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재활용

[맥주캔 재활용] 빈 맥주 캔의 무한변신 휴대용 휴지 리필용 휴지걸이

by 새라새 2012. 7. 27.
반응형

" 휴대용 휴지를 화장실에서 대충 두고 사용하다가... "

집에 쌓아 둔 휴대용 주유소 휴지를 화장실에서 쓰다보니 마땅히 놓을 곳이 없기에 대충 변기 근처에 아무렇게나 놓고 사용하기에 이 휴대용 휴지가 바닦에 떨어지고 휴지를 사용하다 뽑은 휴지가 굴러 단니기도 하기에 일반 두루마리 휴지와 같이 전용걸이를 만들어 사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되어 이 휴대용 휴지를 걸어 사용할 수 있는 전용걸이를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사용하기도 편하고 휴대용 휴지의 경우 두루마리 휴지와 달리 금방 금방 소비를 하기에 휴대용 휴지를 쉽게 교체할 수 있는 휴지걸이 재료로 선택한 것이 빈 맥주 캔,

자 그럼 리필이 편한 휴대용 휴지전용걸이를 어떻게 만드는지 보실까요.^^




집에 쌓여있던 휴대용 휴지...
어머니께서 어디선가 가져오신 것도 그 양이 많기에 일단 사용하던 두루마리 휴지가 떨어지고..
한동안 이 휴대용 휴지를 사용하고 있는데 위와 같이 화장실 한쪽에 대충 놓고 쓰고 있었지요.




그래서 이 휴대용 휴지를 걸어서 사용할 수 있는 걸이를 만들기 위해 마땅한 재료를 찾던 중..
다 마시고 빈 맥주 캔을 버리려다 반짝~~ 무언가 떠올라서 이 빈 맥주 캔이면 가능할꺼야 하면서 바로 휴대용 휴지걸이를 만들어 봤지요.




맥주 캔은 작은거와 큰게 있는데 휴대용 휴지 크기에 맞춰 큰 맥주 캔을 이용..
먼저 맥주 캔을 눕힌 상태에서 위와 같이 한쪽을 길게 잘라서 홈을 만들어 줍니다.




처음엔 칼로 길게 자른다음 어느정도 공간을 내주기 위해 가위로 잘라 위 오른쪽과 같이 긴 홈을 만들어 주고..




캔따개를 이용하여 맥주 캔 윗쪽을 사진과 같이 오픈을 해주었고요.




색테이프를 준비해서..




맥주 캔 몸통을 위와 같이 꾸며주기까지 해주었는데...
리폼을 잘하시는 분들이라면 테이프 보다는 페인팅으로 해주는게 더 깔끔하고 보기는 좋을것 같다는 생각을...




그리고 다시 처음 칼과 가위로 만든 홈을 찾아 처음보다 조금 넓게 잘라 만들어 주었습니다.
홈을 만들어 주고나서는 날까로운 부분은 투명 테이프등을 이용하여 마무리 해주셔야 안전합니다.




휴지걸이 이기에 걸어 놓을 수 있게 맥주 캔 양쪽 적당한 자리에 구멍을 내주고..
남아있던 마끈으로 걸이용 끈을 만들어 주면 완성...

이제 이 휴지걸이를 화장실에 걸어 놓고 사용하면 되는데..
사용방법은 ..




사용할 휴대용 휴지의 휴지를 뽑아 쓰는 부분을 열어 놓고...




반대쪽으로 반을 접어서...




맥주 캔 휴지걸이에 넣어주면 되는데..
휴지를 넣을 때 접힌 부분 앞쪽(휴지가 나오는 쪽)과 맥주 캔 홈을 맞추어 넣어 줍니다.




그리고 맥주 캔 홈으로 넣어 준 휴지 한장을 조심해서 뽑아주면 사용준비 끝..




적당한 곳에 걸어 놓고 쏙~~쏙~~ 당겨 뽑아 쓰고.. 다 사용하면 다시 넣어 쓰고 ...




어떠한 방버을 선택하실지는 알아서 하시고요..
제가 만들어서 그런지 저는 백퍼 만족합니다..
생각보다 사용하기도 편리하고 좋은데... 리필을 할때 조금 번거로울 수 있다는.. 그래도 1분이면 금방이니..뭐 그정도야..

이제 휴대용 휴지를 열심히 사용할 일만 남았네요..ㅎㅎㅎ


이 글을 다른 분들과 공유하는데 도움이 되는 아래 손가락 한번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