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핑 이야기

나만의 블로그 글쓰기 방법

by 새라새 2010. 7.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잔머리 새라새입니다.
즐거운 여름휴가 보내고 계시겠죠. 새라새는 올해도 꽝입니다. 아마 때돈(?)을 벌려고 그러는가 봅니다. 그런데 진짜로 벌릴려나 모르겠네요 ㅎㅎ. 날씨도 덥고 그래서 이열치열로 오랜만에 방청소를 하면서 소중한 보물을 발견하게 되어 그것을 간직하고자 이렇게 포스팅을 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포스트을 정리하였던 다 쓴 노트와 지금 쓰고 있는 노트

블로그를 시작하던 지난 1월 초보블로거로써 포스트를 어떻게 써나가야 할지 고민을 많이 했던 기억이 나네요. 우선은 전문적인것도 없고 그렇다고 글빨도 있는것도 아니니 여간 힘든일이 아니더군요.. 그래도 사나이 팬을 들었으니 낙서라도 해보자는 심정으로 꾸역 꾸역 블로그에 글을 채우다 보니 그 재미에 빠져 조금씩 욕심이 생기기 시작 하더군요. 누구나가 그렇듯이 요즘 블로그는 혼자만의 일기장이 아닌 자신이 쓴 글을 누군가가 자신의 블로그에 찾아와서 보았을때 더한 재미를 느끼게 됩니다.


그러면서 방문자수에 눈을 뜨기 시작하여 어떻게 하면 방문자를 늘릴 수 있을까 또 다른 고민에 빠지기 시작합니다. 이곳 저곳 검색과 이웃블로그를 방문하여 소통의 길을 열고 블로그에 필요한 정보도 얻어가면서 조금씩 조금씩 시간이 흐르고 있을때 문득 생각한것이 최소한 나의 블로그를 찾아오는 사람에게 실망은 주지 말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2월달 한창 핸드폰 요금제가 이슈화 되었을때 발행한 SK텔레콤 1초요금제 KTF는 배짱인가?


검색을 통해서든 이웃블로거든 단 한번 방문을 하더라도 그냥 돌려 보내면 안되겠다는 것이지요
사람이 살면서도 자기집이나 회사에 손님이 오면 커피 한 잔정도는 대접을 하기마련인데 블로그에 내 글을 보러오는 방문자들한테 작더라도 정보 하나 정도는 얻어 갈 수 있는 글로 대접을 하였으면 했지요.

집에 있는 고구마를 보고 지식인등으로 정보 수집한 "웰빙간식" 고구마의 기막힌 효능은? 의 흔적

새라새는 그렇게 풍부한 지식을 담고 있는것도 아니고 글을 잘쓰는 작가도 아닌 평범한 사람으로써 이러한 고민은 무척이나 어려울 수 밖에 없었지요. 그러다 글을 하나둘씩 쓰면서 내가 자신있는것과 내가 필요한게 뭐가 있을까를 주제로 삼고 그 주제에 맞는 정보를 수집하면서 방문자들과 자연스럽게 공유를 하게 되었답니다. 

여성 주차의 어려움과 공간지각력에 대한 내용를 다룬  남자들보다 여자들이 주차가 어려운 이유?

이렇게 정보들을 수집하면서 수집한 정보와 내 생각이 어우러져 하나의 글로 만들다 보니 벌써 7개월이나 지났네요. 그러다 보니 짧으면 짧고 길면 긴 시간에 저에게 작은보물이 하나 생겼답니다. 그것이 바로 블로그를 지금것 할 수 있게 해준 한권의 노트입니다.


명절날 과음과 관련해서 숙취에 대한 내용을 담은 음주전후에 좋은 음식들

처음 글을 쓸때 머리에서는 이야기 하는데 글로 쓰기는 어려움이 있어 수집한 정보를 노트에 기록하면서 흔이 말하는 편집을 하면서 기록하고 완성된 글을 포스팅 하고 하면서 글을 발행 해왔고 또한 어딜 가더라도 순간 순간 떠오르는 것이 있으면 핸드폰에 임시제목을 메모해두었다가 노트로 옯기고 하면 더욱 편하게 포스팅을 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도 틈틈히 검색유입이 되는 휴면계좌 관련 글인 잠자는 돈이 무려 1조원 (휴면계좌 인터넷으로 즉시조회)

그래서 남들이 이야기하는 성공하는 사람들는 항상 메모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는게 왜 중요한지를 알 수 있었고 블로그를 통해서 메모를 통해서 많은것을 배울수 있었습니다.

아직은 많이 부족 하지만 앞으로도 열심히 잔머리를 굴려서 방문자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글을 쓰도록 노력하는 새라새가 되겠습니다.
 
공지] 블로핑 스토리 100명 이웃배너 만들기와 초대장 1차 배포(5장)
1] 6월에 복귀하여 새로운 이웃들을 많이 알고 소통하며 8월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스킨을 수정하며 하단에 이웃들과 좀 더 원할한 소통을 하기 위하여 임의로 배너링크를 달았는데
8월에 수정과 추가를 하여 100명까지 배너링크를  유지 할려고 합니다.
새라새와 소통을 원하시는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리며 원하시는 분들은 다음뷰 닉네임을 알려 주시고
이미지는 다음뷰에서 활용하오니 다음뷰에 이미지를 넣어 주시면 배너링크를 추가 하겠습니다.

2] 제가 초대장을 두번에 걸쳐 배포를 할려고 합니다.
우선 이웃들중에 주변분들이 초대장이 필요한데 발급을 받지 못하여 필요하신 분들 5명께 배포를 합니다.
2차는 티스토리 배포형식으로 배포할 예정입니다.
초대장이 필요하신분은 비밀댓글로 이메일 주소를 남겨 주시는건 아시죠 ^^

반응형

댓글