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수도꼭지 숨은 때 세척, 이곳도 확인을

by 새라새 2014. 3.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라새입니다.

봄이 왔네~~ 봄이 와~~ ♬♪♩

식사만 하면 졸리고..
푸른 하늘을 보면 어디론가 떠나고 싶고..
겨우내 미루었던 집안 청소도 해야하고..

추우면 춥다고 미루고...
따뜻하면 따듯해서 축~~ 늘어져 미루고.. ㅎㅎ;;

봄이 오면서 오히려 더 게을러지는것 같습니다.(뭐 평소에도 부지런하지는 않지만요 ^^)

구석구석 쌓아 놓았던 정리할 물건들도 분리를 해야하고 할것은 많은데.. 또 이번 주말에 해야지 하면서 미루고 말았네요.ㅋ;;

(이런것도 혼자 사는 사람의 특권이라 핑계는 대보지만 ...넘 심하면 안될것 같아 할지 말지 모르는 계획을 세우기만..)

그런데 블로거로써 뭔가 새로운걸 배우면 바로 실천하는 버릇이있어...
설거지를 하려다 미루고 있었던 물때 낀 수도꼭지 세척을 새롭게 알게된 방법으로 할 수 있었답니다.

수도꼭지 세척...??
뭐 다들 아시는 방법인 치약으로 쓱쓱이면 땡인데..
새라새도 미처 몰랐던 새로운것을 알게되어 실천하고 공유를 해보기로 합니다.


 



새라새 자취방의 물공급을 전담하고 있는 수전.
평상시 설거지할때 대~~충 수세미로 쓱~~ 행주로 쓱~~
당연히 물때가 쌓일 수 밖에 없으니..


 



수전 뭉치가 알록달록 물때로 잘 데코(?)가 되어있답니다..부끄부끄...
그런데 이 수전(수도꼭지)를 세척을 할때 치약으로 쉽게 물때 얼룩 제거가 가능하기에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데요. 얼마 전 방송을 통해서 이 수전 세척을 할때 숨은 물때까지 확실하게 해결하는 방법을 보고 자취방 주방 수전을 확인해보니 위와 같이 수전의 물이 나오는 곳이 방송에서 보았던 수전꼭지로 되어있더군요..

저 꼭지 부분에 물때도 심각하지만 미처 모르고 지나치는 부분이잖아요(아니신가요? 저만 몰랐을지도..ㅋㅋ)
그래서 저 수전꼭지의 상태를 자취생활 시작 후 처음 확인을 하게되었답니다.

수전꼭지의 물때 심각성은 덤덤하게 받아 들이기로 하고서..
방송에서 배운데로 분리를 해보기로 합니다.


 



분리를 하기위해 몽키스패너라는 공구를 찾다가 어디에 두었는지 보이지 않기에..
그냥 손으로 돌려보니.... 땡큐~~ 쉽게 돌아가면서 쏙~~ 분리가 되더군요.

전에 사셨던 분이 한번 해보셨나? 하면서 일단 분리가 되었으니 확인을..


 



일단 방송에서 보았던 수전꼭지에는 필터라는게 있었는데.. 이건 없더군요..
그건 그렇고 덤덤하게 보면서 음~~~ 모르고 지나치는 숨은 때가 바로 이런것이구나를 확인하는 순간..

분리한 꼭지 사이사이에 물때가 당당하게 자리를 잡고 있었네요.
뭐 이 시간까지겠지만요..ㅎㅎ


 



분리된 수전꼭지도 치약으로 간단하게 세척을 해주면 되지만..
조금 찌든 상태라는 판단하에.. 냉장고에 잠자고 있던 콜라를 용기에 덜어 잠시 담가 찌든 물때를 불리기로 하고..


 



재활용 칫솔에 치약을 묻혀 수전(수도꼭지) 물때부터 쓱쓱~~
(손잡이 끝 이음새 부분은 비닐끈(수박끈이나 양파망끈)을 양쪽으로 걸고 왔다리 갔다리 하면 쉽게 제거)


 



위와 같이 수분만에 수전 세척을 마치고... 반짝반짝한 모습으로 변신..^^
(이렇게 간단한걸 미루다니..반성..반성... 다음엔 꼭 바로바로 하기로 마음을..#$#%$%$%)


 



콜라에 담가두었던 수전꼭지를 꺼내어 마찬가지로 치약을 이용해 쓱쓱...


 



OK~~~
참~~쉽죠잉~~~^^
물로 한번 행구어...


 



처음 풀었던 반대방향으로 조여주면서 수전에 꼭지를 연결하면 끝...

한번도 풀어보지 않았다면 수전꼭지가 잘 풀리지 않기에 육각스패너나 몽키와 같은 공구가 필요하고요.
공구를 이용해 풀어 세척 후에 다시 연결할 때는 조금은 덜 조여주면 주기적으로 수전꼭지를 세척하실때 힘들이지 않고 풀어서 세척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렇게 수전꼭지 부분에 필터가 연결되어있고 분리가 되어 세척이 가능하다는걸 알게되니 ..
아마도 다른 집에 가서도 슬쩍 수전을 한번씩 쳐다보면서...
" 여기 청소해봤어?" 라고 물어 볼것도 같은데요. ㅎㅎㅎ

참고로 위와 같이 수전꼭지가 분리되지 않는 수전이나 수도꼭지를 세착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빈요풀레 통이나 종이컵등에 식초 반스푼(일반스푼)정도를 희석한 식초물을 꼭지가 잠기도록 30분에서 한시간정도 걸어 놓으셨다가 물을 틀어 행궈주셔도 꼭지 안 물때등을 어느정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니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