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리뷰

혹시 내 전화번호가 스팸번호 일수도 있다

by 새라새 2010. 6. 29.
반응형

개인정보 유출이 날로 심해지는 요즘 다양하고 지능적인 방법으로 스팸화 되고 있다고 볼때 정말 국가적으로나 핸드폰정보를 소유하고 있는 각 통신사에서 조차 적극적으로 대응하지 못하는 실정이다 보니 어쩔수 없이 금전적 피해까지도 보는 사람이 많아 지고 있는것 같다.



기본적으로 스팸전화의 특징을 보면 일반 부재중전화를 이용한 사람들에게 전화를 걸도록 유도하는 원링스팸은 무작위로 전화를 걸어 한두번 울린뒤 끊어버리는 방법을 통해 발신번호를 남기는 방법이 있고, 각 관공서을 포함하여 우체국, 은행, 경찰서등을 사칭하는 보이스 피싱을 통해 현금적인 사기를 치는 수법도 많이 알려져 있다.

이밖에도 걸려온 전화번호를 누르거나 혹은 받기만해도 자신도 원하지 않는 정보이용료가 부과되는 ARS방식이 있고, 어떤방식으로든 수집된 전화번호를 통해서 마구잡이식 텔레마케팅 광고, 최근에는 국선번호까지 이용하여 모르는 번호등이 많이 걸려 오기도 한다.



이와 같이 개인적으로도 하루에 두세통의 전화를 받거나 부재중전화를 접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냥 무시하고 넘어 갈수도 있겠지만 더욱 화가 나는건 거는 횟수와 더불어 아침이건 저녁이건 하물며 새벽에도 걸려 온다는 것이 정말 심각한 수준이다.

통신기술이 발달하면서 편리해져야 하지만 오히려 범죄에 더 노출이 되고 그로인해 피해를 본다면 더 이상 안심하고 살 수 없지 않는가 하는 생각이 들때가 한두번이 아니다.



" 야 내 전화번호가 스팸전화인것 같아 "
얼마전 친구를 만나서 이런 이야기를 들었는데 자신의 핸드폰에 어른용품을 판매하는 문자가와서 확인 해보니 황당하게도 발신번호표시 되어있는 번호가 친구자신의 번호였던 것이다. 몇일전 내 휴대폰에 스팸문자가 갑자기 늘어난 이유 라는 포스팅을 하였는데 친구의 말을 듣고서 이러한 스팸번호를 검색하고 알리고 공유하는 스팸전화 데이터 베이스[링크]를 소개할까해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네요.



이 사이트는 일반 소비자들이 2007년 블로그로 시작하여 지금것 운영되고 있는데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현재 50만개 이상의 전화번호정보와 140만 건의 조회 정보가 있어 인터넷 사용자들로 인하여 수시로 스팸번호 갱신등록과 더불어 신규 스팸번호도 검색이 가능할 만큼 이용자들이 늘어나고 있는것 같아 유용하게 이용할만한 곳입니다.

앞으로 모르는 전화가 오거나 스팸번호가 자신의 핸드폰에 걸려오고 문자가 온다면 확인해 보세요
이용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제가 소개하는 스팸번호 데이터베이스로 들어가셔서 확인하고자 하는 번호를 일반 포탈검색하는 방식으로 검색창에 입력하시면 등록결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또한 본인이 알고 있는 스팸번호를 직접등록하여 다른 유저들과 공유하여 미리 스팸번호임을 알릴 수 있고 개인 홈페이지나 블로그등에 검색소스를 설치하여 바로 스팸번호 검색을 하실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스팸번호 데이터 베이스[링크]에 들어 가면 상단메뉴바에서 검색도구로 들어 갑니다.


검색도구로 들어가면 브라우저 검색공급자를 추가 와 개인 홈페이지 및 블로그에 검색창을 설치라고 두가지 방법이 나옵니다.

브라우저 검색공급자 추가는 필요 없을것 같고 자신의 블로그에 검색창을 설치 하고자 한다면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소스를 복사해서 홈페이지나 블로그 사이드바에 삽입하면 됩니다.


위와 같이 소스를 제공하고 있고 크기는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는것 같습니다.


자신의 블로그나 홈페이지 원하는 부분에 소스를 넣어주시고 스팸번호 검색창이 생기는 것이지요^^
자신과 여러사람에게 도움이 되지도 않는 스팸번호들을 공유하고 알려서 조금이라도 건전한 통신문화가 되었으면 합니다.

- 미리 미리 예방하고 준비합니다 -

스팸번호 데이터베이스[링크]- 스팸번호를 등록하고 검색하여 공유합니다.
명의도용방지서비스 1개월 무료체험[둘러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