테이프로 자석을 덮듯이 붙여 주면 마무리 됩니다. 오른쪽이 완성된 냉장고 부착용 보관함 모습이지요..


이렇게 만든 냉장고 부착용 보관함을 냉장고 앞 도어쪽이나 옆쪽 원하는 부분에 쉽게 붙여다 떼었다 하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처럼 음식점에서 준 서비스 자석쿠폰등 다양한 쿠폰이나 맨 오른쪽처럼 장을 보고 냉장고에 보관한 구입한 식품의 영수증을 보관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해서 집에 굴러 단니는 페트병 하나를 치움과 동시에 그동안 이곳 저곳 굴러 단니는 쿠폰을 한 곳에 모아 보관할 수 있게 되었네요..앞으로 치킨 6마리를 더 먹어야 하는데 ㅎㅎㅎㅎ

그리 어렵지 않죠... 처음에는 작은 과자박스등을 사용할까 했는데 사용할 자석 크기와 자력을 생각하여 가벼운 페트병을 이용했답니다. 항상 그랬듯이 저는 만드는과정이 중요하기에 혹시라도 이 글을 보시고 직접 만드실때는 디자인을 고려해서 만드시면 더 이쁜 재활용 만들기가 될겁니다...

그럼 냉장고 부착용 보관함 만들기에 대한 수다는 여기서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