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쓰다 남은 빨랫비누조각 주방, 욕실 청소용 세제로 재활용

by 새라새 2013. 2.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라새입니다.

오늘은 뺠래비누를 사용하다 작은 조각이 되어 사용하기 불편할때 어떻게 사용할까 하다..
주방이나 욕실 청소시 사용할 세제를 만들어 봤습니다.

참고로 이 세제는 찌든 때가 아닌 간단한 물 청소시 얼룩이 남지 않게 하기 위한 세제로 사용하기에 좋다는걸 말씀드리며..




사용하던 빨래비누가 작은 조각이 되어 새 빨래비누를 사다 놓고..
저 조각비누를 어디에 쓰면 좋을까... 양파망이나 스타킹이 있으면 좋으련만.. 없으니..
그렇다고 그냥 사용하지 않고 놓아 둘 수 없으니..
그래서 청소용 세제를 만들어 봐야지 ... 하면서..




일단 조각빨래비누를 가루로 만들어 주기 위해 ..
가루 만들기에 만만한 도구로 다 쓰고 방치했던 일회용 면도길를 이용해 위와 같이 가루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마른 비누가 조금 딱딱하여 처음엔 잘 갈아지지 않아 살짝 힘이 들었다는..
(다음엔 물에 살짝 불려서 해봐야 겠어요)




가루로 만든 빨래비누를 페트병에 담고..




물을 담아 주었는데..
담으면서 비누가 불리도록 따뜻한 물을 담았습니다.




그리고 주방 청소시 기름기나 심하지 않은 물때 제거에 도움이 될만한 약간의 샴푸도 추가하여..




비누조각 가루와 샴푸가 잘 섞이도록 흔들어 주면 주방, 욕실 청소용 세제가 완성이 되는데..
흔들고 그대로 나두면 위와 같이 거품이 생겼다가 가라 앉습니다.




사용법은 욕실 타일이나 주방 물때등 청소시..
만들어 놓은 세제를 몇 번 흔들어 거품을 내어 젖은 걸레에 덜어 청소가 필요한 부분을 닦아주면 물때로 생긴 얼룩이 제거가 되고
새로 물때가 생기는것을 어느정도 줄여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방청소시 물 걸레질을 할때 사용하기도 하는등 간단한 청소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엔 속옷 세탁시 사용할 세제로 쓸려고 만들어 봤는데 효과를 보지 못하여 그냥 버릴 수 없어 대신 청소용으로 사용하게 되었고 그 뒤로 잘 쓰고 있네요.^^

그래도 양파망이나 스타킹이 있다면 조각비누를 모아서 운동화 세탁시 사용하면 제일 알뜰하게 사용할 수 있는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 더 쉬운 운동화 세탁은[오염이 심한 운동화 세탁을 세탁기로 손쉽고 깨끗하게]라는 글을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