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생활경제

엉뚱하지만 알뜰한 영화관[극장] 콜라리필

by 새라새 2011. 5. 20.
반응형

" 영화관[극장]에서 콜라리필이 된다고!! "

그동안 방치하고 있던 예매권이 있었는데 이번달이 지나면 사용을 할 수 없게 되어 간만에 시간이 나서 친구와 극장을 찾게 되었네요..

 
 

영화를 워낙 좋아하는 친구는 종종 혼자 영화관을 들리는데..
이번에 만나면서 그동안 몰랐던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답니다.

이 친구가 워낙에 자린고비 기질이 있어 친구들에게도 짠돌이로 유명한데..
이날도 역시 이 친구의 자린고비 기질을 유감없이 볼 수 있었답니다..ㅎㅎ

예매권으로 새라새가 영화를 보여 주게 되니..
자연스럽게 친구가 간식거리를 쏜다고 하더라고요..(뭐 아무리 짠돌이라도 이 정도 기본(?)은 있는 친구지요 ㅎㅎ)

그런데 상영시간에 맞춰 이 친구를 만났을때 친구가 가져온 것이 하나 있었는데..

 

 

극장에서 사먹는 콜라의 빈 용기를 들고 있었더라고요..

" 너 뭐냐 벌써 콜라를 산 거야? "

그러고 나서 보니 친구가 들고 있던 콜라용기는 비어 있었는데..

" 어 이거 내가 가져온 거야"

도대체 저 빈 콜라용기를 어디에 쓰렸는지..??

" 야 너 혹시 콜라 하나 사서 나눠 먹으려고....."

이때가지만 해도 대단하면서 좀 지질하다는 생각이 들면서 이렇게 얘기를 했는데..

그러고 나서 예매한 티겟을 발권하고...

친구는 나한테 빈 콜라용기를 가지고 있으라면서 극장 팝콘 판매대로 가는 겁니다.

그리고는 콜라와 팝콘을 하나 사가지고 와서 사영관으로 들어갔는데..

잠시 후 친구가 빈 콜라용기를 들고나가더군요...

"........"

 

 

얼마 지나지 않아서 다시 상영관으로 돌아온 친구의 손에는 가지고 간 빈 콜라용기에 콜라가 가득 담아져 있더랍니다.

" 이거 뭐야? " 하면서 물어봤는데..

" 너 몰랐구나 극장에서 콜라도 리필이 된다 "

말인 즉 일반 패스트푸드에서나 해본 콜라리필(요즘은 맥도널드에서는 안된다고 하더군요..)을 극장에서 된다는 것

그동안 혼자 극장을 답니다 보니 몰랐는데..

그리고 극장에 여러 사람이 오면 팝콘과 콜라를 사람 수에 맞춰 사기 위해 세트메뉴등을 선택하는 경우가 있는데 극장에서 콜라리필이 된다는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네요...(나만 몰랐나?? ㅎㅎ)

친구는 극장을 다니면서 콜라가 리필이 된다는 걸 알게 되면서..
극장에 가서 콜라를 먹고 나면 용기를 버리지 않고 집에 가져와 씻어 놓았다 두 명 이상이 갈 때에 가지고 가서 리필을 해서 먹거나 콜라용기가 없으면 콜라용기를 대신할 만한 용기를 준비하여 가져 간다네요..ㅋ

좀 황당할 수 있는 행동이지만 그만큼 알뜰함이 몸에 배어 사소한 것도 하나 놓치지 않는 친구의 모습에..
역시 친구들 중에 통장이 제일 많은 이유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답니다.

' 여자 친구와 갈 때 이러면 지질하다는 소릴 듣을는지.. ' 하는 혹시나 하는 생각을 해보면서..

" 야 그럼 팝콘은 안 되냐? " 하고 물었더니..
" 어 조금 더 얻은 적은 있는데 리필은 안 되더라고 " 하더라고요 ㅎㅎㅎㅎ

그러고 나서 이 영화관 콜라리필에 대해서 알아보니 1번만 된다고 하며..
대부분 대형 영화관에서는 가능한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