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시금치등을 이용한 천연세제로 주방청소를 쉽게

by 새라새 2010. 8.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살림을 좋아하는 남자 새라새입니다.
주말들 잘 보내셨나요^^ 오늘은 주방 청소에 도움이 될만한 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주방에서 요리를 하다보면 각종 기름때 때문에 청소하는데 힘도들고 번거롭기까지 하지 않으셨나요.
그리고 주방 기름때 하면 가스렌지와 가스렌지 후두청소가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 할겁니다. 그래서 주방청소를 할때 가스렌지와 가스렌지 후드의 기름때를 청소할때는 직접 천연주방세제를 만들어 이용합니다.

간단하고 누구나 할 수 있으니 잘 읽어 보시고 한번쯤 사용해 보시면 효과가 있을겁니다.

 
 



시금치 삶은 물과 식초 한두방울이면 좋은 주방세제를 만들수 있습니다.
보통 일반세제로 주방청소를 하면 거품이 많이 나와 여러번 행구면서 이만저만 번거롭고 또한 그만큼 물을 사용하여야 하므로 물을 낭비하게 됩니다.

시금치 삶은물과 식초로 만든 천연세제를 이용해서 청소를 하면 시금치의 카테킨 성분이 기름때 분해하는 역활과 식초의 산성이 힘께 어우러져 주방 청소할때 특히 가스렌지를 청소할때에 물때 기름 찌꺼기 제거와 동시에 살균작용효과까지 만들어 줍니다.

그래서 시금치 삶은물과 식초를 섞어서 만든 천연주방세제를 이용하면 그냥 뿌려준 후 닦아 주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물도 절약하고 시간도 절약하면서 주방청소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시금치를 삶을 때는 삶은 물의 농도가 진할수록 세척력이 높아 지므로 보통 3분에서 4분정도 삶아 주는게 좋습니다.





주방의 가스렌지와 함께 청소와 관리가 힘든것이 바로 가스렌지 후드(가스렌지로 조리시 연기를 배출하는 환풍기 역활을 하는 기구)의 기름때 일것입니다. 이러한 후드를 쉽고 간단히 청소하면서 기름때까지 말끔히 청소하는 방법으로 일반 가정에서 쓰는 밀가루와 알콜성분을 가지고 있는 맥주를 이용하면 손쉽게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방법] 기름때가 낀 가스렌지 후드를 떼어서 후드에 밀가루를 골고루 뿌려 몇분정도 놓았다가 준비한 맥주를 수세미에 묻혀서 닦아주고 어느정도 닦아준다음 뜨거운 물에 30분정도 담궈 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밀가루는 기름을 흡수하는 역활을 하고 맥주는 기름때를 지우는 효과가 있습니다..

서비스 팁] 누구나 알고 있지만 잊어버릴 수 있는 생활 팁 - 행주나 속옷을 삶을 때....

행주나 속옷을 좀 더 효과 있게 삶으려면 구연산을 함께 섞어서 삶아주시면 비누 찌꺼기, 소변 때, 생선 비린내등을 제거할 수 있고 보통 빨래를 삶을 때 사용하는 귤, 오렌지, 레몬등의 껍질이 이 구연산 성분을 가지고 있어 빨래를 깨끗하게 삶을 수 있는 겁니다.


위와 같이 시금치 삶은 물이나 밀가루등을 가지고 천연주방세제를 만들어 사용을 하면 물절약도 되지만 우리 주부들이 많이 생기는 주부습진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어 여러가지로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