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재활용

요플레 빈통을 재활용하여 만든 리필이 가능한 방향제를

by 새라새 2011. 1. 13.
반응형

" 차량에 사용하는 방향제를 직접 만들어보자 "

차량관리를 하는데 있어서 악취등을 제거하기 위하여 방향제등을 용품점이나 마트등에서 구입을 하게 되는데 매번 사용하고 다시 구입하다보면 그 비용도 만만치가 않더군요 그래서 이러한 차량용 방향제를 리필용으로 직접 만들어 차량에 놓고 사용하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에 요플레 빈통으로 만들어 봤습니다.

요플레 빈통의 크기면 안성맞춤이라는 생각에 리필이 가능한 방향제통이라 보시면 될겁니다.


맛있게 먹고 난 요플레 빈용기를 준비하고요


먼저 요플레 빈용기 윗쪽 모서리 테두리를 보면 안쪽에 일정간격으로 홈이 나 있는데 그 홈을 기준으로 오른쪽 사진과 같이 잘라 줍니다.


다음으로 방향제 뚜껑으로 사용할 재료로는 못쓰는 스타킹을 사용하기로 하고(방향제로 사용하니 한번정도 깨끗히 빨아 주는게 좋겠지요 ㅎㅎ) 오른쪽 사진과 같이 스타킹 면은 요플레 용기보다 넉넉한 크기로 네모모양으로 잘라주고 스타킹 밴드도 따로 잘라 줬습니다.


우선 사각형모양으로 자른 스타킹을 요플레 용기에 덮어주고..


밴드로 씌워 주어 덮어 논 네모모양 스타킹 끝자락을 최대한 당겨줍니다.(이해가 안가시더라도 아래과정을 보시면 아실겁니다.)


삐져나온 스타킹 짜투리 끝부분과 밴드가 겹치는 부분을 글루건을 사용하여 핫멜트로 네방향 모두 쏴주어 붙혀 줍니다.


그리고나서 남은 짜투리 스타킹(밴드와 겹쳐지지 않은 부분)을 가위로 잘라 주고요


그대로 요플레 용기에서 벗겨주면 사진과 같이 공기가 통할 수 있는 뚜껑이 만들어 지게 됩니다.


용기에 원하는 내용물을 넣어 스타킹 뚜껑으로 사진과 같이 덮어 주면 되는거지요.


차량용 방향제로 귤껍질이나 탈지면등을 용기에 넣어 허브등을 덜어 주셔도 되고요.
오래된 커피 찌꺼기등을 넣어 주시면 담배를 피우시는 운전자분들에게는 담배 냄새등 냄새제거 효과를 보겠네요.


필요한 내용물을 넣고 스타킹 뚜껑을 닫아 주어..


요플레용기 아랬부분에 양면테이프를 붙혀 차량 원하는 위치에 붙혀 주고 사용하시면 되는거랍니다.

참고로 부피가 작으니 이렇게 만들어서 내용물에 따라 집안 탈취가 필요한 옷장이나 냉장고 욕실등에 사용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이제는 돈들여서 방향제를 교체하시지 말고 필요할때마다 내용물만 교환하여 쓸 수 있는 방향제를 준비해보시면 어떠실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