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여름철 옷에 생긴 땀 얼룩 쉽게 제거하는 세탁방법

by 새라새 2011. 6. 19.
반응형

" 옷에 생긴 땀 얼룩 잘 지워지지 않나요 "
무더운 여름철 활동을 하다보면 땀이 많이 나기 마련인데..
그러다보니 옷에 땀이 베어 일반적인 세탁을 하여도 땀의 지방분으로 인한 땀 얼룩이 남는 경우가 있습니다.

앞전에 땀 냄새 제거에 대한 [여름철 빨아도 남는 옷에 찌든 땀냄새 제거방법] 이야기를 했었는데..
오늘은 땀으로 인하여 세탁을 하여도 남게되는 땀 얼룩 제거를 위한 아주 간단한 세탁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우선 일반적으로 면으로 된 옷이나 남성들 와이셔츠 같은 경우에...
위 사진처럼 목부분이나 겨드랑이 부위가 땀으로 인하여 얼룩이 남게 되지요.

또한 여성분들의 흰 브라우스 같은 경우도 아마도 같을꺼라 봅니다.
이렇게 목부분이나 소매, 겨드랑이 부분의 땀 얼룩 제거를 위한 세탁에도 이래저래 알아보니..
몇가지 방법이 있는데..
우선적으로 새라새가 와이셔츠를 많이 입었을때 쓰던 방법을 먼저 소개하고 그 외의 방법을 알려 드릴께요.^^


 

 

새라새가 자주 이용하는 땀 얼룩 제거 세탁방법으로는 .....
바로 위 사진에 보이는 일반적으로 어느 가정에서나 쓰고 있는 샴푸를 이용해서 땀 얼룩을 제거 합니다.

방법은 아주 아주 아주 간단하게 ...

부드러운 솔(모가 부드러운 재활용 칫솔)을 준비하여 샴푸를 솔에 덜어...
땀 얼룩이 남아 있는 부위를 샴푸가 충분히 스며들도록 문질러 준다음 세탁을 하면..
세제로 일반세탁 후 잘 지워지지 않았던 땀 얼룩자국이 손쉽게 제거 되면서 세탁이 됩니다.

이처럼 샴푸를 이용하는 방법 외에...

깨끗한 천에 알콜을 미지근한 물과 섞어 얼룩진 부위를 가볍게 두드려 주어 얼룩을 제거한다음 중성세제를 이용하여 세탁을 하면
되는데 이처럼 알콜을 이용하는 방법은 일반 면으로 된 세탁뿐만 아니라 명절이나 잔치때 입는 한복등의 얼룩을 제거할때도 ..
마찬가지로 알콜을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 하시고요.

새라새가 자주 이용하는 만능재료인 베이킹소다를 가지고도 이용이 가능한데..
베이킹소다를 물에 탄 상태에서 얼룩진 옷을 2~3분정도 담궈 두었다 세탁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와 같이 와이셔츠와 같은 면소재의 땀 얼룩을 간단히 해결 하실 수 있으며..
울소재 옷의 땀 얼룩 같은 경우는 중성세제 원액을 땀 얼룩 부위에 적당량을 묻혀 살살 비벼주면서..
물로 헹구어 주면서 제거를 해주시면 울소재 옷의 줄어드는 것과 보풀 생김을 예방하면서 얼룩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냥 너무 간단하지만 그때 그때 이용할 수 있을만큼 쉬운 방법이니..
앞으로 땀으로 인하여 생긴 얼룩 그냥 방치하지 말고 바로 바로 제거하여..
당당하게 팔을 들어 올리도록 하자구요..ㅎㅎㅎㅎㅎ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이만 마치겠습니다.^^


더 많은 생활정보가 필요하시다면... 블로핑 생활경제[

리스트 보기

]를 뒤적여 보시고
도움이 되실것 같다면 하트 꾹~~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