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다반사

초등학생이 본 횡단보도가 위험한 이유

by 새라새 2010. 9. 2.
반응형

혹시 횡단보도를 건너실때 어떻게 건너시나요?
뜬금없이 무슨소리냐구요.. 어제 일을 마치고 사촌형님댁에 저녁을 먹으러 갔었는데 사촌형님 초등학교 1학년인 딸아이가 그린 그림을 보게 되었답니다.



어느 도로의 횡단보도를 그린 그림을 보면 신호등과 횡단보도가 있는데 아이는 도로사이의 횡단보도를 약간 삐뚤어지게 그려 놨습니다.

" 이거 횡단보도가 왜 이런지 알아요? "  조카는 자신이 그린 그림을 가져 오더니 저에게 대뜸 물어 보는것이다.

" 왜? 횡단보도가 삐뚤어 졌을까? " 처음에는 몰랐는데 조카의 이야기를 듣고 나니 그림에 횡단보도가 약간 삐뚤어져 있는것이다.

" 이거 이렇게 해야지 사람들이 횡단보도로 잘 건널 수 있잖아요 "

"그게 무슨소리야? "

조카의 말은 평소 횡단보도를 건널때보면 사람들이 횡단보도 위로 건너는것 보다 그냥 옆으로 건너는 사람들이 많은것 같아 그러면 위험하다고 그래서  하면서 조카는 횡단보도를 그림처럼 그려놔야 사람들이 횡단보도위로 잘 건널수 있다는 것이였다.

그림을 보면서 조카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가만히 생각해보니 평상시 내가 횡단보도를 건널때 똑바로 건너는 경우도 있고 바쁠때는 그림과 같이 비스듬하게 건너는 경우가 많이 있었던것 같다.

이런걸 아이들 입장에서는 위험하다고 생각을 했던것이 아닐까 생각해보니 부끄럽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리고 아무리 바뻐도 횡단보도를 건널때는 끝까지 똑바로 잘 건너는게 안전할것 같기도 하네요.

아무것도 아닌것처럼 보였던 그림한장으로 평소에 얼마나 안전에 대한 소홀함을 가지고 있었는지 반성하게 되었던 시간이였답니다. 여러분도 저런횡단보도가 필요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