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작은 상처 지혈이 필요할 때, 달걀껍질 재발견

by 새라새 2013. 4.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라새입니다.

칼과 같이 날카로운 물건을 사용할 때 항상 조심해야 하겠지만 ...
실수로 다치게 되어 작은 상처라 하여도 생각보다 피가 잘 멈추지 않는 경우가 있지요.

이럴때 휴지로 대충 피를 닦고 대일밴드를 붙여주는게 일반적..
그런데 대일밴드가 없거나 피가 잘 멈추지 않아 지혈이 필요하다면..

입으로 ... NO NO NO...
오늘 작은 상처로 인해 나는 피를 쉽게 지혈하는 방법을 소개해 볼께요.^^




으으으... 재활용 쓰레기 정리를 하다 캔뚜겅에 습격을 당한 손가락..
처음엔 작은 상처니까 괜찮겠지 했지만..
다치고 조금 지나면서 피가..... 계속...

대일밴드가 어디있지.. 찾으면서도 계속...
어떡하지.. 하면서 대일밴드를 찾다가..
예전에 어머니가 다쳤을 때 한번 이용했던 방법이 생각나서..




일단 휴지로 피를 닦아 내고...




유리병 청소용으로 모아 두었던 달걀껍질을 하나 준비...




예전에 어머니께서 칼을 사용하시다 손가락을 베였을 때..
달걀껍질 안쪽에 있는 얇은 막을 이용해서 지혈을 해보고 효과를 봤었는데..
이벤에 제가...




달걀껍질 안쪽에 있는 얇은 막...
조금 오래되어 말라서 쉽게 떨어지지 않아..
핀셋(?)으로 겨우 사용할 만큼의 막을 떼어 냈네요..

보관을 했던 달걀껍질이라 떼어낸 막이 말라 있는데..
깨끗한 물을(정수기 물, 생수) 살짝 적셔서..




베인 손가락에 올려 수분정도 기다렸다 떼어내면..




신기하게도 지혈이 되는걸 다시 확인을 하게되었네요..
이제 지혈도 되었으니...




서랍 구석에서 찾아 낸 깜찍이 대일밴드로 마무리...^^

예전에도 친구들이랑 한잔 하다...
친구 아내가 전화를 해서 칼에 손을 베였는데 피가 멈추지 않는다고 하여..
제가 이 방법을 알려 줬더니..
생달걀을 깨서 막을 떼어 붙여서 지혈을 하고 약을 발라 주었던 적도 있었답니다.

급할때 이용하면 좋은 응급처지... 집에 달걀 ~~ 다 있으시죠..
앞으로 작은 상처로 피가 난다면 달걀 하나 깨서 지혈도 하시고.. 달걀후라이로 영양보충도 함께...ㅎㅎㅎ


오늘은 이만.....^^ 아래 손가락 한번 꾹~~ 눌러 주셔서 공감도 함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