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세탁기 급수호스 연결이 어려워, 여자들도 간단히 할 수 있는 급수호스 연결방법

by 새라새 2011. 9. 21.
반응형

먼저 오늘 글은 이전 글중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던 급수호스 연결 방법에 대한 내용의 글을 재발행 하였으니..
아직 모르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요즘 이것저것 바쁘다보니 정리된 글들을 이미지 작업을 못해서 발행을 못하고 있네요
그래서 블로그 방치보다는
이렇게라도 오래전 글중 꼭 필요하지만 모르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을까 하는 정보를 소개해 드리니 너그럽게 이해해 주세요.^^

[예전 폰카로 올렸던 이미지라 화질이 좋지 않습니다. 그냥 참고만 하시면서 내용만 잘 읽으신다면 쉽게 이해가 되실꺼예요.]


세탁기에 물을 공급하기위해 수도와 세탁기를 연결하는 급수호스 설치관련 내용입니다. 쉽게 설치가능하지만 요령을 잘 못 알고 있어 A/S신청을 많이 하는 부분이니 참고하시고 이사등으로 세탁기를 이동하였을시 직접 해보신다면 도움이 되실 수 있을 겁니다.




급수호스의 수도랑 연결할 수 있는 부분 입니다.




우선 연결하기전에 대부분의 급수호스는 위 사진처럼 분리를 할 수 있습니다.[아시는 분 패스]
오늘 말씀드리고자 하는 3바퀴의 비밀은 오른쪽 사진에 담겨 있어요^^




아시는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대부분 수도와 급수호스에서 누수가 된다고 서비스 신고를 하시는 분들은 위에서 보시는 사진과 같이 연결호스를 4개의 나사만 수도와 말착하여 조이면 연결이 되는줄 아시고 반복적으로 나사를 풀렀다 조였다만 하시면서 수도와 연결을 하다 결국 누수되는 걸 해결 못하고 옷에 물벼락만 맞고서 서비스 기사의 도움을 받습니다.


수도와 급수호스 연결할때 3바퀴면 간단히 연결할 수 있습니다.




먼저 위사진 같이 호스부분을 제외한 연결뭉치를 완전히 분리를 합니다.




다음으로 오른쪽 사진과 같이 다시 3바퀴정도 돌려서 연결을 분리되지 않을 정도로 해줍니다.
왼쪽과 같이 완전히 조여진 상태에서 연결 하셔도 되지만 누수될 확률이 높고 올바른 연결 방법은 아닙니다.





연결뭉치를 3바퀴정도 돌려서 연결한 상태에서 수도꼭지에 흔들리지 않을 정도로 네게의 나사로 고정을 시켜줍니다. (수도꼭지에 연결하여 나사를 조일수 있을 정도로만 연결뭉치를 넣어 주시고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네개의 나사를 다 조여 주었다면 덜 조여진 연결뭉치를 마저 돌려서
수도꼭지와 밀착이 된다 느낄만큼만 꽉 조여 줍니다.




그리고 나서 처음에 분리 해두었던 호스를 마저 연결 하시고 수도를 열어 누수 여부를 확인 하시면 됩니다.
이때 반드시 수도연결과 세탁기쪽 연결이 다 되어 있는 상태에서 누수여부를 확인 하세요

보통 이런 급수호스관련 문제는 여성분들이 서비스 신고를 많이 하시는 경우가 많고 더러 남자분들도 이 방법을 몰라 급수호스뭉치를 조여진 상태로 하다가 포기를 하고 서비스 받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방법만 아신다면 대부분 쉽게 급수호스연결을 여성분들도 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결한다면 이사하실때나 냉,온수호스를 바꿀경우 도움이 되고 적어도 서비스 비용 2~3만원 정도는 절약하신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웬만한 제품들이 대게 지금 설명드린 급수호스을 쓰는 경우이고 요즘 나온 세탁기에 따라 연결 방식이 다를 수도 있으니 그런경우는 사용 설명서를 잘 보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설명대로 하였는데도 계속누수가 된다면 다시 연결뭉치를 분리하여 뭉치안에 있는 압축역할을 하는 고무에 손상여부를 확인 해보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만약 급수뭉치를 분실하시거나 파손이 되었다면 서비스 기사를 부르시는거나 호스를 통채로구입하기 보다 직접 서비스센타에 가셔서 연결뭉치만 따로 구입하시면 저렴하게 해결 하실 수 있습니다.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정보도 보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하고요
아래 손가락 한번 꾹~~ 눌러 주신다면
앞으로 더 좋은정보를 공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