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다반사

선풍기 조금 더 시원하게 쓸려면

by 새라새 2010. 6. 8.
반응형

여름이 오면서 각 집안마다 에어컨과 선풍기를 사용하기 시작합니다. 요즘은 각 가정마다 에어컨을 많이 사용하는데 그래도 일부 알뜰하신 분들은 에어컨 보다는 어느정도 더위에는 선풍기를 사용 하는것 같습니다.

선풍기와 같은 계절가전은 막상 사용을 할려고 보면 고장이 나는 경우와 제 기능을 잘 못할 때가 있습니다.

선풍기를 사용하다 보면 앞 날개부분과 뒤쪽 덮개부분에 먼지가 많이 생깁니다.

그래서 작년 여름에 사용하고 보관 해두었다 이제 다시 사용을 하기위해 선풍기를 꺼내 셨다면 간단한 청소만으로도 잘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여름이 지나고 선풍기를 보관할때 대충 먼지만 털어내거나 앞 날개부분을 분리해서 청소를 하고 보관을 하는 경우도 있고 아니면 그냥 선풍기 덮개를 쒸워서 나두었다 다음 여름에 사용할때 청소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왕 청소를 한다면 앞부분 날개와 카바만 하지 마시고 뒷쪽 모터 방열을 원할하게 시켜주는 덮개쪽과 덮개를 분리하여 청소를 해주면 좋습니다.

뒤쪽 덮개는 누구나 드라이버를 이용하여 손쉽게 열 수 있습니다

나사를 풀고 뒤로 가볍게 당겨 주면 쉽게 덮개를 뺄 수 있습니다.

 
덮개를 풀면 생각보다 간단한 구조로 되어 있지요.
날개를 돌려주는 팬과 좌우회전을 시켜주는 축에 먼지가 쌓여 있습니다.

 
간단히 핸드 청소기로 한번 먼지를 제거하고 물티슈로 닦아 줍니다.
물티슈를 사용할 때는 어느정도 물기를 짜주시고 닦아 주세요 

저 화살표로 표시한 부분과 원안에 있는 부분이 함께 동작하면 좌우 회전이 되는 겁니다.

 
매년 사용하고 나서 청소를 해주었는데도 먼지가 나름 쌓여 있네요

 
모터 부분 코일도 말끔하게 쌓인먼지가 제거 됐네요.
이 부분은 핸드청소기로 만 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제가 선풍기 뒷쪽을 청소하기 시작한 것도  몇년전 선풍기가 열이 많이 나고 더운 바람이 나면서 제대로 선풍기 역활을 하지 않아 확인을 했더니 뒷쪽 모터에 먼지가 많이 쌓여 있어 청소를 해주고 나서 어느정도 해결이 되어서 매년 하게 되었지요.

크지는 않지만 조금만 신경쓴다면 선풍기 기능도 유지하고 고장도 예방 할 수 있다고 봅니다
선풍기를 사용하는데 선풍기가 금방 열이 나거나 자주 더운 바람이 난다면 확인 한번 해보시고 이렇게 청소한번 해주시고 사용 해보세요^^

이 글은 오픈마켓 11번가 선풍기 검색결과 에 소개 되고 있습니다.

11번가 선풍기 검색결과




11번가 선풍기 검색결과 에서 선풍기 관련 다른 블로그 글과 선풍기 가격비교도 바로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