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오랫동안 방치하였던 구두나 새로산 구두가 작을때 간단히 늘리는 방법

by 새라새 2011. 5. 31.
반응형

" 오랜만에 구두 좀 신을려고 하니 작아서 발이 아프네.. "

가죽으로 된 구두를 새로 살때 직접 신어보고 사더라도 집에서 다시 신으려고 할때 좀 작은듯 하면서 한번 신고 외출을 하여 걸어 단니다보면  발등이나 발뒷꿈치가 아프게 되는 경우가 있으실 겁니다.

또한 잘 신지 않고 보관하였던 구두를 꺼내어 신으려고 할때도 그동안 발이 커졌는지..
구두가 작고 불편하여 못신는 경우가 있지요.


며칠 전 새라새의 어머니도 그동안 사두고 신지 않았던 구두를 꺼내 신으시고 외출을 하였는데..
바로 신을때 좀 작은 느낌은 있었지만 괜찮겠지 하시면서 그냥 신고 외출을 하셨다가 고생을 좀 하셨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위에서 말씀드린것처럼 구두를 신었을때 좀 작다고 느낄때 집에서 간단히 늘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아마 오늘 이야기도 많은 분들이 아실꺼라 생각하고요..
뭐 귀찮으시면 가까운 구두방으로 가셔도 되고요.. ㅎㅎㅎ


보통 발에 맞지 않는 구두의 경우 조금 헐렁하면 구두 뒷꿈치 부분에 발 뒷꿈치가 벗겨지는 경우와
구두가 작을때에는 표시된 사진처럼 발등이 닫는 부분이나 발가락등이 불편하거나 하여 아픔을 주기도 하지요..

관련글 [새로 구입하는 새구두 멋과 발건강을 위한 구매요령과 관리방법]

그럼 작은 구두를 편하게 신기 위해서는 새로산 구두의 경우 판매점에서 교환을 하거나 늘리는 서비스를 받으시는 방법도 있지만 일단 교환이 아니라면 집에서 늘려보시는 것도 좋으실꺼라 봅니다.


자 그럼 먼저 새라새가 사용하는 누구나 다 아실만한 방법부터 보실까요..


ㅎㅎ 사진만 보셔도 감이 오시죠..^^
네~~ 구두의 습기제거나 냄새제거 또는 변형을 막아주는 용도로 쓰는 신문지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구두 앞부분을 늘리실때 필요한 만큼 신문지를 마구 구겨서...


최대한 꽉~~ 채워지도록 구두 앞부분 속에 넣어 채워 주면 되는 겁니다.
이방법은 신문지를 얼마나 꼼꼼하게 채워 주느냐가 관건인데..
시간적으로는 저녁에 넣었다 아침에 신으면 되겠고요.... 대신 시간은 오래걸리는 편이지만...
앞에서 이야기 했듯이 습기제거와 냄새예방에 좋으니 구두도 늘리고 냄새까지...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겠네요^^

다음은 조금 더 빠른 시간안에 늘리는 방법으로..


요거이 뭔지 아시나요?
새라새가 처음에는 빈 소주병이나 맥주빈병을 이용했는데..
신발크기와 맞추기 어려워 생각하다 .....
저 음료병을 보고서는 이용을 하게 되었지요....(병문안 갈때 많이 들고가는 음료수 아시죠.. ㅎㅎ)



요 음료수병에다 뜨거운 물을 끓여 최대한 끝까지 담고...(뜨거우니 조심조심... 그리고 뜨거운 물을 담을때 병이 깨질 수 있으니 스테인리스나 철로된 커피스푼등을 넣어 놓고 물을 따라주세요.. ㅎㅎ)


뚜껑을 닫고 신발 속으로 쏙.. 집어 넣어 주고선 20분정도(구두에 따라 그때 그때 달라요.) 후에 ...
병을 꺼내고 구두를 신고 조금 활동을 해주면서 자리를 잡아 주시면 됩니다.

아마 한번에 늘어나는 경우도 있지만 보통 두세번정도 해주었을때 발에 잘 맞게 되어 편안하게 신을 수 있으실 꺼예요.

아~~ 그리고 앞에서 전에 사용했던 소주나 맥주 빈병등으로는 가죽부츠 목부분 늘릴때 이와 같은 방법을 쓰시면 도움이 되실껍니다..^^


이와 같은 방법외에 다른 방법이 없나 찾아 보았더니..
몰랐던 다른 몇가지 방법들이 있어..

구두 늘리기 검색링크로 남겨 놓을테니...[구두늘리기] 참고들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