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누렇게 변한 흰 면티를 하얗게 만드는 효과적인 세탁방법

by 새라새 2013. 5.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라새입니다.

이제 짧은 옷차림으로 외출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진 만큼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된 것 같네요.
그러기에 세탁물도 하루가 멀다하고 나오니 자주 세탁을 해줘야 하는데..

특히 여름철 많이 입는 흰 면티..
간편하고 쉽게 속옷 대신 안에다 입으면서 다른 옷과 맞춰 입기도 좋고,
더운 여름엔 가정에서도 편하게 입기 무난한 옷으로 안성맞춤이지요.

하지만 이 흰 면티의 경우 금방 오염이 되고 누렇게 변하는 단점이 있어 잦은 세탁은 필수이기에...
밝고 깨끗하게 입고 싶어도 어쩔 수 없이 색이 있는 면티를 선택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철 다른 색이 있고 어두운 면티도 마찬가지로 잦은 세탁이야 어쩔 수 없다 본다면..
누렇게 변하기 쉬운 흰 면티도 오늘 소개하는 세탁방법으로 세탁을 하여 입으신다면 여름철 하얗고 깨끗한 면티를 입으실 수 있으니 그동안 누렇게 변하는 문제로 흰 면티를 입는걸 망설였던 분들이라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평소에 흰 면티 세탁은 신경을 쓰는 편이라 사진으로는 생각보다 심하게 누렇다는 걸 알 수 없지만..
몇 장 없는 흰 면티를 입으면 하루 이틀이면 땀과 기타 오염물질등으로 금방 누렇게 되기에..

여름이 되면서 그냥 세제를 이용한 세탁을 하기보다는...




자취 생활을 하면서 쌀을 씻을 때 생기는 쌀뜨물을 그때 그때 필요에 따라 기름때가 있는 설겆이를 할때나 피부트러블이 있을 때 세안용 물로 요즘에는 탈모 예방을 위해 머리를 감을 때 재활용 하는데..




누렇게 된 흰 면티 세탁에도 아주 요긴하게 사용을 하면 아주 좋은 쌀뜨물...
흰 면티 세탁에 베이킹 소다나 산소계표백제를 이용하기도 하지만..
경험상 오늘 소개하는 살뜨물 세탁이나 우유을 이용하면 흰 면티를 하얗게 하는데 그 효과가 가장 좋은것 같아서..
상한 우유가 있다면 모르지만 비싼 우유보다는 쌀뜨물을 주로 이용하지요.^^

쌀뜨물을 이용한 흰 면티 세탁은..
쌀뜨물을 다른 용도로 사용(세안이나 주방세제용)시는 쌀을 두번째 씻었을 때 나오는 쌀드물을 이용하고..
흰 면티 세탁시는 쌀을 처음 씻고 나온 쌀뜨물부터 모두 사용해도 되기에..
세탁을 할 세숫대아에 쌀뜨물을 최대한 모아서 누렇게 색이 바랜 흰 면티를 담가둡니다.(서너시간도 괜찮지만 담가두는 시간은 길면 길수록 좋은것 같으니 참고하시고요)




그리고 일정시간 담가두었던 흰 면티와 쌀드물이 있는 그 상태로 평소에 사용하는 세탁세제(가루세제보다 액체세제가 좋은것 같아요.^^)를 넣고..




따로 비벼서 빨지 않고 조물조물 행굼하듯이 거품세탁을 해주면 됩니다.
이와 같이 세제를 넣고 거품 행굼세탁을 반복하면서 거품이 다 빠지고 맑은 물이 나오면 세탁을 마무리 해주면 됩니다.




어떠세요??? 깨끗해 보이시나요??




개인적으로 이 방법 너무 좋아합니다..
생각 이상으로 그냥 세제만 이용한 손빨래나 세탁기로 돌렸을 때보다 더 깨끗하고 하얗게 새옷 같습니다...^^

이렇게 손빨래로 해주고 그냥 널어 건조를 해주면 옷의 구김도 잘 생기지 않아 좋은데..
세탁물이 많아 세탁기 세탁을 하신다면 같은 방법으로 쌀뜨물에 담궈 두었다 세탁을 하시고..
탈수시 완전 탈수보다 물이 덜 빠질정도의 탈수를 진행 해주고..

물기가 뚝뚝 흘러내리지 않을 만큼의 조금 남은 상태로 세탁기에서 꺼내어..
비틀어 짜주지 않고 수건에 펼쳐서 놓고 수건을 덮어 발로 살살 밟아거나 손으로 꾹꾹 눌러 남은 물기를 제거하고 건조를 하시면 구김없이 건조를 하실 수 있으니 면티를 다시 입을 때 따로 다림질을 하지 않으셔도 되지요.^^

이상 여름철 많이 입는 흰 면티 세탁방법이였습니다.
이제는 세탁때문에 일부러 어두운 면티를 입지 마시고 깨끗하고 밝은 옷으로 얼굴도 환하게...^^

그리고 세탁물 꾹꾹 눌러 물기 빼듯이 아래 손가락도 한번 꾹~~ 눌러 주시고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