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재활용

[재활용] 페트병과 세탁소 옷걸이 재활용, 2단 두루마리 휴지걸이

by 새라새 2010. 11. 20.
반응형

" 굴러다니는 휴지 좀 어떻게 안될까?? "

오늘은 오랜만에 재활용만들기를 소개 하겠습니다..^^
바로 새라새가 자주 이용하는 페트병과 세탁소 옷걸이로 두루마리 휴지걸이를 만들어 보았습니다..그것도 2단으로 말입니다... 집안에 두루마리 휴지가 굴러다니는 것을 보고 번뜩 했지요..ㅎㅎ

집에서 아이들과 재미로 만들어 볼 수 있을만큼 간단한 방법이니 보시는 것도 재미로 봐주세요^^

먼저 완성된 작품(?)부터 보실까요. 이름하여 2단 두루마리 휴지걸이랍니다.


처음에는 그냥 두루마리 휴지를 하나만 걸겠끔 만들려고 하다가 화장실 같은 경우 많이 사용하는 만큼 자주 갈아 줘야 하기 때문에 두개를(2단식) 걸어 놓고 쓸 수 있도록 만들어 봤습니다.

어떻게 만들었는지 대충 감이 오시지 않나요..그만큼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답니다..
그럼 재활용 들어 갑니다...^^
 

준비물로는 빈 페트병 2개와 세탁소 옷걸이가 메인입니다.
저 페트병들 참 오랬동안 놀고 있었지요 ㅋㅋㅋ
 

먼저 두개의 페트병 마개가 있는 부분을 오른쪽 사진과 같이 칼을 이용해서 잘라 줬습니다..
자르실때는 꼭 장갑을 끼우시고 바닦에 놓고 자르셔야 안전합니다...잘못하면 아야 하거든요..조심히...
 


그리고 마개의 자른 부분도 다칠 위험이 있으므로 가위로 잘 다듬은 다음 테이프등을 이용하여 붙혀 줬습니다.

이렇게 해서 페트병은 만들기 준비가 다 되었고 다음으로 세탁소 옷걸이를 손질(?) 해줍니다. ㅋㅋ
 


사진과 같이 세탁소 옷걸이 양쪽 폭을 손으로 눌러 적당한 넓이로 만들어 줘서 아래와 같은 모양을 만듭니다.
 


요렇게 말이죠..^^
자 준비는 다 되었습니다... 이제 두루마리 휴지만 걸어 주면 된답니다.... 감이 오시나요..
 


폭을 줄여논 옷걸이 양쪽에 두루마리 휴지를 끼워 줍니다. 한쪽씩 해주면 되겠지요..
 


옷걸이를 휴지에 끼우면 반대쪽으로 어느정도 여유가 있게 옷걸이가 나오는데 여기에 처음에 잘라 놓은 페트병 마개쪽이 휴지쪽을 향하도록 하여 옷걸이에 끼워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양쪽에 휴지를 끼우면 일명 2단 휴지걸이가 완성이 되는 겁니다..

옷걸이 양쪽에 끼운 휴지는 양쪽에 끼워논 페트병이 고정을 시켜 주기 때문에 빠지지 않고 페트병의 깔때기 모양이 안쪽으로 향하여 받쳐주어 휴지를 풀어 쓸 때도 잘 돌아가고 쓴만큼 휴지를 끊어도 흘러 내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옷걸이 가운데 공간에 빨래집게 하나를 걸어 놓고 가족들끼리 메모를 통해서 전해 줄 말이 있을때 메모한 메모지를 빨래집게에 짚어 놓으면 될것 같아 하나 걸어 놓아 봤어요..

예를 들어 엄마는 외출중이고 아이가 학교갔다 집에 와서 다시 나갈때 " 엄마 나 오늘 친구 만나러 같다 올께요 "라고 적어 놓을 수도 있겠지요. ㅎㅎㅎㅎ

아파트 화장실은 빌라등에는 기존에 휴지걸이가 있으니 그냥 방에 걸어 놓고 쓰면되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