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무심코 사용하는 치약 다 좋은게 아니라는, 내게 맞는 치약 고르기

by 새라새 2012. 3. 9.
반응형

" 아무리 양치질을 잘 하여도 이가 더 시려?? "

보통 하루 세번의 양치질은 기본이지만 그것도 그리 쉽지 않는 경우가 있답니다.
그런데 평상시 꼬박꼬박 양치질을 잘 하면서도 잇몸질환과 시린증상은 오히려 나빠질 수 있다고 하는데..

이러한게 양치질을 어떻게 하느냐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치아 상태와 맞는 치약을 쓰는지와 사용하는 칫솔과도 상관이 있다고 합니다.


 

저희집 같은 경우 식구마다 사용하는 치약이 각각 다른것을 사용하는데..
이는 언젠가 방송을 통해 알게된 내용중 치약도 치아 상태에 따라 그 성분을 살펴서 사용을 하는게 좋다고 하더라구요.

보통 집에서 사용하는 치약은 직접 구입하기보다는 ..
명절날 선물세트등으로 받아서 보관하면서 사용하기에 별로 신경을 쓰지 못하게 되는데...

그러다보니 사용하는 치약의 종류가 일정하지 못하고 자주 바뀌어..
사용하는 치약에 따라서 어쩔때는 시린이가 많이 좋아지기도 하고 구취도 잡아주다가도 어쩔때는 오히려 이가 더 시리고 잇몸에서 피가 나는게 사용하는 치약에 따라 다르다는걸 알 수 있었지요.

 

아마도 보통 치약을 선택하실때 대부분 광고를 통해서 위와 같이 치약포장에 적혀 있는 내용을 기준으로..
충치예방에 좋다...... 이에 좋은 첨가제가 함유되어 있어 좋다등을 보면서 선택의 기준을 두는 경우가 있는데..


앞으로 치약을 고를실때는 위와 같은 커다란 내용만 보실께 아니라 한간지 더 참고하셔서 고르신다면..
자신의 치야와 맞는 치약을 선택하여 사용하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앞으로는 치약을 선택하실 때 치약포장에 표시되어 있는 주성분를 확인을 한번 해보시면..
자신에게 맞는 치약을 고르는데 조금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위 사진은 제가 주로 사용하는 치약으로 위 성분을 기준으로 치약을 선택하는데..
일단 모든 치약의 기본적인 성분으로 들어있는

플루오르화나트륨

은 중치예방을 해주는 불소 효능으로 왠만한 치약에 주성분표에 다 들어 간다고 보시면 되고요.

저의 경우

잇몸질환이 조금 있어 양치할 때 피가 나는 경우

가 있어..
잇몸질환 예방을 고려하여 사용하는 치약의 주성분에서

토코페롤아세테이트

성분이 있는지를 가장 먼저 확인을 합니다.
그리고 위 사진의 주성분 중 함수

이산화규소

의 경우는

치석제거에 어느정도 도움이 되는 성분

으로..
이 성분이 있는 치약을 쓰면서 올바른 칫솔질을 꾸준히 해준다면 치석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이런 성분이 있다는걸 확인하지 않고 아무 치약이나 사용할 때는 아무리 양치질을 잘해도 잇몸질환이 낳아 지기는 커녕 오히려 이는 더 누렇게 되기도 하고 이가 더 시리기도 하였는데..
이렇게 나한테 맞는 치약을 선택하여 사용을 하니 맞춤식 치약을 꾸준히 사용하므로서 치아건강에도 어느정도 도움이 되더라구요.


 

요렇게 사용하는 치약에 따라 주성분이 다르기에 치약을 선택할 때 자신의 치아 상태에 따라 선택을 해보세요.
요건 동생과 어머니가 사용하는 치약으로 치석제거에 신경을 쓰고 선택한 치약이지요.


 

요건 또다른 치약으로 제가 사용하는 치약...
맨 처음 다른 제품의 치약과 성분이 같은걸 볼 수 있지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아직 제가 확인을 못해봤던것이 있는데....
이가 시리다 하실때 이를 보완해주는 성분이

상아질을 보호

할 수 있는 성분인

인산삼칼슘

이라는것이 있으니
평소에 시린이때문에 고민이시라면 치약을 고르실 때 이 성분을 확인해 보시고요.

참고로 시린이가 지속적으로 진행되어 있으며 치아 마모상태가 어느정도 심하게 진행이 된 상태라면..
일단 치과치료를 먼저 받아 보는게 중요하며..

연마제가 많이 포함되어 있는 치약을 피하고..
얇고 가는 칫솔모를 가진 칫솔을 사용하는게 좋으며 양치습관도 치과의사가 권장하는 올바른 양치방법으로 ..
꾸준하게 해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건강한 치아 또한 돈버는 것이라 누가 그러더군요...어느정도 많이 좋아졌지만 그래도 치과치료비용 만만치 않다던데..
지금부터라도 자신에게 맞는 치약과 칫솔 선택과 함께 올바른 양치질로 건강한 치아를 만들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