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건강

여드름 고민, 간단한 방법으로 여드름 치료하기

by 새라새 2010. 8.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곰팡이 새라새입니다. ㅋㅋ
얼마전 티비를 보다가 여드름 관련 방송을 보고 예전에도 저와 사촌여동생이 효과를 보았던 내용이 나와서 여드름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께 알려 드릴까해서 포스팅 해봅니다.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여드름 억제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치료할 수 있는 민간요법이라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방법은 시중에서 쉽게 구할수 있는 토마토쥬스와 감식초를 이용하는 방법인데 방송을 보신분들도 있겠지만 이방법 신기하게도 효과 있습니다.

여드름은 모공에 피지가 밖으로 나기지 못하고 여드름균과 염증반응으로 생기는 피부질환으로 특히 청소년기에 호르몬 활성화로 피부가 민감하여 자주 나타나는 피부질환중 하나 입니다.

이러한 여드름이 피부가 약하신분들은 성인여드름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있는데 오늘 소개하는 토마토 주스와 감식초를 이용하여 평상시에 물대신 마셔주시면 여드름 뿐만 아니라 감식초 성분인 알칼리성으로 인해 변비에도 효과가 있으니까 평상시에 식사후나 운동후, 취침전 또는 찜질방에서 드시면 좋습니다.

 
 
 
시중에서 파는 토마토쥬스와 감식초를 구입하셔서 드시면 됩니다.

 
 
 
우선 감식초를 먼저 희석하지 마시고 그대로  컵밑에 잔잔하게 따라줍니다.
 

 
 
그리고 나서 토마토쥬스를 잔에 따라서  저어 주셔서 드시면 됩니다..........참 쉽죠잉^^

 
보통 여드름를 악화시키는 원인은 피지분비,각질,화장품,스트레스,수면부족등으로 호르몬에 영향을 주어 피부 저항력을 떨어 뜨려 피지선 자극으로 악화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여드름을 손으로 제거하거나 찬물로 자주 세안을 하지 마시고 하루에 두번정도 미지근한 물로 세안을 하면서 찬물로 행구어 주는 정도의 적당한 세안을 하시는게 좋고 화장품을 선택하실때는 오리프리제품을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이렇게 토마토쥬스와 감식초를 이용하면 여드름에 좋은 이유는 토마토와 감식초에 있는 성분들이 여드름균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는 영향이 있어 좋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감식초 선택방법을 알려드리면 산도가 강한 일반식초같은 감식초보다 물에 희석해서 먹는 용도의 감식초가 신맛이 적고 단맛이 강해서 아이들이 먹기에도좋습니다. 또한 식초를 이용하는 일반 음식요리를 하실때에도 감식초를 대신하여 사용하시면 조금더 고급스런 맛을 낼 수 있다고 하니 여러모로 감식초가 좋은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