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재활용

[냉장고 자석 메모홀더] 두가지 방법으로 보관이 가능한 냉장고용 자석 메모홀더 만들기

by 새라새 2011. 11. 2.
반응형

" 아이스크림을 먹고 모아 두었던 일회용 플라스틱 숟가락도 재활용을.. "

잠시 가을의 아쉬움이 남았는지 날씨가 조금 푸근해 진것 같습니다..
이래 저래 벌써 11월이네요..

11월에는 어떤 정보들로 블로핑 스토리를 채워야 할까 이래저래 수집했던 정보들을 정리하다보니..
그동안 재활용 재료로 쓰려고 모아 두었던 물건들이 많아지고 처치곤란 지경에까지..

그러다 눈에 딱 들어온 물건이 있어 11월의 첫 포스팅으로 꼼지락 꼼지락 해봤습니다.




평상시 알콜만 섭취하면 숙취해소용으로 자주 먹는 아이스크림중 하나입니다..참 시원하니 좋더군요..ㅎㅎ
아이스크림을 먹고 용기는 재활용하기 위하여 버리지 않고 모아 두었는데..




이 아이스크림에는 위 사진과 같이 아이스크림을 떠 먹을 수 있도록 뚜껑에 일회용 플라스틱 숟가락이 있습니다.
저 숟가락을 보시면 사진과 같이 똑딱이 식으로 반이 접히는데..
이 숟가락을 똑깍똑깍 만지작 거리다 문뜩 뭔가 떠오르면서..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 응용을 하면 좋겠다 생각하여 바로 작업(?)에 들어 갔지요..^^




일단 모아 두었던 플라스틱 숟가락 두개를 이용하기로 하고..
이 숟가락과 함께 사용할 재료로..




꼬꼬맛이 나는 꼬꼬과자의 빈 상자에 있는 꼬꼬 캐릭터를 이용 해보았습니다..




ㅎㅎ 뭔가 자신감이 충만한 포스의 꼬꼬캐릭을 오려 주고선...




비닐테잎을 이용하여 꼬꼬캐릭 양쪽에 붙혀 셀프코팅을 해주었습니다..
코팅을 해주니 꼬꼬캐릭이 더 힘이 나는 듯 울부짖는 것 같습니다....하하하..^^




다음으로 저 꼬꼬캐릭의 불끈 쥔 양쪽날개에 플라스틱 숟가락을 잡도록 해줄꺼예요..




원하는 방향과 날개의 모양에 맞추어 숟가락이 들어 갈 수 있도록 칼집을 내주어..
숟가락 끝을 쏙~~




요래 요래 꼬꼬가 숟가락을 잡았습니다....^^
그리고...




냉장고에 붙혀서 사용하는 병따개 자석홀더의 자석을 꺼내어 꼬꼬캐릭 뒷통수(?)에 글루건을 이용하여 붙혀주면서..
양날개에 잡고 있는 숟가락 끝도 함께 고정을 시켜 주면 됩니다..




그럼 사진과 같이 꼬꼬가 숟가락 두개 든 모습의 자석홀더가 완성되는것인데..
마치 밥달라 땡깡 피우는듯...ㅎㅎㅎ


자 그럼 이 꼬꼬자석홀더의 진짜 활용은 어케 되는지 보실까요...^^





꼬꼬가 쥐고 있는 숟가락을 폈다 접었다 폈다 접었다.....
마치 춤을 추는것 같기도 하고..ㅎㅎㅎ
밥을 달라고 하는것 같기도 하고..ㅎㅎ

하지만 꼬꼬 니가 할 일은 냉장고에 딱~~ 붙어서...





주인님이 주는 메모지를 꼭~~~ 잡고 있어야 한단다...^^
처음에도 이야기 했듯이 저 재활용한 플라스틱 숟가락이 똑딱이 식으로 되어 있어..
사진과 같이 메모지를 꼭 잡아 주기에 자석홀더와 메모홀더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겁니다.^^

메모지가 서너장일 경우에는 꼬꼬 뒤통수에 있는 자석홀더에 붙혀주고 한두장의 메모지는 꼬꼬한테 숟가락으로 잡고 있으라고... ㅎㅎㅎ

이상 아이스크림 숟가락을 이용한 꼬꼬자석 메모홀더 만들기 였습니다..

아~~ 꼬꼬가 한마디 하네요.. 자기가 메모지를 잡고 있으니 아래 손가락은 대신 눌러 달라고요..^^

더 많은 재활용 만들기를 보시려면 재활용 카테고리(바로가기)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