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재활용

[재활용 만들기]냉장고 마그네틱 자석을 이용한 자석메모홀더

by 새라새 2010. 12. 28.
반응형

" 간단히 메모한 종이가 이리저리 굴러 단니다 잃어 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

집이나 사무실 책상에서 업무를 보시는 분들이라면 간단한 메모를 메모지에 기록하여 메모꽂이나 책상 한쪽 빈자리에 놓거나 접착식 메모지인 포스티지를 이용하여 컴퓨터나 여러 빈공간에 붙혀 놓은 경우가 있습니다.

메모를 하여 바로 바로 이용하고 바로 버릴 경우야 상관이 없지만 계속 보아야 할 중요한 메모의 경우 아무데나 놓았다 잃어 버리기도 하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렇게 메모한 종이를 간단하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자석메모홀더를 냉장고 마그네틱자석을 이용하여 재활용 해봤습니다.


오늘도 역시 냉장고 자석뿐만 아니라 세탁소 옷걸이와 페트병 일부를 함께 활용하여 만들어 보았습니다.

세탁소 옷걸이의 철사와 냉장고 자석의 자력을 이용하여 만든 자석홀더인데 페트병은 마땅히 받침대로 이용할께 없어 이전에 재활용 만들기를 할때 쓰다남은 페트병이 있어 이용했으니 혹시 저처럼 메모홀더를 만드신다면 과자박스등의 물건등을 이용하여 받침대를 만드시면서 응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의 재활용 만들기인 자석메모홀더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준비물은 자석으로 이용할 기존에 있던 냉장고 마그네틱 자석과 자석을 붙힐 세탁소 옷걸이를 준비 합니다.


우선 자석홀더를 먼저 만들기 위하여 준비한 병따개에 있는 자석을 사진과 같이 스티커를 떼고 자석만 따로 빼줍니다.


따로 분리한 자석에 모양을 내기 위하여 기존에 페트병 뚜껑으로 만든 다용도 걸이용 헹거[옷걸이, 컵걸이, 모자걸이]
만들기를 할때 쓰고 남았던 장식에 글루건을 이용하여 자석을 붙혀서 자석홀더 두개를 만들어 줬습니다.

이렇게 만든 자석홀더를 그냥 냉장고에 장식용 자석메모홀더로 쓰셔도 되겠습니다.^^


다음으로 미리 뚜껑부분이 잘려진 페트병을 준비하여 받침대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위 사진처럼 세탁소 옷걸이가 넣을 수 있게끔 준비한 페트병 양쪽에 구멍을 내준다음 세탁소 옷걸이를 통과 시켜 한쪽을 길게 남겨서 사진의 화살표 부분정도를 위로 향하게 구부려 줍니다.
[참고로 한쪽을 길게 하지 않고 양쪽을 똑같이하여 구부려 주면 더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페트병 구멍으로 통과된 세탁소 옷걸이 양쪽을 고정을 하기위하여..


글루건을 이용하여 핫멜트을 사진과 같이 넉넉히 둥글게하여 쏘아줬습니다.


보기는 좀 그래도 완성된 모습이 안테나가 달린 무선 공유기같네요 ㅎㅎ
그럼 어떻게 사용하는지 보시겠습니다.


미리 만들어 놓은 자석홀더를 안테나 모양의 세탁소 옷걸이에 그냥 붙히면서 사용하는데..


이렇게하여 책상이나 원하는 장소에 놓고서 메모지등을 자석과 세탁소 옷걸이 사이에 넣어 고정을 시켜서 사용하면 되는거랍니다. 저는 받침대 역활로 페트병을 활용하다보니 덤으로 펜꽂이가 하나 더 생겼네요.^^
펜으로 메모하고 바로 자석홀더에 붙혀 놓고... 일석이조네요 ㅎㅎㅎㅎ


만들실때 사용하실 용도에 따라 세탁소 옷걸이 길이와 받침대등은 자유로이 변경하여 만드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만들면서도 여러가지 궁리를 하다보니 미처 꾸미기를 하지 못하였고 간단히 페트병 아래에 리본만 살짝 붙혀서 모양을 내주었네요.. 리본붙히기는 페트병을 재활용하여 만든 2단식 미니 컵선반 만들기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럼 오늘은 이만 줄이고 새라새는 또 열심히 머리 굴리러 가야겠네요 ㅎㅎㅎㅎ
연말 마무리들 잘 하세요^^

새라새의 재미있는 재활용 만들기를 더 보시려면 [블로핑 재활용]에서
다양한 생활정보가 필요하시면 [블로핑 생활경제]에서 필요한 정보를 찾아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