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마늘냄새] 마늘을 먹고 난 후 나는 입에서 나는 마늘 냄새 줄이는 방법

by 새라새 2012. 6. 19.
반응형

" 다양한 음식에 들어가는 마늘 먹고 나서 냄새가 난다면 "

한국인이라면 다양한 요리에 대표적으로 들어가는 재료로 마늘이 있는데 이 마늘을 먹고나면 입에서 심하게 마늘냄새가 나게 됩니다. 어느정도 구워 먹는 마늘의 경우는 그 냄새를 줄일 수 있는데 생마늘을 먹었을 때는 그냄새가 조금 심할 수 있고 오래 가기도 하여 간단히 물로 입을 헹구는 정도로도 마늘냄새를 줄이기 힘들어요.

예전 회식자리에서 마늘을 무지 좋아하는 친구가 술을 마시지 않고 마늘을 많이 먹고 운전을 하다 음주단속에 측정을하다 심한 마늘냄새 때문에 음주운전으로 오해를 받았던 적도 있었지요.


그래서 오늘은 마늘을 좋아하지만 먹고나서 나는 냄새때문에 고민이신 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마늘냄새 줄이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냄새 관련글] 심각한 발냄새 해결과 각종 냄새제거 방법




먼저 집에서 마늘을 직접 깔때 손끝이 따끔거릴때 해결하는 방법부터 알려드리자면..
보통 마늘을 칼과 손을 이용하여 마늘껍질을 까기도 하지만 요즘에는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방법으로
전자렌지에 마늘을 넣고 돌리면 손에 냄새도 남지 않고 쉽게 마늘을 깔 수 있는데..('전자렌지 마늘까기'라고 검색을 하면 쉽게 알 수 있고요)

일반적으로 우리 할머니나 어머니들이 직접 손으로 마늘껍질을 벗겼을때 손에 남는 마늘냄새를 없애기 위해서는

마늘을 까고 나서 손에 레몬즙을 로션처럼 바르고 골고루 비벼주고 미지근한 물에 헹궈주기만 하면..
간단하게 손에 베어있는 마늘냄새를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마늘껍질을 벗기면서 나는 냄새 간단하게 해결을 할 수 있으며..
이제 직접 삼겹살등 고기를 먹을 때 생마늘을 먹고나서 입에 남는 마늘냄새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은...




외식을 할때나 집에서 가장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우유 한 잔을 마셔주면 되는데..

마늘을 먹고 나서 이 우유 한 잔을 마셔주게되면 마늘이 가지고 있는 특유의 냄새를 중화시켜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여 평소 마늘냄새 때문에 마늘 먹기를 꺼려 하시는 분들께 알려 드렸던 방법입니다.

그리고 이 방법처럼 마늘을 먹고 나서 우유를 마셔도 상당 부분의 냄새를 없앨 수 있지만..
직접 우유에 마늘을 적셔서 먹는다면 마늘 냄새가 나는걸 거의 없엘 수 있다고 하는데 ...
새라새는 그 맛이 궁금하긴 하지만 아직 해보지는 않고 그냥 먹고 나서 마시거나 아래 방법들을 이용들을 이용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가만히 생각해 보면 매운 음식을 먹을때도 꼭 우유를 마셔주는데 그 효과있는 이유가 비슷한게 아닐까 생각을 해보고요.




우유말고도 다른 방법으로 ...

생쌀과 녹차잎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두가지 다 마늘을 먹고 나서 소량을 입에 넣어 씹어주는 방법으로 마늘냄새를 줄이는 효과가 있는데..

녹차잎의 경우 따로 사다 놓지 않아 이용하기 쉽지 않지만..
생쌀의 경우는 오래전에 삼겹살 집에서 고기를 먹으면서 함께 나 온 마늘이 맛있어 많이 먹다보니..
역시 입에 남는 마늘 냄새때문에 가게 사장님한테 혹시나 하고 여쭤 봤더니 생쌀을 한줌 가져다 주시면서..
먹어 보라고 하시더군요.. ......... 혹시나 하고 생쌀 몇 알을 입에 넣고 씹어 먹었더니 ... 와~~우..

정말 신기하게도 100%는 아니지만 마늘냄새가 거의 사라졌다는...


[연관글] 오래 보관하여 냄새나는 묵은쌀 냄새나지 않게 밥 짓기


이 밖에도 알아보니 사과, 커피원두등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긴 하지만..
제가 직접 경험하고 그나마 쉽게 해볼 수 있는 방법이기에..

혹시라도 마늘냄새 때문에 몸에 좋은 마늘을 외면하고 계시다면 한번 이용해 보시고 앞으로는 맛있는 마늘을 마음 놓고 즐기세요.


이 글을 다른 분들과 공유하는데 도움이 되는 아래 손가락 한번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