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상처부위 꿀] 상처가 났는데 집에 바를 연고가 없을 때 응급처치방법

by 새라새 2011. 10. 25.
반응형

" 이런 또 다쳤네 .. 그런데 연고가 없네.. "

매일 무언가를 생각하고 재미로 만지작거리고 만들고 하는게 일상이 된것 같네요..

그러다 보니 가끔씩 경미한 상처를 남기는 경우가 생기게 되는데..




며칠 전 또 무언가를 만지작 거리면서 요래 요래 손가락을 살짝 다쳤는데..
이정도는 대국민 붕대(?)로 자주 사용하는 대일밴드로 해결 하는 경우가 많이 있지요..
그런데 이번에는 하루가 지났는데도 사진과 같이 진물도 나며서 상처가 아물지 않고 덧나는듯 하더라구요..

그런데 연고를 바르려 하니 평상시 사둔다 사둔다 하면서 미루기만하고 막상 필요하니 없네요..
원래 작은상처을 위에서 말했듯이 밴드정도로 해결을 하다보니 연고에 신경을 쓰지 않으며 그때 잠깐 생각하고 사다 둬야지 하다 항상 그냥 넘어 가기에...
이번에도 있을턱이 없어...


그러나 연고없이도 저정도 상처는 간단히 응급처치가 가능하다는 걸 알기에...
바로 사용을 하면서 블로그 정신으로 이렇게 인증과 글 발행을 하게 되었네요..

한마디로 저와 같이 집에 연고가 없는 상태에서 상처가 났을때....
약국문도 닫혔고... 귀찮기도 하고... 한번 사두면 자주 사용하지 않아 유통기한이 지나 버리는게 반....
이런것들이 이유라면... 이렇게 해보시라구요..^^





짜잔~~ 집에 있던 꿀입니다...
요 꿀도 먹기만 하는게 아니라 사용방법에 따라 다양한 팩재료에 함께 사용을 하거나..
요즘같이 추운날 감기예방용으로.. 과음으로 인한 숙취해소까지 다양하게 이용을 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좋은 효과들이 있는 꿀이 살균력까지 가지고 있어 작은 상처등에 발라 주시면 상처가 덧나는것을 방지하면서 아물게 해주기도 합니다.




자 그래서 바로 요 꿀을 이용한 응급처치를...
면봉에 소량의 꿀을 뭍혀 상처 부위에...




꿀을 덜어 주듯이 발라 주었습니다..




그리고 요래 밴드를 너무 꽉 조이지 않게 살살... 감아 주고... 하던 일을 마무리 하고 하룻밤이 지나고 나서..




확인을 해보면...




정말 신기하게도 사진과 같이 상처가 덧나지 않고 오히려 상처난 살부분이 조금 아물고 있는것을 볼 수 있지요..
이렇게 효과를 보고 있기에 작은 상처는 대부분 꿀을 이용을 하고 있었는데..
그래서 집에 연고를 사다 두지 않는것 같아요..ㅎㅎㅎㅎ

제가 알기론 꿀성분 중 살균효과가 있는 성분이 있어 그렇다고 보이지만 저처럼 작은 상처가 났을때 응급처치용으로 사용을 하시면 좋을듯 싶고요..
조금 큰 상처라면 가급적 전용 연고를 이용하시는게 낳을것 같습니다..

오늘도 아주 간단한 방법이니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아픈 상처 꿀로 호호 하시고 아래 손가락 한번 꾹~~ 눌러 주시길 바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