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다반사

남자, 여자들이 많이 하는 작심삼일 3가지

by 새라새 2010. 2. 4.
반응형
새해가 되면 누구나 새로운 목표를 가지거나 그것을 위해 계획을 세운다. 아마도 2010년에도 매년 세운던 계획을 또 세웠던 분들도 있을것이고 작년에 세운 계획을 이루어 새로운 계획을 세우는 분들도 있을 것이다.
그래서 구정도 돌아오고 하니 과연 남자와 여자들이 신년에 어떠한 계획을 많이 세울까 생각 해봤습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방법을 알려드린다기 보다 어떠한 생각을 한다라는 것을 표현하는데 중심을 두었습니다.




 남성이 하는 작심삼일 1위일것 같은 금연

금연 아마 남성들이 새해가 되면 가장 많이 하는 계획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 합니다.
누구나 쉽게 마음먹고 할 수 있지만 이 담배라는 수렁에서 빠져 나오기가 보통 힘든게 아닌것은 다 알고 있을겁니다. 진코 또한 2010년들어 금연을 진행중 이지만 순간순간 고비를 넘기는데 많은 어려움을 경헙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작심삼일이 아닌 평생 담배와의 이별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만한 사이트를 알게 되어 이 글에서 소개를 드릴까 합니다. 물론 본인의 의지가 상당히 중요한것은 사실이지만 진코는 금연길라잡이[링크] 를 통해 어느정도 금연에 도움을 받고 작심삼일을 넘어 지금것 진행중이네요.
이곳은 금연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끼리 정보를 주고받고 자가진단에서 흡연에 대한 각종정보를 공유하고 있으니 금연에 관심 있거나 시작을 하실분들은 잠깐이라도 시간내서 둘러 보세요^^



                                                      금연 길라잡이 메인 이미지 [링크]

  
 여성(주부)들이 작심삼일 1위일것 같은 가계부 쓰기


남성에 비해(요즘은 많이 달라 졌지만) 여성들 특히 주부들은 새해가 되면 항상 가정경제에 신경을 안 쓸래야 안 쓸수가 없을 것이다. 경제가 조금씩 낳아지고 있다고 하지만 새해가 되어도 제자리 걸음하는 통장잔고 오히려 줄어드는걸 막기위해 한숨을 푹~~~쉬며 " 올해는 가계부를 열심히 써야지 " 하고 마음을 먹을겁니다.
가계부는 이 글 마지막에도 간단히 이야기 하겠지만 소비를 줄이는 효과와 새는돈을 막을 수 있는등 좋다는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일겁니다. 시간이 없어서, 먹고살기 바빠서, 하루 안쓰다보니 귀찮아 져서, 아마 여러가지 핑계를 되면서 포기하는 경우도 많을 겁니다.
하지만 기와 시작 했다면 하루 소비되는 부분을 메모하고, 영수증도 꼼꼼히 챙긴다면 하루 이틀 밀려도 굳이 밀린 가계부 쓰느라 머리 굴려가며 쓰지 않아도 될것 같습니다. 또한 주부가 아닌 젊은 여성이나 남성들도 충분히 할 수 있는일... 뭐! 가계부 쓰는데 달리 요령이 있을까요?  30년째 가계부를 쓰고 계시는 저의 작은 어머니도 쓰면서 요령은 생기는 거라고 항상 가계부 쓸것을 권해 주시더라고요.
2010년 12월에는 불어나 있는 통장잔고를 만들어 보자고요^^

잠깐만> 가계부의 좋은점 이정도라면 할만 할 꺼예요..(30년 경력 작은 엄마 왈~~)

① 수입과 지출의 흐름을 알 수 있다.
② 지출을 줄일수 있다.
③ 불필요한 과소비를 막는데 도움이 된다.
④ 자연스럽게 재테크에 눈을 뜨게 된다.
⑤  아이를 키운다면 어려서부터 경제관념을 심어 줄 수 있다.
 
                                                이지데이 가계부 서비스 [이지데이]


 남여 구분없는 작심삼일 1위 일것 같은 다이어트


아무리 얼짱이면 뭐 하나, 내 몸이 항상 임산부 인데 ㅋㅋ
이제는 남성, 여성 할것없이 많은관심을 갖게 되는 것이 바로 다이어트가 아닐까요?
유명 남자연예인처럼 초코릿 복근을 만들고 유명 여자연예인처럼 V,S라인을 꿈꾸고 이는 자신 뿐만 아니라 보는이들도 즐거운 일 아닐까 생각하네요^^
제가 블로그를 시작하고 나서도 다이어트관련 블로그도 심심치 않게 많이 본것 같습니다. 이정도로 많은 관심이 되고 있다 볼 수 있겠지요. 하지만 이처럼 많은 정보가 있어도 막상 하려니, 위에서 말씀드린 금연이나, 가계부쓰기 만큼이나 자신의 의지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또한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들을 보면 특별하고 색다른 무언각 있는게 아니고 자신만의 운동방법이나 식이요볍등 계획을 세우고 꾸준히 노력하여 성공하는것 같습니다.
정보는 많습니다. 허나 그 시작과 쉽게 포기하지만 않는다면 아마 남성들은 발렌타인데이때 여친이 주는 초코릿보다 좋은것을 얻을 수 있고, 여성분들은 알파벳 V,S자는 확실히 알 수 있지 않을까요 ㅎㅎ
                                                  필요하신분을 위한  다이어트건강식품

글을 마무리하며

진코가 새해도 되고 해서 계획한것과 생각한것을 정리해서 진코 멋데로 포스팅 했습니다.
솔직히 무언가를 주는 정보는 아니지만 정보라 해서 무슨 무슨 방법은 너무 많이 있기에 쉽게 찾을 수가 있잖아요. 그래서 간단한 진코의 의지를 담은 생각과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을만한 것을 약간 추가하여 공감하는 것을 함께 이루고자 하는 마음에 ' 작심삼일 '이라는 주제를 담았습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느끼고 깨달은게 있다면 꾸준함인것 같습니다.
이 글을 다 읽고 공감하신다면 무엇을 하시든간에 꾸준히 노력하여 꼭 원하는바 목표를 달성하세요^^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