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고추보관 무르지 않게] 냉장고에 보관한 고추가 쉽게 물러진다면

by 새라새 2012. 4. 26.
반응형

" 좋아하는 고추를 야채실에 보관하면 쉽게 무르곤 하는데 "

그냥 매운맛에 먹거나 요리할 때 사용하는 고추, 이 고추를 좋아하여 한번에 많이 사다 냉장고 야채실등에 보관을 하면서 먹게 되는데 보통 이 고추의 보관일은 보관 방법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적게는 5일정도에서 최대일주일은 보관이 가능하며 요리에 이용하기 위하여 잘게 썰어서 냉동실에 보관하여 그 기간을 늘릴 수 있지요.

그런데 냉장고에 보관을 하다보면 기본 보관기간도 되지 않아 고추가 무르고
상하게 되어 그냥 버릴때가 있으실 겁니다.


연관글 실속있는 냉장고 냉장실 식품보관방법

그럼 어떻게 보관을 하면 고추가 무르지 않고 싱싱한 고추를 사용하고 먹을 수 있는지에 대하여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고추를 사다 한번에 다 먹을 수 없기에 먹을 만큼만 먹고 나머지는 봉지등에 담아 냉장고 야채실에 보관을 하는 경우가 많지요.
그런데 위와 같이 지퍼팩등에 넣거나 그냥 봉지에 넣어 보관을 하였을때 며칠만 지나면 고추가 물러지게 되는데..




보통 마트등에서 고추를 구입하면 고추를 담아 놓은 비닐봉지에서 그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일반 재래식 시장에서 검은 봉지등에 담아주는것과 달리 마트등에서 구입하는 고추는 봉지에 일정량을 담아서 판매를 하는데..
봉지를 보면 위와 같이 구멍이 군데군데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포장이 되어있는 상태에서는 그냥 야채실에 보관을 하여도 기본 보관일 동안은 고추가 무르지 않고 싱싱하게 보관하면서 사용할 수 있으며 일반 봉지나 지퍼팩등에 옮겨 담았놓고 밀봉을 하여 보관을 하게되면 일정 보관일도 지나기전에 고추가 무르게 되지요.




그러기에 고추를 위와 같은 지퍼팩등에 담아 보관을 한다면..




지퍼팩의 입구를 완전히 밀봉을 하지 않고 살짝 열어 놓은 상태에서 냉장고 야채실에 보관을 하는게 좋습니다.
이는 고추나 피망을 봉지에 담아 밀폐를 시켰을때 밀폐시 최대한 공기를 빼주는게 중요한데..
어쩔수 없이 내부에 남은 공기로 인한 습기등의 수분으로 고추가 무르게 되는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그러기에 어느정도 공기가 통하도록 조금은 열어두는것이 좋으며..




조금 더 오래보관을 하려면 고추씨를 빼고 보관을 하였다 요리등에 재료로 쓰시면 좋습니다.
참고로 고추를 씻어 보관을 한다면 고추표면에 물기를 최대한 닦아주어야 하며..
고추는 벌레가 쉽게 생기는 채소인만큼 씻을때 찌꺼기등이 남지 않게 해주고 고추꼭지는 떼어내고 씻어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간단한 방법이지만 모르고 계셨다면 조금은 고추보관시 도움이 되실꺼라 생각하며 오늘은 여기까지...ㅎㅎ


이 글을 다른분들과 공유하는데 도움이 되는 아래 손가락 한번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