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욕실 변기 물때 청소시 '이곳'도 해주세요!! 양변기 물통 찌든 물때 청소하는 방법

by 새라새 2022. 1. 27.
반응형

자주 사용하는 욕실, 욕실 바닥부터 세면대, 변기까지 자연스럽게 자주 청소를 하더라도 미처 신경을 쓰지 못하는 부분이 있으실 겁니다.

 

바로 화장실 겸용으로 사용하는 욕실의 양변기(변기)인데 이 양변기도 자주 사용하면서 그때그때 변기솔 등으로 바로 청소를 하지 않으면 물때가 쌓이고 찌들게 되지요 그래도 보이는 곳은 수시로 닦아주면서 청소를 하기 마련인데 양변기가 고장이 나기 전에는 신경을 쓰지 않고 열어보지도 않는 양변기 물을 받는 물통도 확인을 해보면 미처 몰랐다는 생각이 드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새라새가 지난가을 이사한 집 변기 물통 찌든 물때 청소에 대한 이야기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

 

이사를 하고 욕실 청소를 하면서 습관처럼 변기 물을 아껴 쓰기 위해 물을 채운 페트병을 넣으려고 변기 물통을 확인하는 순간 오랫동안 쌓이고 쌓인 물때가 심각한 수준입니다.

안 보면 모르고 그냥 사용하겠지만 이렇게 확인을 하니 그냥 쓰기엔 여간 찜찜하더라고요.

 

변기 물때 제거를 위해 살림꾼이라면 다들 잘 아시는 과탄산소다와 구연산을 준비합니다.

 

그리고 변기 아래 뒤쪽에 있는 변기에 물을 급수하는 밸브를 잠그고 물을 한 번 내려서 변기 물통을 비워주세요

그냥 내리기 아까우시면 청소를 조금 미루셨다가 볼 일(?)을 한 번 보시고 내리셔도 되고요 ㅋㅋ

 

변기 물을 내린 후 변기 물통의 모습입니다.

항상 변기를 사용하고 다시 물이 채워지는 부분의 물통과 각 변기 부품들까지 물때가 엄청납니다.

너무 심하기에 이게 과연 제거가 될까 막막하기까지 하네요

그래도 하기로 했으니 시~~~ 작 ㅎㅎㅎㅎ

 

일단 저는 물을 뺀 변기 물통에 종이컵 절반 기준(물때 심각함에 따라 양을 조절) 구연산과 과탄산소다 1:1로 변기 물통에 골고루 뿌려주었어요

 

다음 샤워호스를 이용하여 변기 물통에 물을 채워주고 방치... 찌든 물때를 불려서 닦아내야 하니까요

물만 채웠을 뿐인데 변기 물을 내릴 때와는 다르게 이물질들이 떠오르기 시작하네요

뭐 청소가 시작되는가 봅니다. ㅎㅎㅎ

그리고 남은 집안 청소도 하고 쉬엄쉬엄 다른 할 일을 합니다.

 

성격 급한 새라새 중간중간 궁금해서 슬쩍 봤더니..... 이 정도네요 ㅋ

 

어느 정도 이물질이 떠올랐다 싶을 때 물을 내려봅니다.

그럭저럭 효과가 있지만 찌든 물때 정도가 심하여 한번에 해결이 안 되는 게 당연

일단 솔을 이용하여 한번 쓱쓱 해주고

 

한번 더 반복

변기 너 참 손이 많이 가는구나 ㅋㅋ

 

두 번째는 물을 내리기 전에 솔로 쓱쓱...

 

솔질을 다 하고 물을 내린 후 변기 부품들은 칫솔을 이용하여 쓱쓱....^^

 

ㅋㅋ 이 정도면 뭐 훌륭하다.

아주 속이 후련합니다. ㅎㅎㅎ

그리고 이 변기 물통에 찌든 물때가 변기를 사용하면서 물을 내릴 때마다 덤으로 물때가 생기는 곳이 있으니

 

바로 물이 내려오는 양변기 물구멍

이곳도 워낙 찌든 물때라 그냥 솔로 해결이 안 되더라고요

 

이번엔 과탄산소다를 물을 내리고 남은 양변기 물에 솔솔솔 뿌려주고 휴지를.. 음??

 

이렇게요 ㅎㅎ

먼저 통을 세척할 때 내렸던 물이 남아있고 과탄산소다까지 적신 휴지를 물때 낀 변기 구멍에 붙여 놓았다 솔로 마무리해주었답니다.

 

물을 쫘~~~ 악 내려주면 땡~~ ^^

그리고 이렇게 청소를 하다 보니 한 가지 더 좋은 게 생각지도 못했던 게 해결이 되더라고요

 

혹시 양변기 쓰시면서 저곳이 늘 신경 쓰인 적 없으신가요?

평소 신경 쓰지 않다가 가끔씩 눈에 밟혔던 저곳 혹시나 해서 칫솔로 문질러도 잘 지워지지도 않았던 저곳

 

ㅎㅎㅎ;;

네~~ 변기 청소를 다 하고 보니 저 조금 한 곳도 말끔하게 해결이 되었다는 거 아닙니까 ^^

자 그럼 새라새 변기 청소는 여기까지 보시고 지금 욕실 변기 물통 뚜껑 열어보러 가시죠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