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재활용

페트병을 재활용하여 칫솔걸이(칫솔꽂이) 만들기

by 새라새 2010. 9. 26.
반응형

혹시 욕실에서 쓰시는 칫솔 굴러 단니시나요?
오늘은 페트병을 이용하여 무엇을 만들 수 있을까 생각해보다 욕실에서 쓰는 칫솔 걸이(꽂이)를 만들어 봤습니다.
급 재활용인만큼 이쁘지는 않지만 나름 실용성은 있을것 같아 공개합니다. 그러니 이해하시고 재미로 봐주시고 추가로 응용하여 이쁘게 활용해 보세요.^^

페트병을 이용한 칫솔꽂이 만들기 시작합니다.

준비물[페트병, 세탁소옷걸이, 우유각등]


오늘도 역시 남아 있는 맥주 페트병을 이용하였습니다. ㅋㅋ
준비한 페트병 아랫 부분을 사진처럼 잘라 주세요...조심 조심^^



페트병 아랫부분 자른모습..생각보다 모양은 귀엽답니다..제 생각에는요 ㅎㅎ



자른 페트병 아랫부분 중앙에 구명을 내줘야 하는데 이게 쉽지가 않더군요..
그래서 전동 드라이버에 드릴을 이용하여 쉽게 구명을 내었습니다..참고로 구명크기는 적당히..


그리고 굴곡이 있는 곳을 가위를 이용하여 사진처럼 잘라 줍니다.


사진처럼 다섯군데 모양을 내줍니다... 졸면서 했더니 모양에 신경을 쓰지 못했네요 ㅋ


다음으로 준비한 캔을 작업 할겁니다. 우선 윗 부분을 캔따개를 이용하여 사진의 점선모양으로 잘라 줬습니다.



캔 따개를 이용하여 아주 쉽게 자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캔 밑부분 중앙을 송곳으로 뻥~~~


다음 준비할것은 세탁소 옷걸이를 사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부분을 잘라 줍니다...사진 노란 점선부분을 절단..
참고로 옷걸이 위 쪽 걸이 부분은 좀 길게 자르고 나중에 다시 절단 할겁니다..


자른 옷걸이 윗 부분을 켄속에 넣어....반대쪽


캔 아랫부분 구멍난 쪽으로 옷걸이가 나오게끔 했습니다.


여기서 옷걸이를 캔에 넣은다음 캔 무게를 주기 위하여 신문지를 말아 비닐랲에 싼다음..


캔 윗쪽 큰 구멍으로 넣어 줬습니다...


다음으로 준비할게 우유각인데..칫솔길이를 감안하여 900ml 빈 우유각을 이용합니다.


사진 좌측부터 우유각 윗부분 접히는 부분을 잘라내고 밑부분 중앙에 송곳을 이용하여 구명을 내줍니다..


다음으로 앞에서 만들어 놓은 캔을 우유각 큰 구멍으로 쏙~~ 넣어


반대쪽 작은 구명으로 옷걸이가 나오도록 합니다..


그리고 옷걸이가 나온 끝부분을 고무줄이나 테이프등으로 우유각이 빠지지 않을 정도로 감싸 주었답니다.


마지막으로 맨 처음 만들어 놓은 페트병 둥근 부분이 밑으로 향하게 하여 옷걸이 철사에 끼워주고 긴 옷걸이 철사를 적당히 잘라 내어 주면 완성이 됩니다..


자~~ 이것이 새라새의 재활용만들기..... 칫솔꽂이겸 칫솔걸이 입니다...
마무리 할때 우유각에 비닐로된 포장지를 쒸워 주었더니 그럭저럭 볼만 하네요..

이것을 추석 전에 만들어 놓고 아직까지는 잘 쓰고 있는데..
모양과 인테리어를 조금 신경쓴다면 괜찮은 칫솔걸이가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캔속에 신문대신 조금더 무거운 내용물을 넣어두어야 안정감이 있을것 같고 페트병과 우유각 사이를 잘 조절하면 회전식 칫솔걸이가 될 수 있을겁니다...

나름 열심히 만들어 보았는데 아이들 재활용만들기등 재미로 활용하시면 될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