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실 타일 실리콘 찌든 때 제거, 이런 방법이?

블로핑생활경제 2014.02.27 07:00



안녕하세요 새라새입니다.

새라새가 오랜만에 주방(욕실)로 장소를 옮겨서 잔머리를 굴려봤지요.^^

보통 가정에서 욕실이나 주방을 보면 방치하여 찌든 때가 생기고 지우기도 힘든 경우가 있으실 겁니다.

주방의 경우 연기를 빼주는 후드나 가스레인지 뒷쪽 벽에 기름때와 음식 얼룩도 자주 하기 힘든 부분이고요.
욕실의 경우 벽면 타일 사이사이 틈에 생긴 물때와 곰팡이가 있고 타일 연결한 부위의 실리콘의 쌓인 먼지와 얼룩, 곰팡이가 있겠지요.

후드는 맥주나 밀가루...
가스렌지 주변 기름때나 음식 얼룩은 중성세제, 소주, 베이킹소다등 얼룩이나 기름때의 정도에 따라 다양한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검색의 힘은 이 모든걸 어느정도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이 있으니 잘 찾아 보도록 하시고요)

그럼 욕실 타일 사이와 실리콘의 찌든 때나 곰팡이는 어떻게...
아마도 검색의 힘을 찾아보시면 이 또한 많은 노하우들이 쏟아져 나오는데..
얼룩이야 어느정도 세제만으로도 해결이 가능할 수 있지만 곰팡이의 경우 주로 락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대부분일꺼예요^^

후~~ 뭔 말이 이리 길어졌는지....ㅋㅋㅋ.. 머리가 말하고 소가락이 다다닥 치고 있으니 ...

자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항상 이렇죠..ㅋㅋㅋ)


앞에서 주방과 욕실 청소에 대한 이야기를 했는데..
오늘은 조금 색다른 방법으로 욕실 타일벽 실리콘 찌든 때 제거방법을 소개해 보려고요..^^
(곰팡이는 검색의 힘을 ...ㅎㅎ... 아마 블로핑스토리 어딘가에 있을지도 모르고요 ..아마도...ㅎㅎ)


 



이런 경우....
겨울 동안 자취방 욕실(화장실) 청소를 소홀히 했더니..
타일 틈 실리콘에 먼지가 가득..

평소에 한번씩 걸레질이나 물티슈로 닦아만 줘도 저정도는 아닐텐데 말이죠...
뭐 누굴 원망하겠어요...ㅋㅋ

그런데 지져분해진 실리콘을 보면 그냥 먼지만 쌓여서 쉽게 닦을 수 있을것 같은데 하고 쓱~~


 



물티슈로 닦아 봅니다..컥 ㅜㅜ;;;
네.. 지져분하네요..ㅋ;;


 



기대했던 물티슈...
살살 했더니 잘 닦이지 않아....(요놈봐라...)

조금 힘을 주었더니 실리콘이 살살 떨어지더군요..
그래서 대충 닦아 놓은 상태... 이정도면 되겠지 하지만 남은 얼룩이 마음에 걸리네요..음~~


그런데 때마침 새라새의 머릿속을 스쳐가는 재료가 있었으니..

바로....


 



뭔지 아시겟죠....^^
튀긴 꼬꼬의 절친 치킨무랍니다..

가끔씩 치킨을 시켜 먹으면 치킨무가 요정도 남아 버리게 되는데요...


 



어느 기사에서 무를 이용해서 고기 굽는 판 기름때 제거에 좋다는 기억이 나서 그럴일은 없지만 혹시라도 자취방에서 고기를 구워 먹을 때 함 이용해 볼려고 이렇게 랲과 고무줄로 포장하여 냉장고에 넣어 두었다가 ...

결국 고기는 언제 먹을지 모르겠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타일 실리콘 찌든 때를 닦아 보기로 했던거랍니다..ㅎㅎㅎ;;

(무나 무즙이 끈적이는 얼룩을 제거하는데 좋다고 하고 와이셔츠 목때나 소매때 제거에도 세척력을 좋게 해준다고 하기에 나름 때를 제거할 수 있다면 타일 실리콘 찌든 때 제거도 가능하리라 믿고 해보게 되었네요.. ㅎㅎㅎ)


 



나름 사용하기 편하라고... 도구 하나를 이용했으니...
이쑤시개로 치킨무를 콕 찍어서.....(순간 입으로 갈뻔했다는  ㅋㅋ)


 



큰 힘 들이지 않고 쓱..... 실리콘을 왔다리 갔다리 몇 번 문지르니..
(참고로 치킨무 물기가 조금 있는 상태에서 사용을 했고요...너무 흥건하지 않게 살짝 털어서 말이죠^^)


 



물티슈로 한번 닦은 상태에서 치킨무로 닦으니...
이렇게 치킨무가 꼬질꼬질 자신의 백옥피부를 제대로 희생했네요..^^

자 그럼 상태를 확인해 볼까요?


 



일단 치킨무로 문지른 후 모습으로..
치킨무의 물기가 남아 있습니다.

물기는 키친타월(그냥 휴지는 오히려 지져분해 지더군요) 한번 닦아주고요..


 


(하필 마지막 사진이 이렇게 흐리게 나왔는지..ㅠㅠ)

이 사진이 치킨무로 닦고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한 상태입니다.
잘 모르시겠죠?... 뭐 사진만 보면 저도 그럴꺼 같네요..ㅎㅎㅎ


 



그럼 이렇게 비교를 해보시면 조금은 차이를 느끼실련지..???

분명한건 물티슈로 잘 제거가 되지 않고 남았던 얼룩들이 어느정도 치킨무로 제거가 되었기에 나름 무의 얼룩제거 효과를 봤다고 생각을 합니다.

남은 치킨무로 봄맞이 청소를 할때 한번 더 구석구석 활용을 하기로 하고 다시 랲으로 포장하고 냉장고에 쏙~~ 넣어두었네요. ㅎㅎ


이제 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미세먼지는 오지 않아도 되는데 왜 때거지로 와서는 ..ㅠㅠ)

치킨 드실 때 주문한 치킨집의 무가 맛이없다 하시면 버리지 말고 저처럼 이용을 .. ㅎㅎ

그럼 오늘은 치킨무와 함께 뿅~~~~^^

비밀글

  • 이전 댓글 더보기
  • 2014.02.28 12:35 신고 수정/삭제 답글

    생활의 발견 유레카~!

  • 한심한여자에게 2014.02.28 12:57 신고 수정/삭제 답글

    여자들은 왜일케말이많냐 걍찌든때 치킨먹다남은무로 닦아보라면되지 참아휴

  • ㅡ.ㅡ 2014.02.28 13:19 신고 수정/삭제 답글

    그냥 세척제 하나 사세요..거 얼마나 한다고..

  • ㄱㄱㄱ 2014.02.28 13:22 신고 수정/삭제 답글

    세척제없을땐 치킨무가 최고임

  • 김영득 2014.02.28 15:46 신고 수정/삭제 답글

    좋은방법이긴 하나 그거 닦을라고 냄새나는 무를 보관하는짓이나 닦고 나서 화장실에 무냄새 배는걸 생각하면 걍 세척제 사다쓰는게 훨나을듯

  • 2014.02.28 16:08 신고 수정/삭제 답글

    블로그를 roskthsk 다하다 보니 별걸 다보네
    앓느니 죽겠다는 말이 딱이다.

  • 오그라듬 2014.02.28 17:05 신고 수정/삭제 답글

    한줄이면 끝날 내용을 뭐 그리 주절주절... 그놈에 무보다 좋은 세제가 없을까?

  • 지나가다 2014.02.28 17:40 신고 수정/삭제 답글

    감사합니다. 곰팡이랑 싸우느라 매주 힘든데요.

  • BlogIcon 공감공유 2014.02.28 19:56 신고 수정/삭제 답글

    예전에 치약과 칫솔로 빡세기 문질렀던거 같군요 ㅎㅎ

  • 2014.02.28 20:09 수정/삭제 답글

    비밀댓글입니다

  • 2014.02.28 20:25 수정/삭제 답글

    비밀댓글입니다

  • 꼬꼬닭 2014.02.28 21:36 신고 수정/삭제 답글

    이런거보면 과연 치킨무를 먹어도 안전할까 걱정스러워요

  • 마사피 2014.02.28 22:02 신고 수정/삭제 답글

    먹는거로 장난치지 마라

  • 조~~아 2014.02.28 22:11 신고 수정/삭제 답글

    글을재밌게잘쓰시네요.술술읽어지니좋고고급정보감사합니당~~^^

  • 치킨무에 약품이 들었을까요??ㅎㅎ
    새라새님의 도전정신은 대단합니다~^^

  • 2014.03.01 03:01 신고 수정/삭제 답글

    신냄새는 어쩔겨 ㅉㅉ
    손가락에 묻으면 딱아도 딱아도 쉰냄새 쩌는데ㅜ

  • 2014.03.01 03:01 신고 수정/삭제 답글

    신냄새는 어쩔겨 ㅉㅉ
    손가락에 묻으면 딱아도 딱아도 쉰냄새 쩌는데ㅜ

  • ㅇpark 2014.03.01 04:49 신고 수정/삭제 답글

    빙초산! 끝내주네... 저석유제품을 먹고있으니... 쩝

  • 2014.03.01 07:14 수정/삭제 답글

    비밀댓글입니다

  • 룰루 2014.03.01 09:29 신고 수정/삭제 답글

    이제 먹지말고 닦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