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고무장갑에서 냄새가 난다면 이렇게

by 새라새 2014. 2.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라새입니다.

지난달 어머니 손과 발에 습진과 무좀균... 곰팡이(병원 진단시 그렇다고 하더군요)등으로 병원처방을 받으시고  지금은 많이 좋아지셨는데 나이가 드셔서 피부도 약해지시고 하니 조금 더 신경을 쓰셔야 하는데 제가 특별히 해드릴껀 없고 일단 곰팡이균이나 습진, 무좀균을 앞으로 예방하는 차원에서 몇가지 팁을 알려드렸죠.

일단 평상시 세안할 때 사용하는 비누 대신에 손과 발은 살균효과도 있는 전용 세정제를 구입하여 사용하시라고 주방과 욕실에 놓아 드렸고 또 한가지는 평소 사용하시는 고무장갑냄새를 제거함과 동시에 세쳑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답니다.

그래서 오늘 어머니께 알려드린 고무장갑냄새 제거법을 공유해볼까 합니다.


 



평상시 고무장갑을 사용하면서 건조도 중요하지만 가끔씩 주기적으로 세척도 해주는게 좋다고 하는데..
새라새는 평소엔 귀찮고 번거롭다는 핑계로 고무장갑을 잘 사용하지 않다가 이번에 어머니께 새 고무장갑을 사용하시라 하고 사용하던 고무장갑을 들고 왔네요... 이 고무장갑이 오늘의 모델(?)입니다. ㅎㅎㅎ


자 그럼 이 고무장갑에서 냄새가 난다(평소 신경을 쓰지 않으면 잘 모르기도 할겁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는 있지요...
바로 고무장갑만 끼었다 벗으면 손에 냄새가 남는다 할때..

그래서 비누칠을 해보고 주방세제를 이용하여 손을 닦아보지만 냄새가 잘 안빠진다..하신다면..???


 



바로 바로 ...
어머니 손 건강을 위하여 구입하였던 손세정제..
바로 이 손세정제가 고무장갑냄새까지 잡아 준다는걸 친구의 마눌님이 알려 주더군요..ㅎㅎ

손세정제는 크게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여 사용하지 않다 앞에서 말했듯이 ...
어머니 손건강 핑계로 제 손도 챙기려 저렴한 가격에 득템하여 사용하기 시작..

겸사겸사 손세정도 하고 고무장갑냄새도 제거하게 되었지요.
어머니께 알려드리면서 자랑질까지...ㅋㅋㅋㅋㅋㅋ

사용방법은...
초초초 간단... 그러다보니 습관처럼 말이 길어진다는..

아마도 벌써 눈치 채셨을지도... 그래도 그냥 보시죠..ㅎㅎㅎㅎㅎ


 



음..
두가지정도의 방법으로 손세정제를 이용한 고무장갑냄새 제거를 할 수 있는데요..

일단 제가 선호하는 방법이라 생각하는 것부터..
준비한 손세정제를 냄새나는 고무장갑 안에 꾹~~ 한번에서 두번정도 꾹~~꾹... 눌러 넣으세요..
손세정제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사용하시는 손세정제의 살균효과 정도에 따라 양을 조절하시면 되겠으니 ..
그냥 한번에서 두번정도의 양을 기준으로 고무장갑에 손세정제를 넣어주고요


 



손세정제를 넣은 상태에서 샤워기를 이용하여 물을 고무장갑에 2/3정도 채워주면..
위 사진과 같이 자연스럽게 손세정제가 풀어져 거품이 생긴답니다.

일단 일반 수도로 하면 거품이 풀어지지 않을 수 있으니..


 



물을 담고 입구를 손으로 최대한 밀봉을 한 상태에서 살살살.. 흔들어 손세정제가 잘 풀어져 거품이 생기도록 해주면 되실꺼예요.

손세정제 거품물이 담긴 고무장갑을 적당한 곳에 5분이내로 놓아 두시기만 하면 끝.....

끝... 이 아니고 마지막에 고무장갑에 담겨있는 손세정제 거품은 재활용하여 발을 한번 세척하는데 사용을 해주고..
고무장갑은 행굼을 해주어 남아있는 거품을 말끔히 제거하여 건조를 시켜주고 ...

건조 후... 킁킁킁~~~ 냄새를 맡아보면.... 살짝 손세정제의 좋은 향도 살짝 나면서 아주 말끔하게 냄새게 제거가 된답니다.


 



또 하나의 방법은..... 다들 예상 하셨듯이..
미리 손세정제를 미지근한 물에 풀어서 냄새나는 고무장갑을 뒤집어서 담가 놓으면 되니 사용하실 분들은 편한 방법을 이용하시면 되겠네요.

아 그리고 우리는 손세정제를 사용하지 않아서 일부러 사야하나 하시는 분들은..
이전에 소개했던 [고무장갑 냄새] 고무장갑 사용만 하면 손에 냄새가 날 때 해결방법이란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꺼예요.

이제 손세정제를 사용하실 때 손건강과 더불어 고무장갑 위생까지 신경을 써보도록 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