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남은 썬스프레이 활용법, 가죽 찌든 때 제거에 효과가?

by 새라새 2013. 9.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라새입니다.
어제는 낮동안 뜨거운 햇살에 여름의 여운을 느끼며 하루를 보냈네요
아직까지 낮에는 긴 소매 옷보다 짧은 소매 옷을 입다보니 뜨거운 햇살에 민감한 피부라면 여름철 보다 심하지는 않겠지만 일광화상에 노출이 될 수 있기에 낮 햇살이 뜨겁고 짧은 소매 옷을 입는다면 썬크림과 같은 자외선 차단제 사용을 하는게 좋을듯 싶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그러다보니 문뜩 올 여름철 사용하려고 준비를 했던 썬스프레이 생각이...
사용이 간편할것 같아 썬크림 대신 썬스프레이를 선택했는데 생각보다 잘 사용하지 못하고 많이 남아있는 상태..




그래서 여름철에도 호기심에 자취생의 먼지제거방법, 썬스프레이의 놀라운 효과 라는 글에서 소개했던 방법으로 활용을 해보기도 했었고 그 효과도 괜찮았는데 또 다른 방법으로 활용을 해보게 되었고 나름 만족스런 결과도 보았기에 이렇게 소개를 해보게 되었으니 참고들 하시길 바랍니다.

보통 집에서 쓰는 쇼파나 의자등 가죽으로 되어있는 물건들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고 무심코 넘기는 경우가 많은데.. 이와 같이 가죽 제품의 가죽 소재를 어떠한 방법으로 든 대충 닦아주는 정도로만 관리를 했다면 남아있는 찌든 때와 그로인해 생기는 얼룩과 세균까지 남고 생기는건 그리 어렵지 않겠지요.

오염된 가죽을 닦고 광택내는 전용 크리너나 바나나 껍질이 아닌 여름철에 쓰고 남은 썬스프레이를 이용한다면???




새라새의 자취방에 가죽으로 된 제품으로는 위와 같은 컴퓨터 의자와 수납함으로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는 수납형 큐브스톨이 있는데 컴퓨터 사용시간이 많다보니 항상 새라새 엉덩이를 담당하고 가끔은 운동 도구로도 변신을 한다는..




이 수납형 큐브스톨의 가죽 소재가 고급은 아니기에 가죽전용 크리너 사용보다는..
가끔씩 방 청소를 할때 물티슈로 쓱~~ 닦는 정도로..




그래도 가끔씩 물티슈를 이용하여 가죽을 닦아서 그런지..
이번에 썬스프레이를 사용하기 전 물티슈로 가죽을 쓱~~ 닦아 봤더니 살짝 먼지만 묻어나기에 괜찮네 했지만..




썬스프레이를 키친타월에 칙칙~~ 넉넉히 뿌려주고....




물티슈로 한 번 닦았던 가죽에 물기를 제거하고
다시 썬스프레이를 뿌린 키친타월로 닦아보니 이렇게 찌든 때가 쉽게 묻어 나오는걸 확인할 수 있었네요...ㅋ;;




그리고 위 사진으로 썬스프레이로 사용하기 전과 사용 후를 비교를 해봤는데..
폰 사진이라 잘 나타나지 않지만 썬스프레이로 찌든 때를 닦아낸 후 가죽이 그냥 물티슈로 닦았을 때보다 조금은 광택효과도 볼 수 있었네요.. 이정도면 썬스프레이로 아주 고급 소재인 가죽이 아닌 이상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는 가죽 제품을 관리하는데 활용을 해보는것도 그냥 남은 썬스프레이를 내년 여름까지 방치하지 않고 유용하게 쓸 수 있다고 봅니다.




하나 더..
혹시나 해서 오랫동안 새라새 주머니에서 고생했던 가죽 소재의 지갑도 닦아보니..헉!!!




지갑의 경우 평상시 자주 알콜로 한번씩 닦아주면 좋다는걸 알면서도..
그저 돈만 넣고 빼기만 했는데.. 그 결과...




가죽 소재의 지갑 외부도 그렇고 안쪽도 그렇고 그동안 잘 관리하지 않았다는 흔적이 그대로...ㅋ;;
비록 낡은 지갑이지만 평소에 좀 신경을 썼다면 조금은 더 사용을 할 수 있었을지 모른다는 생각만 하면서..

이번 기회에 새 지갑을 바꾸기로...ㅎㅎ;;;
그래도 마지막이라도 확인을 했으니 새 지갑은 자주 관리를 해주기로 했답니다.

어떠신가요? 혹시 집에 지난 여름에 사용하고 남은 썬스프레이(썬크림)이 있으시다면 직접 해보시고요.
저는 키친타월로 이용을 했지만 가급적이면 부드러운 천으로 살살 문지르며 닦아주는게 좋고요 앞에서도 잠시 말씀드렸듯이 천연소재와 같은 값 비싼 고급 가죽은 가급적이면 전용 크리너 사용을 하도록 하세요.

새라새가 호기심으로 체험했던 썬스프레이를 활용한 가죽 찌든 때 제거는 여기까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