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 간편요리

[자취생 간단요리] 먹지 않는 치킨 양배추 샐러드로 양배추 햄 말이 부침을

by 새라새 2013. 3. 24.
반응형

오늘은 새라새가 요리사...ㅎㅎ

자취생활을 하다보니 기본적인 반찬을 만들어 먹기보다 뭔가 새로운 음식을 만들어 먹는 재미가 있어 주말이면 이렇게 자취생 간단요리라는 타이틀로 새라새가 만들어 본 색다른(?) 요리를 소개하는 시간이 늘어가는것 같네요.

오늘은 생각만하고 미루고 미루던 요리를 해봤는데..

가끔씩 집에서 술 생각이 날때 시켜먹는 치킨.. 이 치킨을 시켜면 함께 포장되어 오는 찬인 양배추 샐러드가 있지요.
지난주에 치킨을 시켜 먹고 아예 먹지 않고 남겨두었던 양배추 샐러드와 통조림 햄을 이용하여 만든 초간단 요리..

바로 ' 양배추 햄 말이 부침'... 햄 말이 부침... 뭐 이름은 아무렇게 불러도 되고요..




재료는 통조림햄, 달걀, 치킨 양배추만 있으면 됩니다..ㅎㅎ




먼저 달걀을 풀어주는데 기왕이면 넓은 용기에 풀어주면 좋구요.^^




햄은 최대한 얇게 썰어주어야 하는데.. 투박한 노총각의 손길이라 썰어 놓은 햄들도 투박하니 ...
얇은건 얇고... 두꺼운건 두껍고..ㅋㅋ;; (아마도 칼이 문제가 아닐까 하면서 칼에게 핑계를 .. ㅎㅎ)




얇게(?) 썰어 놓은 햄을 펼쳐 놓고 그 위에 치킨 양배추를 올려서...




돌돌돌 ... 말아주는데.. 햄이 얇으면 좋겠지만..(말면서 다음엔 슬라이스 햄을 사용해야지 했다는..)
조금 두꺼우면 햄을 말때 햄이 갈라지는 불상사가 생겨 김밥 옆구리 터지듯.. 햄 옆구리 터지는 일이 생길 수 있기에 ..
최대한 살살 말아주는게 포인트..




위와 같이 양배추를 햄으로 말아 햄이 풀어지지 않게 고정을 해야하는데..
이쑤시개..이쑤시개... 그 흔한 이쑤시개가 없어... 그래서...




ㅋㅋ.... 이게 뭔지 아시겠죠??
네.. 병뚜껑에 달려있는 그것..(뭐라 해야할지?????) 암튼.. 이 물건을 이쑤시개 대신 사용하여 햄을 3개씩 연결해서 고정을 해줬습니다.




그리고 퐁당..퐁당... 풀어 놓은 달걀에 양배추를 말은 햄을 담궈 달걀 목욕을 해주고요..




지글지글... 프라이팬에 올려 부침을 합니다...
햄 양배추 말이가 두께가 있어 프라이팬에 올리면 달걀이 햄에 골고루 묻어 있지 않기에..
어짜피 남게되는 달걀을 숟가락을 이용하여 부침을 하면서 뒤짚기 전에 조금씩 햄 위쪽에 올려주고..




뒤짚으면 햄 위쪽과 아래 모두 달걀이 묻어 부칠 수 있지요.
지글 지글... 이렇게 달걀과 햄을 부치면서 어느정도 익었다 싶을때..




이쑤시개(소주뚜껑철사)를 빼주면 말았던 햄이 풀어지지 않고 그대로 말려있는 상태로 부침이 됩니다..
이쑤시개를 뺀 다음 젓가락을 이용해 뒤적뒤적 해주면서 햄을 마져 익혀 줍니다.




이렇게 완성된 양배추 햄 말이...




소스는 치킨 시킬때 오는 소스를 이용해서 양배추 햄 말이 부침에 골고루 발라 주면..




윤기가 생기면서 먹음직스러워 집니다...냠냠...
이렇게 새라새 잔머리로 탄생 된 자취생 간단요리로 한끼를 해결한 새라새..ㅎㅎㅎ;;

제가 했지만 넘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