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욕실청소 할 때 샤워기 헤드 소독도 함께

by 새라새 2010. 11. 21.
반응형

" 욕실청소를 할때 미처 샤워기가 더럽다는 생각을 하지 못했을까 "

어제 화장실 휴지걸이를 만들어 화장실에 놓고 나서 가만히 생각해보니 욕실이 너무 지저분하다는 생각이 들어 그동안 바쁘고 귀찮아서 못했던 욕실청소를 오랜만에 욕실바닦, 변기, 소도꼭지, 하수구등은 평소에 하듯이 베이킹 소다와 식초, 치약과 린스등를 이용하여 간단히 청소를 하던 중 갑자기 내 눈에 들어오는 샤워기가 보이는 것이다.

그러고 보니 매일 매일 물을 사용하는 샤워기도 물때등으로 많이 지저분 하겠다 생각이 들어 샤워기를 소독해줘야 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샤워기 소독하는 방법을 찾아 보기 시작했다.




지금 제 블로그의 모든 정보는 이 노트 한권에 다 담겨져 있답니다.
새라새가 가전 서비스 기사일을 하면서 고객응대용으로 여성방송프로와 여성정보지등을 통해서 모아 놓았던 자료들이지요. 그러다 서비스 일을 관두고 개인적인 일을 하다 이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이 정보들을 공유하기 시작한겁니다.

뒤적 뒤적... 왜 그동안 이것을 빼먹었을까..어딘가 있을텐데..




앗싸~~ 여기 있네요... 샤워기 헤드 소독과 함께 욕실청소에 대한 내용들을 기록 해두었네요...

자 그럼 지금부터 샤워기 헤드 소독하는 방법과 더불어 세면대나 변기외에 욕실에서 사용하는 욕조나 비데를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청소 방법을 알려 드릴께요...


샤워기 소독방법..




먼저 샤워기를 샤워기 호스와 분리를 해두신 다음 뜨거운 물(약 60도정도)을 세면기나 세숫대아에 채웁니다.
그리고 식초를 사용하는데(이제는 식초가 세정효과와 살균에 좋다는 것은 다들 아시죠) 일반컵으로 1/3정도의 양을 섞어 주세요.




그리고 분리하신 샤워기를 물에 담궈서 한시간 정도 나둡니다..
참고로 욕실청소를 시작할때 샤워기를 먼저 담권 두시고 나서 청소를 하시면 되겠네요..한시간을 기다려야 하니까요.




한시간 정도 지난 다음 식초 물에 담권 논 상태에서 재활용 칫솔을 가지고 샤워기 헤드 부분을 닦아 주시면 샤워기 헤드 구명에 남아 있는 물때까지 말끔이 제거 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헹궈서 다시 호스에 연결 하시면 끝납니다.


욕조 물때 제거 방법...


욕실에 욕조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평상시 아이들이 있는 가정이라면 엄마가 직접 욕조를 이용하여 목욕을 자주 시켜 주게 되는데..
이렇게 욕조를 자주 사용하다보면 그때 그때 물기를 잘 제가하지 않아 욕조 안쪽과 테두리등에 물때가 생기게 됩니다.

이렇게 물때가 생긴 욕조는 기름성분이 함유된 바디오일, 클렌징크림, 식용류등을 부드러운 수세미나 스펀지등에 덜어서 욕조를 닦아 주시면 손쉽게 물때가 제거 됩니다.

이렇게 욕조를 기름성분으로 한번 닦고 나서는 주방세제를 이용하여 한번더 닦아 기름의 미끈거림을 제거 한 후 물로 헹궈주세요.


변기에 설치한 비데청소...


최근에는 위생상 비데를 많이 쓰시는 분들이 많은걸로 압니다. 그런데 이 비데도 그냥 방치하고 사용 하시면 세균이 많이 생기게 되어 피부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일주일에 한번정도는 청소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비데를 청소하기전에 감전의 위험이 있으니 반듯이 전원코드는 빼주시고 비데 조작부분은 비닐등으로 덮어 주시고 청소를 해주시는게 비데가 고장나거나 감전을 예방 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11번가 비데 검색


비데 고장원인 중 가장 많은것이 욕실 청소를 하면서 비데 조작부에 물이 들어 가거나 습기가 차서 생기는 것을 볼 수 있었답니다.. 그러니 항상 욕실 물청소나 비데 청소를 하실때는 주의를 하셔서 청소를 해주세요.^^

비데 청소는 작은 그릇에 물한컵과 구연산(티스푼 한숟가락 정도)를 섞어 희석을 시켜 구연산수를 만들어 주셔서 닦아 주시면 되는데 일단 베데 노즐과 조작부를 제외한 본체 부분을 깨끗한 천을 이용해 구연산수로 닦아 줍니다.

본체 청소를 다 하신다음 비데 노즐을 청소를 하시면 되는데 노즐은 너무 무리하게 닦다보면 고장날 염려가 있으니 헝겁을 이용하여 구연산수로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살살 문질러서 닦아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비데 청소를 다 하신 다음 남은 구연산 수를 변기에 부어 주고 물을 내려 주면은 변기의 냄새제거에도 좋습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비데는 자주 청소를 하다보면 습기등으로 고장날 수 있으니 일주일에 한번정도가 적당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