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안경 세척법] 집에서도 간단하게 안경원에서 알려준 안경세척법

by 새라새 2012. 5. 29.
반응형

날씨가 더워지면서 땀도 많이 나고 그러다보니 안경을 쓰는 입장에서 안경 알이나 안경테 등에 땀이 닿아 수시로 닦아 주는 경우가 있는데 안경 알이야 그때 그때 안경 닦는 천으로 닦아 주면 되지만 테의 경우는 땀으로 인하여 잘 닦아 주지 않으면 안경 다리를 거는 귀 부분에 피부트러블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안경을 처음 쓰면서 소개하였던 안경 세척법을 복습한다 생각하고 조금 수정하여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요놈이 현재 제 눈을 보조하고 있는 1년 조금 넘게 쓰고있는 안경이랍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안경을 맞추면서 안경원에서 알려준 간단한 안경 세척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안경을 맞추면 그냥 가끔 안경알만 닦어주면 되는줄 알았는데 일주일에 한번정도는 세척을 해주는게 좋다고 하네요

길을 가다 안경점에 들려서 초음파 세척기로 세척을 부탁해도 되는데 일부러 신경써서 안경점을 찾는 경우가 없으니까요 저도 그냥 집에서 안경점 직원이 알려준데로 세척하고 있답니다.

자 그럼 간단히 세척하는 방법과 몇가지 관리요령을 소개하겠습니다.




먼저 준비물로는 차가운 물과 주방세재 깨끗한 수건을 준비하시면 되고요 먼저 양손에 준비한 차가운 물을 묻혀 줍니다. (더운물은 안경에 안좋은 영향을 준다고 하니 반듯이 찬물을 사용하는게 좋다고 하니 참고 하시고요.)




안경세척을 위한 준비물은 간단하게 주방용 세제만 있으면 되며..
물을 묻힌 손에 적당량(동전크기정도)을 덜어 거품이 날정도로 비벼 준다음..




세척할 안경을 찬물에 살짝 담궈 주었다 닦아 주는데...
안경을 잡을때는 사진처럼 양쪽 안경다리를 모아서 잡아 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안경을 물에 담궈서 살살 흔들어 적셔준다음...




양손에 묻어있는 세제를 이용하여 젖은 안경을 군데군데(알, 테, 다리) 살살 문질러 주면서 닦아 주세요




세제로 다 닦은 안경을 물속에 담궈 몇번 흔들어 주면서 다시한번 양손가락으로 문질러 세제를 헹궈 냅니다.




이렇게 세척을 다한다음 안경다리를 앞에서 말한대로 잡아주고 마른수건에다 위아래로 흔들면서 물기를 어느정도 털어냅니다.




물기를 털어낸 다음 그 상태로 자연건조를 시켜주면 안경세척이 마무리 되는겁니다..^^

직접해보니 간단하고 시간도 오래걸리지 않으며 깨끗히 세척이 되었답니다.


추가로 안경 보관 및 관리에 대한 방법을 소개하면...

평상시 안경을 벗어 놓을때에 안경다리를 접어 놓게 되는데 이때에 안경다리를 아래 사진의 1번인 왼쪽을 먼저 접어 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또한 안경집에 넣을때는 안경알 부분이 안쪽으로 향하게 하고..






평상시 안경천등으로 안경알을 닦을때에는 위 사진처럼 천을 양쪽 안경알 모두를 덮고 두손으로 닦아 주어야 안경이 틀어지는 것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뭐 이렇게 쉬운데 잘 실천을 못하고 있긴 하지만.,..
그래도 알아두면 좋겠지요..ㅎㅎㅎ

마지막으로 저와 같이 뿔테가 아닌 금테등의 안경테의 경우 오래 쓰다보면 변색이 되곤 하는데..
검색을 해보니 이럴때는 가끔씩 치약을 이용하여 닦아 주면 좋다고 하니 참고들 하시고요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을 다른분들과 공유하는데 도움이 되는 아래 손가락 한번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