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재활용

두루마리 휴지심을 재활용하여 만든 넥타이 걸이

by 새라새 2010. 12. 14.
반응형

" 넥타이만 별도로 걸어 놓을 수 없을까 "

넥타이 보관을 할때 장농에 설치되어 있는 넥타이 걸이를 사용하는데 이 걸이에 넥타이뿐만 스카프, 벨트등을 같이 걸어서 보관하는 경우가 있어 그 양이 많으면 어쩔수 없이 겹쳐 놓아서 넥타이를 찾을때 번거롭거나 또한 겹쳐져 있다보니 넥타이를 꺼낼때 다른 넥타이가 흘러 내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넥타이만 별도로 걸어 놓을 수 있는 넥타이 걸이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미리 말씀드리지만 아마도 실용성 면에서 장농에 있는 넥타이 걸이와 별 차이는 없을것 같지만 자취를 하는 남성분들은 일반 옷걸이에 한꺼번에 걸어 놓을때 그 옷걸이 한쪽 부분에 여유 공간을 만들어서 사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자 그럼 일명 휴지심 넥타이 걸이 만들기 들어 가겠습니다... 재미있게 봐주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세탁소 옷걸이가 휴지심을 도와 줍답니다..^^ 새탁소 옷걸이와 휴지심을 3개을 준비 하였습니다.


먼저 휴지심에 이미지와 같이 드릴이나 송곳으로 구멍을 앞뒤로 6개를 내줘야 합니다.


휴지심에 구멍을 낼때 일정한 간격과 앞뒤 위치를 똑같이 맞춰야 하기 때문에 사진처럼 빨래집개를 이용하여 고정을 한 후 구엄 낼 위치를 표시 해줬습니다..앞뒤 모두..


이렇게 구멍을 내줬습니다...저는 혼자서 사진을 찍으며 만드느라 그냥 구멍만 내주고 다음 과정으로 넘어 갔는데
혹시라도 만드신다면 구멍을 내주신다음 투명테이프등으로 구멍을 양쪽으로 붙힌다음 송곳으로 한번 더 테이프에 구멍을 내수시면 껄끔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휴지심 작업이 끝이고요.. 다음은 작업한 휴지심과 세탁소 옷걸이을 이용하여 다음 과정으로 들어 갑니다.


세탁소 옷걸이를 길게 펴준다음 구멍을 낸 휴지심과 세탁소 옷걸이 가운데를 기준으로 자리를 잡아주고서..


옷걸이를 구부려 'ㄷ' 자 모양을 만들어 줍니다..


구부러진 옷걸이 끝부분 두군데에 휴지심을 끼워 주고...


'ㄷ'자 모양자리로 휴지심을 넣어 주었습니다.


다음으로 사진과 같이 이렇게 한번 구부리고..


적당한 간격을 두고 한번더 구부려 줍니다.


이제 마무리 단계로 나머지 휴지심 2개를 옷걸이에 쏙~~ 넣어 준다음..


사용하실 장농이나 일반 옷걸이에 맞춰서 옷걸이 끝부분을 고리로 만들어 주면 됩니다..
왼쪽은 일반 옷걸이에 사용할때, 오른쪽은 장농에다 설치할때 구부려 준 모습입니다..


자 이렇게해서 휴지심 넥타이 걸이가 완성이 되었고 새라새는 장농에 걸어 봤습니다.
참고로 사진의 화살표는 넥타이를 걸어 놓은다음 휴지심을 위 아래로 이동하여 넥타이를 고정할 수 있습니다.


요렇게 안쪽에 하나 걸고..


요렇게 바깥쪽에도 하나 걸어 주고...
저 안쪽 넥타이를 걸어 놓고 위에 있는 휴지심으로 내려서 고정시킨 모습입니다.


넥타이를 걸어 놓고 고정시켜 놓은 모습입니다.


또한 사진과 같이 넥타이를 쉽게 매기쉽게 목부분이 지퍼로 되어 있는 넥타이도 있는데..


요 넥타이는 사진과 같이 옆에 지퍼뭉치가 있는 목부분을 걸어 주면 됩니다.
또한 이 옆부분은 발래집개등을 미리 걸어 놓고 스카프등을 짚어서 걸어 놓을 수도 있을것 같네요.


이렇게 해서 제가 가지고 있는 넥타이 정리를 끝냈습니다.


만들고 나서는 큰 기대는 하지 않았는데 걸어 놓고 정리된 모습을 보니 생각보다 마음에 드네요.. ㅎㅎ

참고로 이 넥타이 걸이를 만들때 철사를 구부리는 중간 과정에서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길이와 간격을 조절하면서 만들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렇게 해서 넥타이 걸이 만들기와 넥타이 정리가 끝났습니다...
그런데 저~~ 넥타이들 요즘 한 없이 쉬고 있네요 ㅎ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