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전기 주전자 청소관리방법] 편리한 전기 주전자 하지만 어쩔 수 없는 냄새와 물때를 간단히

by 새라새 2011. 12. 29.
반응형

" 편리해서 자주 사용하는 전기 주전자 관리는 어떻게.. "

약 5년전만 하더라도 가정에서 커피를 마시려고 물을 준비할때, 커피포트나 일반 주전자를 많이 사용을 했다면..
이제는 어느 가정에서나 쉽게 볼 수 있는 생활가전으로 자리잡고 있는 전기 주전자를 많이 이용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또한 이 전기 주전자가 요즘은 무선으로 많이 나오기도 하여 참 편리해졌다는 생각이 들며 실제로도 그 편리함에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제품이지요.




그런데 어떠한 가전제품이든 그 제품을 어떻게 관리를 하면서 사용을 하느냐에 따라 제품의 수명과 사용자의 위생적인 부분에도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

특히 오늘 말하고자 하는 전기 주전자의 경우에도 편리함과 동시에 물을 끓이는 용도로써 위생에 신경을 써야 하기에..

오늘은 이와 관련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할께요.


자 초간단 전기 주전자 관리방법 알아볼까요..^^





사용하고 계신 전기 주전자를 살펴보면..
가장 물때가 생기기 쉬운 부분이 물을 따르는 주전자 입과 내부 열판과 통표면 정도인데.
우선 내부의 물때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그냥 중성세제를 이용하여 닦아 내어도 되지만 물때가 잘 지워지지 않거나 내부를 스세미등을 넣어 닦아 내기도 좀 불편하지요..

그런데 요걸 아주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은...




일단 전기 주전자 안에 물을 채워주시고요..





짜~~잔.. 오늘도 어김없이 출동하신 식초님...하하하하...

우리 생활에 만능으로 자리 잡으신 식초님은 아~~이~~~ 셔~~~(사마귀 유치원 쌍칼 버전)
이 식초님을 넣어 주면 되는데..

자자자... 똑같은 식초 사용이라도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평상시 주기적으로 식초를 사용하여 물때 제거와 소독을 할때는..(여기서 주기적은 사용자가 전기 주전자 사용을 어느정도 하느냐에 따라 다르기에 보통 하루에 세번정도의 커피를 마신다고 가정하여 세번정도 끓인다면 일주일에 한번정도 해주면 적당하더라구요)
전기 주전자에 물을 반정도 담아 주시고 위 사진과 같이 일반 수저 기준으로 한스푼 정도의 식초를 넣고 그 상태로 뚜껑을 닿고 끓여 줍니다.
이 방법으로 한번 또는 두번정도 반복하여 끓여서 끓인 식초물을 버리고 깨끗한 물을 가득 채워서 끓여 마무리 해주면 됩니다.

두번째] 너무 오랫동안 전기 주전자를 관리 해주지 않았다면 물때 뿐만 아니라 눅눅한 느낌의 냄새도 날 수 있는데..
이때는 먼저 냄새제거부터 해주기위해 빈 전기 주전자에 각설탕을 두개정도 넣어 서너시간이상 나두면 해결이 되며 또한 처음 전기 주전자를 구입했을때도 냄새가 날 수 있는데 마찬가지로 각설탕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각설탕으로 냄새를 해결하고나서 물때를 제거해야 하는데..
이때는 오랫동안 관리가 되지 않아 물때가 잘 지워지지 않기에 전기 주전자에 물을 가득 채우고 식초를 일반 종이컵량 기준으로 반컵정도를 넣어 그대로 약 하루정도 나둡니다. (이때 전기 주전자 코드는 빼주며 아이들이 있다면 손이 닫지 않는 곳에 올려 두시고요)
하루가 지나고 나서 담아 두었던 식초물을 버리고 다시 물을 반정도와 식초 한스푼을 넣고 끓여서 버리고 깨끗한 물로 한번 더 끓여 주면 됩니다.


이와 같이 간단하게 관리를 해주면 전기 주전자 내부에 물때는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또한 주전자 외부와 물을 따르는 부리쪽은 키친타월에 식초를 적당히 묻혀서 닦아 내어 행구시면 간단히 해결이 됩니다.


전기 주전자 선택요령***

자주 사용을 하지 않고 식구가 적다면 0.8리터에서 1리터 정도의 용량의 주전자가 적당하며,
커피뿐만 아니라 컵라면등 사용횟수가 많을 경우의 가정이라면 1.5리터 정도의 용량을 사용하였을때 해당 전기 주전자 사용에 따른 소비전력에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참고 하시고요.

또한 가급적이면 전기 주전자 내부를 살펴볼 때 환경호르몬등을 생각하여 내부 재질이 스테인리스로 되어 있는지와 발열부가 물때가 적게 생기고 세척이 쉬운 열판으로 된 제품인지를 확인 하시면 구입 후 사용하는데 큰 불편함이 없으실 겁니다.


사용은 편리하게 위생은 청결히..... 쉽지만 습관이 중요하겠죠.. 도움이 되셨으면 하고요 
아래 손가락 한번 꾹~~~ 눌러 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