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재활용

선물 포장하고 남은 자투리 리본을 깔끔하게 정리하기

by 새라새 2011. 2. 22.
반응형

" 포장할때 쓰고 남은 자투리 리본을 간단히 정리해 보아요 "

오늘은 선물 포장할 때 쓰고 남은 자투리 리본을 대충 봉지에 넣어 보관을 하였다 필요할 때 다시 쓰려다보니 리본이 마구 구겨지고 보기에도 않좋아 깔끔하게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쓰다 남은 리본을 그냥 마구잡이로 보관을 하다보면 다시 쓸때 리본끼리 엉키고 리본자체도 구김이 가서 포장을 할때 이쁘게 모양이 잘 나오질 않더라구요..

그러다 생각을 해보니 요 리본을 깔끔하게 정리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더랍니다..ㅎㅎ
 
 


바로 요 휴지심 둥근 모양을 이용하면 깔끔하게 해결이 됩니다..^^
 
 


정리할 리본을 한쪽 끝을 휴지심에 대고서..
 
 


그대로 돌돌돌 말아 주면 되지요.... 뭐 특별한건 없는데.. 실속은 있어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지요 ㅋㅋ
그럼 다 말아 놓은 다음 마무리를 어떻게 해주면 좋을까요?
테이프요... 음 저도 해봤는데 금방 떨어 지더라구요...그래서 이용한것이..
 
 


사진과 같이 실핀을 꼽아 주거나... 혹시나 해서 검색을 해봤더니 클립을 이용해도 되더랍니다..
아마 클립을 이용할때는 휴지심을 적당한 크기로 나누어 리본 색깔별로 해주어도 좋을것 같아요.^^
 
 


그리고 새라새가 사용한 방법은(솔직히 실핀이 부족해서요 ㅋㅋ)
색깔있는 메모지 꽂이용 압정핀을 이용하여 고정을 시켜 주었더니 괜찮더랍니다..
(혹시 압정으로 꽂으면 리본이 상하지 않을까 생각도 했는데... 다시 풀어서 사용하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다는...)
 
 


만약 자투리 리본끈이 좀 길다면 말았을때도 두꺼워 압정핀이나 실핀(클립)으로 고정하기 쉽지 않는데 그럴때는 사진과 같이 리본을 살짝 엎으로 옮겨서 고정을 시켜 주면 땡~~~~ ㅎㅎ
 
 



이렇게 자투리 리본을 하나 하나 정리를 해놓아보니 나름 깔끔하고 괜찮으면서 부피도 크지 않아 보관할때도 좋을것 같아요..
 
 


저는 예전에 만들어 놓았던 영수증 보관함에 넣어 두었답니다. ㅎㅎ
관련글 [재활용]페트병과 스타킹을 이용한 냉장고 부착식 쿠폰 및 영수증 보관함
 
 


이렇게 보관을 하고 다시 쓸때 일일히 엉킨 리본을 풀 필요도 없고 오른쪽 사진과 같이 둥근 모양을 그대로 유지하여 포장할때도 이쁜 모양으로 포장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자투리 리본도 이쁘게 보관하고 알뜰하게 사용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