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초파리 퇴치에 좋은 막걸리 효과, 초파리 퇴치용 덫 만들기

by 새라새 2013. 6.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라새입니다.

주말은 잘 보내셨는지요?
이제 장마가 시작된다고 하니 비 피해 없이 잘 보내시길 바라면서 오늘의 수다를 시작해 볼께요^^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서 음식보관이나 빨래등 신경 쓰이는 자취남 새라새..
그런데 또 한가지 신경이 쓰이는 일이 생겼으니... 바로 초파리...

자취생활을 하면서 주방과 화장실이 함께 있는 좁은 공간에 살다보니 되도록이면 음식물 쓰레기를 만들지 않기에 오랫동안 주방 한쪽에 놓고 써야 채워지는 쓰레기 봉투라 해도 냄새등으로 걱정을 할 일이 없는데 그래도 쓰레기 봉투를 내부에 놓고 사용해서 그런지 여름이 되면서 냄새도 조금씩 나고 초파리가 하나 둘씩 늘어만 가면서 왠만하면 화를 내지 않는 새라새도 참기가 힘들더군요.ㅋㅋ;;

쓰레기로 인한 냄새야 쓰레기 봉투를 신문지로 덮고 분무기로 물을 뿌리면 어느정도 예방이 되는데..
이 초파리란 놈은 해충기로 해결을 해야 어느정도 해결이 되리라 생각하고 알아보니 요즘 나오는 좋은 해충기 가격도 만만치 않은것 같다는 생각에 예전에 혹시나 하면서도 이용해 보지는 않았던 막걸리로 초파리를 잡을 수 있는 방법과 예전에 딱 한번 모기 퇴치 방법으로 사용했던 천연재료를 이용한 모기나 초파리를 잡는 덫을 만들 수 있다는걸 알고 있었기에 마침 재료도 있고 해서 직접 초파리 퇴치용 덫을 만들어 경험해 보고 생각보다 그 효과가 괜찮아 이렇게 공유를 해보려 합니다.


자 그럼 초파리(모기) 퇴치용 덫 만들기 과정과 그 결과를 소개할께요^^




보통 오늘 소개하는 초파리(모기)를 잡는 덫을 만들기 위해 페트병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고,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새라새는 위와 같이 방울토마토나 딸기등을 포장하였던 용기 구멍도 적당히 나있고 페트병처럼 번거롭게 자르고 붙이는 과정을 하지 않아도 되기에 이 과일용기를 재활용 하기로 하고..




얼마 전 세탁용으로 쌀뜨물과 세제를 혼합하여 세탁물을 담가 놓았더니 초파리가 꼬이더군요..
그래서 그냥 물 대신 마침 남겨두었던 쌀뜨물 한컵을 준비해서..




설탕 한스푼을 넣어 설탕물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덫을 만드는 용기에 따라 물과 설탕을 5:5로 해주면 된다고 하니 참고 하시고요)




다 녹인 설탕물을 준비한 용기에 담고..




작년인가 모기퇴치용 덫을 만들어 본다고 사 놓은 이스트(드라이이스트)를 이용하면 되는데..
그래도 딱 한번 쓰고 잘 보관하고 있어서 이번에 다시 사용을...




쿠키나 도넛을 만들때 사용하는 드라이이스트는 위와 같이 작은 알갱이로 되어 있습니다.




이 이스트 한스푼정도를 설탕물에 덜어 주기만 하면 되는데..
따로 이스트를 넣고 저어 주지 않아도 되고요..




이렇게 이스트까지 넣고 용기 뚜껑만 닫아 초파리가 많이 나올만한 곳에 놓아 두기만 하면 됩니다.
이렇게 초파리 덫을 만들어 놓으면 설탕물에 이스트가 녹으면서 막걸리와 같은 냄새가 나면서 초파리가 모이게 되는데..
이스트가 녹는 시간에 따라 효과는 반나절에서 하루정도 지나면 막걸리와 같은 냄새를 맡은 초파리들이 모여들면서 설탕물에 익사를 하게 되는것...




위와 같이 설탕물과 이스트의 발효로 인해 나는 막걸리와 같은 냄새의 유혹에 알아서 운명을 달리하신 초파리들..
특히 이 놈들도 야행성이라 그런지 불빛이 있을때보다 어두울 때 더 많이 잠수를 하러 오는것 같더군요..^^

이렇게 해서 한동안 신경 쓰였던 초파리는 왠만큼 줄어 들고 있고요.
참고로 약 4일 후에는 이스트의 발효 효과가 떨어지니 익사한 초파리와 설탕물은 버리고 다시 만들어 놓으면 꾸준히 초파리를 퇴치하는데 도움이 되실겁니다.

평소에 습기도 줄이고 조금 신경을 쓴다면 초파리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겠지만..
저와 같이 좁은 공간에서 생활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하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마지막으로 좋은 정보라 생각하신다면 아래 손가락 한번 꾹~~ 눌러 주시고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