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재활용

세탁소 옷걸이를 재활용, 간이 건조대 OR 미니 건조대 만들기

by 새라새 2010. 11. 29.
반응형

" 간단한 양발 빨래등을 따로 건조 시켰으면 좋겠는데 "

빨래를 세탁기를 이용하여 한번에 하시는 경우도 있지만 양발이나 속옷등을 그때 그때 세안등 씻으면서 함께 손빨래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가벼운 양발빨래나 욕실에서 자주 사용하는 때타월등을 건조 시킬만한 물건이 있으면 좋겠다 생각이 들어 일명 새라새표 간이 건조대 또는 미니 건조대를 세탁소 옷걸이를 재활용하여 만들어 봤습니다.

바로 이것이 새라새표 간이 건조대 입니다... 그냥 보셔도 간단해 보이시죠..

오늘 재활용 만들기는 다른 재료 없이 오로지 세탁소 옷걸이를 가지고 수작업만으로 만들기 때문에 누구나 손쉽게 해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자 그럼 만들기 들어 가겠습니다....^^


오늘 필요한 옷걸이는 2개... 슬슬 변신 들어 갈까요..ㅎㅎ


세탁소 옷걸이 전체를 사용해야 하므로 옷걸이 걸이 부분을 롱로즈나 펜치를 이용하여 풀어 줬습니다.


옷걸이 철사를 길게 펴준다음 사진과 같이 ㄷ자 모양으로 양쪽 길이를 맞춰 만들어 준다음 한쪽 걸이 부분을 자릅니다.


ㄷ자 모양에서 이제 받침대 모양을 만들기 위해 사진과 같이 양쪽을 구부려서 올려 줬습니다.


나머지 옷걸이를 먼저 만들어 논 받침대 폭보다 약간씩 크게 하여 잘라 줍니다. 필요한건 2개..


자른 옷걸이 철사의 양쪽 끝을 롱로즈를 이용하여 휘어 주어 적당하게 고리를 만들어 줬습니다.


고리를 만들어서 먼저 만들어 놓은 받침대 양쪽 끝에 넣어 주어 오른쪽 사진과 같이 간격을 맞춰 줍니다..
이정도면 어느정도 모양이 나오기 시작하면서 마무리 단계로 들어 가는 겁니다.


일정하게 간격을 맞춘 후 펜치를 이용하여 짚어주어 움직이지 않게 고정을 시켜 줍니다.


마지막으로 받침대 양쪽 끝도 바깥쪽으로 향하게 적당히 휘어서 고리를 만들어 주면 마무리가 되는 겁니다.


자 이렇게 해서 완성된 간이(미니) 건조대입니다... 모양은 좀 그렇지만 나름 만족합니다..실용성이요..??

그럼 욕실벽에 완성된 간이(미니) 건조대를 설치한걸 보시죠..^^


요래 요래 빨래집게를 걸어 가벼운 때타월도 걸고...


손빨래한 양말도 걸어 주면 되지요...^^


이렇게 간단히 간이 건조대를 만들어서 사용하니 크기도 작아서 긴 때타월과 양말, 속옷등을 건조할때 사용하면 되겠습니다....그동안 샤워 후 대충 널어 두었던 때타월을 깔끔하게 건조 시낄 수 있다는게 마음에 드네요..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더 많은 재활용 글을 보실려면 - 블로핑 재활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