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 이야기

트위터 긴급공지 직접 검색 확인해 보니

by 새라새 2010. 7. 31.
반응형


어제 일을 마치고 집에 들어와 블로그와 올포스트를 확인하던중 올포스트에 올라온 글을 보고 깜짝 놀랐다.
현재 트위터 부운영자로 활동하고 계시는 올포스트 칼럼리스트 그남자님의 글에 트위터를 통해 사생활이 공개된다는 주의 사항을 아내하는 글이다.[관련글]



요즘 하도 스팸, 개인정보유출등으로 시끄러운데 이게 뭔소리야 하고 글을 읽어보니 최근 올포스트가 활성화 되고 그로인해 트위터 이용자가 늘어나면서 트위터를 통한 소통도 많이 늘어 나고 있는데 이 트위터를 통해서 서로 주고 받는 이야기가 실시간으로 검색을 통해 자유롭게 공개가 되고 있다는것이다.

그래서 바로 그 남자님이 말씀하신 내용대로 구글검색을 통해서 확인을 해보니 생각보다 사생활 노출 위험성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구글검색창에 자신의 트위터 아이디만으로 검색을 들어 가보면 쉽게 알 수 있다.

그동안 내가 트위터로 보낸 글들이 노출이 되는것을 알수 있었고
그와 더불어 맞팔확인 다른 트위터분의 글도 친절하게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그 남자님이 말씀하신것처럼 실시간 검색을 해보니
오늘 트위터로 보낸 올포스트글인 나만의 블로그 글쓰기 방법 이 노출이 됩니다.

그래서 트위터에 보낸글과 실시간 대화내용을 간단한 트위터 아이디 검색만으로도 노출이 되는만큼 평소 친한 트위터 팔로우들과 자연스럽게 자신의 신상에 대한 이야기등 공개할때 사생활 뿐만 아니라 전화번호, 이메일등의 개인적으로 밀접한 신상정보등이 스팸타켓 되므로 이런 정보수집을 통해 보이스피싱이나 스팸메일로 이용되는 범죄가 발생할 수 잇다는걸 알 수 있었다.

이러한 것을 예방 하기 위한 그 남자님의 말을 보면 대화중에는 가급적 자신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는 신상과 정보에 대한 대화언급을 하지말고 필요에 따라 언급을 해야 할 경우라면 DM이라는 1 : 1 쪽지기능을 이용하는것이 바람직 하다고 합니다.

이미 그 남자님의 공지로 많은 분들이 주의를 인지하고 있을거지만 아직도 모르시는 분들께 전달하고자 직접 검색을 통해 확인을 해보고 나서 조금이라도 알리고자 포스팅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