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편리한 청소를 위한 로봇청소기, 로봇청소기 혹시 불편하지는 않으신가요?

by 새라새 2011. 3. 11.
반응형

" 편하자고 산 로봇청소기가 불편해?? "

유난히 꽃샘추위가 긴 봄인것 같네요..
봄이 되고나면 각 가정마다 봄맞이 청소를 하게 되는데..
그래서 오늘은 일전에 작성한 청소효과를 높이기 위한 진공청소기 관리(청소) 라는 글에서 간단히 언급한 로봇청소기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새라새가 몇 년 전 가전서비스를 하면서 이 로봇청소기 서비스신고를 많이 받았는데...
아마도 그때가 2007년도 정도로 로봇청소기가 나오기 시작한 초창기나 다름 없었지요.
그러다보니 소비자들은 생소하면서도 편리함에 기초 정보도 없이 구입을 하였고 그로인하여 사소한 문제 하나 하나에도 A/S접수가 많았던것 같습니다.

그래서 새라새가 블로그정신으로 이 글을 위해 로봇청소기에 대한 소비자들의 사용리뷰 글을 찾다보니..
그래도 예전 서비스 시절보다 제품개선도 많이 되어 있는것 같고 각 사용환경에 맞추어 다양한 제품들이 나오면서 사용자들도 계속 늘어 나는것 같더라구요..
 
그럼 새라새가 하고 싶은 이야기가 무엇이냐...

혹시 이 글을 보시고 계신 블로그 이웃분들을 비롯한 방문자님들께서 로봇청소기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정말 일반 진공청소기랑 비교 했을때 그 성능은 어떠신가요라고 질문을 드리고 싶으면서 새라새가 알고 있는 로봇청소기에 대해 간단히 몇가지 알려 드리고자 하는겁니다..^^

(참 블로그를 1년을 하다보니 영양가도 없는 말만 늘어가지고.. ㅋㅋ)

자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우선 로봇청소기를 구입을 하실때 어떻게 구입을 하시나요??


가격, 성능, 디자인등등 다양하게 각자 취향에 따라 구입을 하실텐데 요즘은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사용환경에 따라 그 종류도 다양하기에 가장 기본적으로 사용자의 집안 환경을 고려하여 제품을 선택하는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제가 알고 있는 최근에 나온 로봇청소기를 보면는(물론 저는 집이 쥐꼬리만해서 사용하지 않지만..) 가장 크게 초창기때 주류를 이뤘던 브러쉬 진공방식과 물걸레가 가능한 진공흡입방식 두가지 형태로 나눌 수 있습니다.


브러쉬 방식

 브러쉬방식의 로봇청소기의 경우 동작할때 브러쉬로 바닦의 먼지를 쓸면서 가벼운 종이조각 같은 쓰레기까지 청소가 가능하고 또한 마루뿐만 아니라 카펫등의 먼지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청소기을 사용하고 나면 브러쉬등에 걸리는 머릿카락등을 제거 해주어야 계속적으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 브러쉬 청소를 청소를 할때마다 하기에는 번거롭기 때문에 청소빈도에 따라 하루 한시간 기준으로 봤을때 일주일에 한번씩 브러쉬관리를 해주는게 좋고 간혹 바퀴에도 이물질이 걸려 바퀴의 모터가 고장이 날 수 있으니 이 또한 수시로 확인하고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진공흡입방식

다음으로 최근에 많이 나오고 있는 진공흡입방식의 로봇청소기는 일반 진공청소기의 방식인 모터의 흡입방식대로 바닥의 먼지제거용으로 브러쉬용보다 효율은 높으나 카펫청소나 작은 종이조각등은 청소 전에 미리 제거를 하고나서 청소를 해줘야 원하는 청소효과를 볼 수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참고 - 진공흡입방식의 청소기를 구입할때는 제품의 흡입력과 먼지를 걸러내는 필터의 종류등을 잘 살펴보고 구입을 하도록 해주셔도 도움이 되실겁니다.)


마무리

위 두가지를 간단하게 요약하여 장단점이라 할 만한 것을 이야기 했는데..

기본적으로 로봇청소기를 사용하는데 있어 청소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집안환경을 로봇청소기의 활용을 최대화 하기 위하여 로봇청소기의 사용 동작에 따라 주변공간을 정리를 해주어야 하고 예약기능이 있는 청소기로 예약 청소가 아니라면 우선적으로 빗자루등으로 가볍게 한번 쓸어 준다음 로봇청소기를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로봇청소기의 기능적인 부분에서 현재 나오는 제품들로 청소하기 좋은 환경은 대부분 25평정도의 크기가 가장 적당하며 구입하실때도 일반적인 청소효과를 기준을 두고 낙하방지센서등의 꼭 필요한 기능만을 보고 구입을 하시면 가격면에서도 부담없이 구입하여 위에서 말한 부분만 잘 활용하여 사용한다면 크게 문제 없이 로봇청소기로써의 기능을 충분히 활용하실 수 잇습니다.

잠깐만] 오늘글은 경험을 기준으로 작성을 하다보니 부족할 수 있는 부분이 있을 수도 있으며..
끝으로 참고할만한 내용을 추가하고 마무리 하겠습니다.

로봇청소기로 청소를 하다보면 문턱을 넘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보통 로봇청소기가 넘을 수 있는 문턱의 높이가 1.5cm~2cm정도가 평균이기에..
2cm이상의 문턱의 경우는 문을 닫아 주고 청소기를 동작 시켜 주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자동충전기능이 있는 제품들이 많은데..
이 자동충전기능이 있는 제품을 사용할 때는 충전기나 청소기의 인지할 수 있는 센서 각도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인식을 못하여 자동충전기능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좁은 방보다는 넓은 거실등에 충전기를 놓고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참 말 많은 새라새의 이야기를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하고요..
혹시라도 로봇청소기를 사용하시거나 구입을 하실때 조금이남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현재 로봇청소기를 쓰고 계시는 블로거님들은 블로그에 후기가 있으면 트랙백 마구 걸어 주세요 ㅎㅎㅎ

덧] 혹시 우리집에도 요 로봇청소기 한마리 키우고 싶다 하시는 분이나 난 잘 키울 수 있다 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마음 놓고 비교해 보시라고 제가 둘러본 곳을 아래 남겨 드릴때니 구경들 하시고 필요하시면 한마리씩 분양들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