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재활용

[재활용 만들기] 못쓰는 CD케이스로 만든 냉장고용 케이스 자석홀더

by 새라새 2011. 1. 19.
반응형

" CD를 한곳에 모아 놓고 남는 CD케이스를 어떻게 활용할까? "

CD를 CD집등 한곳에 모아 놓다보면 CD케이스만 남는 경우가 있는데,,

그래서 이 CD케이스를 재활용하여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에 우선 광고자석과 함께 활용하여 냉장고에 붙혀 영수증이나 작은 우편물을 넣을 수 있는 일명 냉장고용 케이스 자석홀더를 만들어 봤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누구나 만들수 있는만큼 요즘같이 아이들 방학동안에 함께 만들어 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우선 비어있는 CD케이스를 준비하고..


케이스 안에 있는 표지와 CD를 고정시키는 플라스틱을 모두 제거해 줍니다.


그러면 위 사진처럼 투명한 케이스만 남게 되지요.


내용물을 다 빼고나면 사진과 같이 케이스 앞면 윗쪽에 홈이 생기는데..
바로 이 부분을 활용하기 위한 작품(?)입니다.  이제 감이 잡히시나요 ㅎㅎ


다음으로 자석홀더로 사용할 자석이 필요한데 대문에 가끔 닭사세요, 피자사세요 하고 붙혀 놓는 광고자석을 활용을 합니다.


홀라당 케이스의 뒷면(앞에서 말한 홈이 없는쪽) 상단에 글루건을 이용하여 광고자석을 떡하니 붙혀 줍니다.


살험삼아 자석을 붙히고 나서 냉장고에 붙혀 봤더니 케이스 무게때문인지 스르륵 미끄러 떨어 지더군요.
그래서 동그란 자석하나를 케이스 뒷면 중앙에 마찬가지로 글루건을 이용하여 떡~~ 하고 추가로 붙혀 줬습니다.


그리고나서 앞면이 너무 휑~~ 할것 같아서 사진한장을 케이스 앞면 안쪽에 투명테이프를 사용하여 넣어 줬습니다.
혹시나 만드신다면 가족사진이나 아이들의 이쁜 모습이 담긴 사진을 이용하셔도 좋을것 같네요.^^


요렇게 앞은 사진으로 꾸며주고 뒤는 자석을 붙혀주면 땡~~~ 완성입니다..(너무 허무하신가요 ㅋㅋ)
언제나 그랬듯이 새라새의 재활용은 꾸밈이(?) 없이 리얼입니다 ㅋ

이렇게해서 케이스를 접은 상태로..


냉장고 옆면에 철석 대주면 딱~~ 하고 붙게 되는겁니다.
요렇게 냉장고에 붙혀 놓고..


케이스 위쪽 홈에 영수증이나 작은 우편물등을 넣어 주면 쏙~~ 하고 들어가게 되는거랍니다..


케이스가 너무 늘씬하다보니 많은 양을 집어 넣지 못하는게 아쉽지만..
그래도 바쁠때 우선 넣어 두었다 사진처럼 케이스를 떼어 열어서 정리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요 케이스를 자석이 아닌 끈을 이용하여 걸이용으로 만들어 아이들 방 문에 걸어 놓을 수 있는
(취침중, 외출중, 공부중, 누구누구 방)등 글을 써서 꾸며주어 안내판으로 만들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요 CD케이스를 가지고 꼼지락 거리다보니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여러분들도 무언가 한번 만들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